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CES 2012에서 주목해 볼 LG전자의 제품들

반응형

세계 최고의 가전제품 전시회인 CES 2012가 이제 몇이 남지 않았습니다. 김군도 LG전자의 도움을 받아 CES에 참가 하는 만큼 상당히 기대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CES(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최고의 가전 전시회로 한해 동안 전세계적으로 어떤 트랜드의 전자 제품들이 인기를 얻을 수 있을 지 알수 있을 만큼 전자, 가전, 자동차등 다양한 전자제품 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하는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전시회라 할 수 있습니다. 참여 열기도 대단하고 참가비도 상당한 전시회이죠.

LG전자에서는 이번 CES2012에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특히, 1월 9일 열리는 LG Press Conference 현장을 'LG전자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theLGstory)'으로 실시간 동영상 중계를 진행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은 LG전자의 페이스북에 접속하시면 CES의 생생한 현장을 시청 할 수 있습니다.

CES 2012는 현지시각 1월 10일 13일 까지 열리게 되는데 국내 기업은 물론 세계의 각국의 기업들이 참여하게 되어서 볼거리와 이슈거리가 상당한 전시회 입니다. 특히 이번에는 카메라 관련 기업들의 부스들도 입점 할 계획이에서 새로운 라인업들을 만나 볼 수 있을것 같아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세계 주요 전자업체들이 각종 첨단 전자제품을 선보이는 전시회이기 때문에 전세계 가전 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알 수 있고, 매년 2,000여 개에 달하는 업체가 참가하고, 10만 명이 넘는 관련자들이 이 전시회를 보기 위해 모여듭니다. LG전자도 이번 CES에 다양한 제품군을 발표할 예정이에서 주목이 되고 있는데요 어떤 제품들을 주목해 보아야 할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LG의 국내 태블릿 라인업 진출, 옵티머스 패드

이미 한차례 옵티머스 패드의 출시를 예고 했던 LG전자, 국내 출시를 미루었던 옵티머스 패드가 LTE스마트폰의 인기 몰이에 힘입어 LTE모델로 출시가 될 예정 입니다. 작년 말 출시가 될것으로 기사가 나기도 했는데 CES에서 발표를 한다고 하내요. 알려진 스펙으로는 안드로이드 3.2 허니콤이 탑제가 되고 추후 ICS로 업데이트를 한다고 합니다. LTE통신망을 사용하고 전면 130만, 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하고 나올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8.9인치의 태블릿으로 아이패드 보다는 좀 작고 갤럭시 탭 8.9인치와 같은 포메이션을 가질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상도는 1280 x 768. 퀄컴의 1.5Ghz CPU가 적용되고, 기본 32가기의 내장 메모리를 가질것으로 예상 됩니다.

옵티머스 3D처럼 듀얼렌즈를 통한 3D촬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알려졌는데 옵티머스 3D에 비해 얼마나 향상된 모습을 보여 줄지가 기대가 되는군요. 기존의 출시를 하려고 했다가 한번 출시를 포기했던 만큼 이번에 발표될 옵티머스 패드에 어떤 철학을 담아 냈는지가 상당히 궁금해 지는 부분 입니다.

2개의 화면으로 즐기는 스마트! 더블 플레이와 LG레볼루션

LG의 더블플레이는 국내에는 생소한 모델로 옵티머스 Q2와 같은 슬라이드 쿼티를 적용하고 있지만 쿼티 자판 사이에 2인치의 보조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쿼티자판을 보면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UI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스마트폰 입니다. 또한 레볼루션은 작년 초에 출시한 스마트폰으로 하나의 스마트폰에 2개의 OS를 제공해서 하나는 개인용으로 다른 하나는 업무용으로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기업형 스마트폰 입니다.

깜빡임이 없고 밝은 세계 최대크기 55인치 3D OLED TV

대형 TV의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것에 맞추어 55인치의 OLED TV가 LG에 선을 보입니다. 올해 국내 시장에 먼저 선을 보이고 점차 해외 주요국가에 발매를 할것으로 알려 졌죠. 55인치 모델이 먼저 선을 보인후 40인치대의 OLED도 출시가 될것으로 알려져셔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OLED TV는 기존의 LCD TV보다 화질이나 선명함이 모두 월등히 앞서는 제품으로 자체 발광하는 OLED가 무한대의 명암비를 만들어 선명한 화질을 얻을 수 있고 응답속도가 1000배 이상 빨라 잔상이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김군이 TV를 바꾼지 이제 1년 정도 되었는데.. 아아.. 요것 정말 가지고 싶은 물건 이에요...ㅠㅠ

초 고해상도 84인치 대화면의 3D UDTV

현재까지 UDTV를 출시한 TV제조사는 없습니다. 이번에 LG에서 세계 최초이며 최대인 84인치의 UDTV를 발표 한다고 합니다. 시네마 3D기능은 물론 스마트 TV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이정도 TV사이즈면 정말 영화관이 따로 없을 정도 겠내요.
UD(Ultra Definition, 3,840*2,160)는 풀 HD(Full High Definition, 1,920*1,080)보다 해상도가 4배 높습니다. 풀 HD 화면의 화소 수는 207만 개인데, UD는 4배인 830만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가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LG이니 만큼 다른 경쟁사들 보다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다양한 디스플레이 개발을 지속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TV는 정말 LG TV가 다양한 라인업을 잘 가져 가는듯.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

기존에는 TV에만 적용되던 매직리모컨이 적용되었고 TV에 연결하면 스마트 TV로 바꿔주는 편리한 블루레이 플레이어 입니다. 김군네 집에도 사용 중인데 ( 물론 3D 블루레이 초기에 나온 초기 모델 입니다..^^;;) 상당히 편리하고 좋아요. LG TV와 함께 사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구요.
미디어 제품간 뿐만 아니라 LG전자의 스마트쉐어를 통해 스마트폰까지 확장된 스마트 쉐어를 즐길 수 있는 집안의 미디어 허브가 되어줄 플레이어 입니다.

블라스트 칠러 기술이 인상적인 프렌치 도어 냉장고

CES의 최고 영애인 CES2012 혁신상을 수상한 LG전자의 프렌치도어 냉장고! 저희집에 있는 제품 중 냉장고가 가장 절실히 바꿔야 할 녀석인데 요것 정말 끌리더군요. LG전자가 자랑하는 리니어 컴프레서가 탑재되어 있고 용량또한 큰대다 음료수 캔을 5분이내에 차갑게 만들어주는 블러스트 칠러 기술이 들어간 상당히 멋진 제품 입니다. 맥주캔이 보통 40분이상 되어야 차갑게 즐길 수 있는데 이것을 통하면 5분이내에 차가운 맥주를 즐길 수 있는거죠. 맥주를 좋아하는 김군에게는 꼭 필요한 냉장고라 할 수 있습니다.ㅎㅎ


'CES 2012' 페이스북 라이브 중계   - 현지시각 1월 9일(월) 08시, 한국 시각 1월 10일(화) 01시

개막 하루전인 1월 9일(월) 08시(한국 시각1/6(목) 01시)에 열리는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를 비롯해 개막일인 10일에는 차세대 OLED TV, 3D와 스마트TV 기능을 UDTV, 다양한 스마트 가전, 옵티머스 패드, LTE 스마트폰 등 LG의 야심찬 전략 제품과 부스 이벤트 등을 라이브로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LG전자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될 LG전자 Press Conference 현장과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 LG전시 부스 스케치와 참관기 등을 현장감 있고 다양하게 전해드릴 계획이니 LG전자 페이스 북에서 다양한 올해의 제품을 리이브로 감상해 보세요.

LG전자 CES2012 LIVE 페이스 북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theLGstory?sk=app_157137304391725


                                                        LG전자의 CES 티저 영상

모바일 관련 기기 뿐만 아니라 가전과 IT, 생활관련 전자 기기들이 총 망라되는 CES는 항상 다양한 이슈를 만들어 내며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대형 제조사들은 CES를 통해 한해의 라인업을 알리는 자리라서 준비를 많이 하는 때 이기도 하구요.
여느 해 보다 더 많은 이슈와 다양한 제품군이 전시 될것으로 예상된 CES2012! 김군이 다녀 온 후에 자세한 이야기들을 풀어 드리 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CES2012를 다녀와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