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네이트 '블로그독'으로 비상을 꿈꾸나

반응형

네이트 '블로그독'으로 비상을 꿈꾸나

이미 엠파스를 품은 네이트가 또한번의 변신을 시도 합니다.
네이트가 개편을 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여럿 펼치며 포털 시장에 영역 넓히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죠.
요즘 보면 여기저기서 네이트의 광고를 심심치 않게 접할수 있습니다.

이번에 네이트가 또 하나의 서비스를 오픈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그독 입니다.


9월 7일에 서비스 오픈을 한다고 밝힌 블로그독. 그동안 트래픽에 목말라온 블로거 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김군에게도 그렇구요..ㅎ

다음에서 만든 메타블로그인 다음뷰.. 이 무시무시한 트래픽폭탄을 몰고오는 다음 을 포기 할수 없었던 블로거들에게 단비처럼 작용해 줄까요?ㅋㅋ
사실 다음처럼 트래픽폭탄을 몰아줄 그런 메타들이 없기때문에 상당히 갈등을 많이 격고 있는데 참 좋은 소식입니다.
다음에서 이제 김군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것 같으니..ㅋㅋ
다음에는 이미 자리를 차지 하고 계시는 블로거 분들이 많아서 비집고 들어갈 틈이 별로 없어요. 편집자들 취향도 김군과는 맞지 않는것 같고.. 사실 제 글이 별로 좋지 못한 까닭도 있겠지만 워낙 유저 풀이 넓어서 그런지 소수에 집중 되어지는 다음이 좀 아쉽기도 합니다.
또 이 편집자들의 성향을 역으로 이용해서 블로그를 여러게를 만들어서 입맛에 맞춘 기사들을 송고해 주고 상단 여기저기에 모습을 들어내는 트래픽 몰기형 블로그도 있더군요. 수익이 장난 아니던데요..ㅋㅋ
예전부터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은 다음이지만 View로 바뀌면서 열린편집을 내세울때 기대를 많이 했는데.. 말만 열린편집일뿐.. ㅡ,.ㅡ

김군도 김군네 블로그 트래픽에 초연해 질수 있는 그런 파블은 아니니 트래픽에 따라 움직일수 밖에요..
슬슬 네이트로의 이적을 준비해야 할듯 하기도 하지만, 네이트에도 이글루스라는 블로그 서비스가 있으니 .. 그쪽의 텃세도 만만치 않을것 같아서 갈등 되는군요..흠흠

이글루스도 SK로 이적되면서 많은 잡음을 내곤 했는데, 요즘은 조용하내요. 제가 관심이 없어서 인것 이겠지만 말이죠..
원래 이글루스가 성인가입만 받고 거기에 파생된 커뮤니티인 자체적인 메타블로그 비슷한게 있었는데, 초딩들도 가입하게 한다고 말이 많았던것 까지 듣고는 다른이야기는 못들었거든요.
이글루스가 네이트와 연동되기 시작하면서 이제 곧 메타 블로그 서비스가 나오겠거니 막연히 생각 하고 있었는데 어느세 준비를 해서 오픈시점까지 왔습니다.


아직은 정확한 그림은 그려지지 않고 있어서 김군은 무척 궁금합니다. 어떤 모습의 서비스가 등장할지 말이죠.
일단은 블로거들에게 사전등록을 받고 있습니다. 사전 등록을 하게 되면 경품도 있으니 한번 방문해서 등록해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