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헬로모바일 LG U+망 알뜰폰 명의 변경 방법과 준비물

반응형

헬로모바일 유플러스망 명의 변경에 필요한 준비와 시간

 

요즘은 스마트폰이 거의 필수품이라 헬로모바일 같은 알뜰폰은 항상 고정비로 지출되는 통신비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해 줍니다. 특히 휴대폰 사용량이 많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알뜰폰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개통해 주면 고정비를 많이 줄이게 되죠.

 

보통은 아이들의 휴대폰은 부모의 명으로 개통해서 사용만 해주게 되는데 아이들 용돈 통장 같은 미성년 자녀를 위한 서비스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아이들 명의로 된 휴대폰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헬로모바일 USIM

저도 제 명의로 헬로모바일 휴대폰을 개통해서 줬는데 토스로 용돈 통장을 만들어 주면서 아이들 명의로 된 휴대폰이 필요해서 명의 변경을 해 주었습니다. 새로 개통해 줄까 하다가 번거롭기는 마찬가지라 명의 변경을 해 주는 쪽을 택했네요.

 

헬로모바일은 KT, SKT, LG U+의 메이저 3사 통신망을 모두 활용 긴 하지만  대부분 LG U+망을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LG U+ 망을 사용하는 헬로모바일인데 다른 통신사망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명의 변경 방법도 약간 다릅니다. LG U+ 망을 사용하는 헬로모바일 알뜰폰의 명의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헬로모바일 LG U+ 망 명의 변경 방법

 

헬로모바일이 전에는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서 CS 업무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예전에는 고객센터 통해 전화로 신청하고 서류를 보내주면  비대면으로 가능했지만 지금은 LG U+ 직영점을 직접 방문해서 처리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류만 준비해서 직영점을 가면 되는데 주말에도 토요일까진 가능하니 편한 시간에 방문해야 합니다. 다만 미성년 자녀에게 명의 변경을 하는 경우는 주말에 진행하려면 미리 부가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는데요. 유해사이트 차단 같은 2가지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평일에는 상관없지만 주말에는 직영점에서는 가입이 안돼서 미리 헬로모바일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녀 명의로 변경하려고 한다고 하면 알아서 잘해줍니다. 

 

- 헬로모바일 LG U+망 고객센터 전화번호 : 1855-1140 (유료)

 

 

 

반응형

 

 

 

헬로모바일 LG U+망 명의 변경 준비물

 

- 필요서류 : 명의자 신분증, 기본증명서(상세), 가족관계 증명서

- 필요물품 : 사용 중이던 핸드폰(USIM)

 

 

 

LG U+ 직영매장 내부

명의 변경도 법인이나 타인의 경우는 필요 서류가 좀 다르긴 하지만 가족 간 명의 변경의 경우는 간단히 가족관계 증명만 되면 가능합니다. 자녀에게 명의 변경을 해 주는 경우 법적 대리인이 부모기 때문에 크게 필요한 건 없더라고요. 다만, 자녀가 핸드폰 개통이 처음이라면 신원확인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데 주말에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합니다.

 

LG U+망을 사용하더라도 USIM은 헬로모바일 USIM이라 직영점에는 USIM이 없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USIM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가져가야 하는데, 저는 안 가지고 가서 2번이나 다시 방문했네요.

 

 

 

 

헬로모바일 LG U+망 명의 변경 소요 시간

 

명의 변경에는 10~20분 정도시간이 소요되는데 앞서 언급했듯 주말에 명의 변경을 시도하려면 신원확인에 필요한 시간이 조금 더 걸려서 30~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처리되지는 않더라고요.

 

명의 변경 가능 시간은 직영점 영업시간 안에 갈 수 있는데  일요일은 휴무이고 토요일까지 할 수 있습니다. 전산이 7시에 마감이니 그전에 조금 여유 있게 방문해야 무리 없이 명의 변경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준비만 잘해가면 처리는 알아서 해 주니 크게 신경 쓸건 없습니다. 너무 늦게 가면 업무 처리가 시간에 쫓기게 되니 조금 여유 있게 가는 게 좋고요. 요즘은 아이들도 토스나 카카오 같은 모바일 핀테크를 이용해서 용돈 통장과 카드를 만드는 아이들이 늘고 있는데, 이럴 때 꼭 아이 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하니 가급적 휴대폰을 개통할 때 아이들 명의로 해 주어야 번거롭지 않고 편할 듯싶네요.

헬로모바일을 취급하는 대리점이 많긴 하지만 명의 변경 같은 CS 업무는 LG U+ 직영점에서만 가능하니 가까운 직영점에 방문해서 처리해 보세요.

 

>> 헬로 모바일 LG U+ 직영점 찾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