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애플 스토어에도 판매하는 아이폰 Xs 모피(mophie) 7.5W 고속 무선 충전기

애플 인증 모피 무선 충전기 (Mophie Wireless Charging Base) 아이폰 Xs 맥스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충전 속도 테스트



아이폰도 무선 충전을 지원하면서 편리함을 더해 주고 있는데요. 배터리 용량이 커지면서 빠른 충전이 가능한 고속 무선 충전 패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충전기 선택도 꽤 머리가 아픕니다.





모피 무선 충전기는 7.5W의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아이폰 Xs는 물론 Qi 규격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제품들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고속 무선 충전기 입니다. 모피 무선 충전기는 애플 샵 온 오프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데, 일단 애플샵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애플에서 호환성을 인정하는 제품들이나 아이폰 유저라면 눈여겨볼 만한 제품이죠.





qI 규격이지만 아이폰에서의 10w의 고속 충전은 지원되지 않는데요. 일단 7.5와트의 충전 량을 보여주는 제품들이 별로 많지 않기 때문에 꽤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이런 무선 충전기들도 중국산 저렴이들이 꽤 있는데, 너무 저렴한 제품들은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경우가 거의 없고 중국산 저가 제품들은 안전성 문제도 있어서 저는 잘 선택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서랍식으로 오픈 되는 박스 타입이고 패키지도 꽤 고급스럽고 신경을 쓴 티가 납니다. 주변에 지인이나 사랑하는 연인이 휴대폰을 바꿨을 때 하나 슬쩍 내밀면 센스 있는 선물로 사랑받겠죠?






패드는 마치 커피숍에서 주는 진동벨처럼 동그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표면이 우레탄이라 밀림이 적고 살짝 무게감이 있어서 이리저리 굴러다니지는 않더라구요. 바닥에 두고 사용하는 타입이라 거치형으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충전기는 전용 AC 어댑터를 제공하는데, 충분한 전력을 확보하려면 USB 타입이 아닌 콘센트 연결이 필요할 것 같긴 하지만 USB 연결이 아닌 것은 좀 아쉽긴 하네요.





간단한 퀵 스타트 가이드가 들어 있지만 워낙 사용법이 단순한 제품이라 설명서를 볼 필요도 없습니다. 여러 나라말로 번역된 것이 들어 있는데, 별로 볼 것도 없더라구요.





케이블 자체는 짧지는 않지만 그렇게 긴 편은 아니라서 책상 위에 위치하려면 콘센트 위치를 잘 선택해서 사용해야 할 듯합니다. 그래도 깔끔하니 작업할 때 옆에 두면 빠르게 충전되기는 하네요.




아이폰 Xs 맥스와 Xs를 올려 봤는데... 둘의 차이가 커 보이진 않네요...;;; 굳이 충전 위치를 신경 쓰지 않아도 척 올려놓으면 충전이 바로바로 됩니다. 예전에는 충전 위치를 잘 잡아야 했는데, 요즘은 출력이나 사용성이 많이 좋아져서 무선 충전기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간단히 충전시간을 체크해 봤는데요. 1시간 정도 충전하니 30% 정도가 충전되었습니다. 충전량이 80%를 넘어가면 아이폰이 배터리 충격을 줄이기 위해 충전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감안해도 꽤 빠르게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7.5W 고속 무선 충전이 제대로 동작하면 30분간 20% 정도 충전된다고 하는데, 아마도 배터리 0%에서 완충까지는 3~4시간 정도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앞서도 언급했듯 안드로이드도 충전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LG V40 씽큐를 한번 올려 봤는데, 고속 무선 충전 중이라는 안내가 바로 보이더라구요. 실제로 충전 시간까진 테스트하진 못했지만 스펙상 LG 스마트폰은 5W의 고속 충전을 지원 합니다. 갤럭시는 10W의 고속 무선 충전이 지원 된다는데... 




LED도 은은하고 작아서 눈부심이 없기 때문에 침대 맡에 두고 사용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꽤 고출력이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무선 충전은 유선 충전보다 느리긴 하지만 케이블을 끼고 빼는 불편함이 없고 안 볼때 슬쩍 올려 두면 되니 상당히 편리하고 충전이라는 반복적인 일들을 덜 수 있습니다.

아이폰 용 무선 충전기를 찾는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꼭 모피가 아니라도 좋은 무선 충전기들이 많이 있으니 유선 충전의 불편함에서 벗어나 보세요.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