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넷플릭스 계정 프로필 잠그기와 잠금 해제 방법

반응형

내 넷플릭스 프로필에 다른 사람이 접근하지 못하게 하려면 계정 프로필 잠금

 

요즘 더 글로리 2와 나는 신이다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이 오픈되면서 다시 넷플릭스 인기가 오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OTT 서비스를 여러 가지 사용하고 있지만 넷플릭스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요즘은 티빙 콘텐츠도 볼거리가 많아져서 둘을 메인으로 사용하는데 후발 주자인 쿠팡 플레이도 조금씩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어서 정규 방송보다 OTT를 보는 시간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도 후발 주자들이 치고 들어오는 게 부담스러웠던지 요금제를 개편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주고 있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메인화면

넷플릭스는 요금제에 따라 한 계정에 프로필로 사용자를 구분할 수 있어서 가족이나 지인끼리 나눠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같은 계정을 이용하는 사용자끼리 다른 사람 프로필을 이용하는 경우는 잘 없지만 다른 사람이 내 프로필 계정에 접근하는 것을 막고 싶을 때는 간단하게 프로필 잠금 기능으로 막아 놓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관리 페이지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기능은 앱에서는 설정할 수 없고 웹 페이지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설정은 앱에서도 가능하긴 하지만 왜인지 각 프로필 설정은 웹에서만 가능하더라고요. PC WEB 뿐만 아니라 모바일 WEB도 지원하니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합니다. 

 

 

>> 넷플릭스 웹페이지 계정 관리 바로가기 <<

 

 

넷플릭스 계정관리

넷플릭스 웹 페이지에서 계정 페이지에 접속하면 계정의 결제 정보와 멤버십 그리고 접속 디바이스 관리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 보이는 프로필&자녀기능 설정에서 계정 설정 잠금을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설정화면

잠금을 원하는 프로필을 선택한 후 계정잠금 메뉴로 접속하면 프로필에 접속할 때 PIN을 입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PIN을 설정하면 다른 프로필을 만들려면 설정해 둔 PIN을 입력해야 만들 수 있게 할 수 있어서, 다른 사람이 프로필을 추가하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PIN 설정

핀 번호를 입력에 체크하면 설정할 PIN 번호를 입력하게 되는데 PIN은 4자리 숫자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IPTV도 셋톱박스에서 넷플릭스 정도는 지원해서 TV로 보는 경우도 많은데, TV 리모컨을 사용해도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설정 후에는 프로필에 접근할 때마다 설정해 둔 4자리  PIN을 입력해야 해당 프로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설정을 변경하려면 PIN을 입력하는 등 설정 변경을 막을 수도 있어서 계정 공유를 하고 있다면 필수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PIN 설정은 단순히 내 프로필 접근을 막는 것도 있지만 다른 사람이 프로필을 추가하는 것들 막는 등 관리 측면도 있어서 계정을 다른 사람과 같이 사용한다면 설정을 고려해 봐도 좋습니다. 계정관리에서는 프로필 PIN입력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계정에 시청 제한을 설정하는 등 다양한 설정과 관리를 할 수 있으니 넷플릭스를 사용하면서 뭔가 설정이 필요할 때 활용 해보세요.

 

 

>> 넷플릭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