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떠나는여행/국내,외 여행 정보

해외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어디서 살까?

반응형

해외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어디서 살까?

Last Update 2010 01 13

이제 해외여행이 많이 보편화가 되었습니다.
예전처럼 돈 많은 사람들의 전유물도 아니고,  맘만 먹으면 국내 여행을 다니듯 해외 여행도 얼마든지 저렴하고 편리하게 다닐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항공권 구입 부터 해외 호텔 예약까지 실시간으로 가능해 졌습니다.

각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구매도 가능하지만
외국항공사의 경우 우리나라 국적기 만큼 편리하고 눈에 잘 들어오는 시스템을 갖춘곳이 많지 않더군요.
김군이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높은 환율 때문에 고민하다 싼 항공권을 찾기위해 사방팔방으로 찾아본 결과 싼항공권이 있긴 있더군요. 어렵게 항공사의 홈페이지에 접근하지 않아도 비행기 티켓 싸기로 유명한 몇곳만 돌아보아도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디가 제일 싼가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인터넷으로 직접 구매를 한다면 비행기 값은 대동 소이 합니다.
여행사에 여행을 의뢰 해서 패키지로 가신다면, 각 여행사 마다 패키지 가격과 구성품이 다르니 가격이 천차 만별 입니다. 각 여행사마다 특성도 다르구요.  그러나 자유여행으로 딱 비행기표만 구매 하신다면 거의 가격은 비슷하다는 거죠.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가 좀 비싼 편이고 각 나라를 가실땐 각 나라의 국적기가 싼편 입니다.
전 이번에 아시아나의 반값 정도로 일본행 비행기표를 구매 했습니다.

그러면 아무데나 가면 되느냐? 각 사이트별로 약간씩 특색이 있습니다. 편리한 곳으로 가시면 되겠죠?
김군이 돌아본 항공사를 몇군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내마음대로 설계하는 자유여행 1위 여행사 웹투어- 웹투어 바로가기


웹투어는 네이버의 nhn과 하나투어가 공동 출자 해서 만든 회사 입니다. 요즘 한창 뜨고 있는 중이죠.
비행기편은 물론 호텔까지 한자리에서 최저가로 검색이 가능 합니다.


좌석 예약 화면은 얼마전 리뉴얼을 해서 작년과는 바뀌었더군요.
상세 검색을 하기전에 리스트 부분에 예상택스와 예상 합계가 나오기 때문에 가격을 알아보기가 다른곳 보다는 비교적 쉽습니다.
호텔 예약도 시도해 보았는데 시스템은 상당히 편리하게 되어 있더군요.
전화 주시는 분들도 친절하시고.. 아직 계약은 하지 않았지만 이번 코타키나바루 여행은 여기서 예약하지 않을까 하는군요.^^

2. 싼항공권 하면 제일먼저 생각나는 곳 바로
탑항공 입니다. - 탑항공 바로가기

탑항공은 한동안 최저가 항공권을 파는 인터넷 항공사로 꽤 유명 했습니다.
싼 항공권 = 탑 항공 이라는 식이 성립될 정도로 독보적 이었지요. 요즘은 거의 평준화가 되어  좀 돌아 보면 다른곳도 싼 항공표가 많이 있습니다.

김군이 임의로 검색해본 검색결과 화면 입니다.
요즘은 여행사와 직접 DB가 연결되기 때문에 결과 화면에 나오는 내용들은 비슷합니다.
탑항공을 이용해 본 결과 결과 화면이 선택한 하나면 보이기 때문에 다른 항공권과 비교가 좀 어렵습니다.
다른 항공권을 검색하려면 다시 검색을 해야 하는것이죠. 이게 좀 번거롭습니다.
예약을 마치면 메일과 문자 메세지로 알려 줍니다.

3. 다음에서 기술개발에 투자한 투익 익스프레스 - 투익 바로 가기

2번째는 김군이 이번에 예약한 투어 익스프레스 입니다.
개인적으론 이곳이 맘에 들더군요.
디자인도 보기 편하고 사용자 UI 도 편하게 되어있는듯 합니다.
최저가 항공권을 최상단에 보여주고 밑에 추천요금이 리스트 최 상단에 나옵니다. 무었보다 편했던건 리스트에서 선택을 하면 리스트 바로 밑에 창이 하나 생기면서 검색결과를 보여 주기 때문에  자리가 없을경우 다른 표를 찾아 보기에 편하드라구요.
예약하고 개시판에 문의 를 남겨도 금방금방 답해줘서 어렵지 않게 항공권 예약을 마쳤습니다.

4. 인터넷 여행 백화점 넥스투어 - 넥스투어 바로가기

인터넷 여행 백화점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넥스투어 입니다.
해외 여행은 물론 국내의 스파여행까지 굉장히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내어놓고 있습니다.


넥스투어는 한눈에 보이는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인상적 인데요. 비행편의 자세한 사항은 회원가입을 하고 봐야만 볼수 있기 때문에 좀 답답한 면도 있습니다.
또 리스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선택한 것만 다시 정렬이 되기 때문에 다른것을 검색하려면 되돌아가야 하는 불편이 있더군요.
코타키나발루에 가기위해 검색을 좀 해 봤는데, 다른 여행사에 비해 1~2만원 정도 티켓가격이 싸더라구요.
절대적인 수치는 아니고 비행기편에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습니다.

5. CJ가 만드는 여행 Trend CJ월디스 - CJ월디스 바로가기

CJ와 하나투어가 공동 출자 해서 만든 CJ그룹의 여행사 CJ월디스 입니다.
워낙 유명한 두 회사가 출자 해서 만든 곳이라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듯.


CJ월디스는 리스트에서 출발 부터 리턴까지 전부 볼수 있고 비행기편이 직항인지 환승하는 비행기인지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리스트 안에서 모든것을 볼수 있기 때문에 맘에들지 않으면 자유롭게 다른 비행기를 알아 보는것도 가능 하구요.
비행기 편은 싼 편인데, 패키지는 약간 비싼듯.


6. 전세계 호텔예약으로 더 유명한 홈트레블 - 홈트레블 바로가기
전세계의 호텔을 저렴한 가격으로 손쉽게 확인하는것으로 더 유명한 홈트레블. 이곳에서도 저렴한 항공권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김군의 임의적으로 검색해 보았는데요, 비교적 저렴한 항공권을 보여 주는군요. 텍스까지 한번에 표시해 주기때문에 조금은 간단히 한 화면에서 많은 정보를 비교할수 있습니다.

여기는 특이한게 항공편을 선택하면 팝업으로 출국편과 귀국편을 한번에 보여주기 때문에 보기가 쉽더군요.
한번에 출국편과 귀국편의 좌석을 확인해서 예약에 참고 하기가 쉽습니다.


7. 최저가 항공요금 보상제 와 무료여행자보험 온라인투어 - 온라인투어 바로가기

가장 최근에 알게된 온라인 투어 입니다.
전세계 최저가 항공요금 보장제 + 2억원 여행보험 무료
서비스를 하고 있군요.
김군은 여행보험을 따로 들었는데 말이죠.. 일본 3일정도의 보험비용은 성인2명이 다해도 만원이 안되긴 하더군요.

검색해본 화면 입니다. 요즘은 어지간하면 다 비슷한 항공권이 나오기 때문에 크게 싸거나 한것은 없습니다.
그래도 비교적 저렴한 항공권이 검색이 되는군요.
선택을 하면 한 화면에서 출국편과 귀국편을 펼쳐 보여주기 때문에 2가지의 항공권을 비교해 보기 좋습니다.

8. 떙처리의 선두주자 땡처리 닷컴 - 바로가기

땡처리가 아닌 항공권은 가라~ 땡처리 닷컴 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항권권이 많고 가끔 1+1 같은 이벤트가 많습니다.

김군이 임의로 검색해 본 화면 입니다. 일반적으로 나오는 다른 할인 항공권과 크게 다른 검색결과를 보여 주지는 않는군요. 검색으로 나오는 표는 다른 싸이트에도 비슷한 가격대가 형성 되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땡처리의 가장큰 매력은 1+1티켓과 같은 이벤트성의 초저가 티켓이 자주 등장하는것 입니다.
정말 싼 티켓을 구할수도 있으니 한번쯤은 꼭 들러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땡처리를 보다 보니 요런 재미난 서비스가 있군요. 바로 현지의 당일 투어를 예약하는 시스템인데 상호를 보니까 하나투어로 되어 있더라구요. 하나투어와의 제휴서비스인듯 합니다.

자유여행을 가시거나 패키지 중간에 시간이 남으시면 확인해서 투어를 즐기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전부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비교적 저렴한편 입니다.


8. 각종 동호회의 공동 구매 형식의 비행기표 구하기
일본 여행이 특히 이런 까페공동구매가 많이 있더라구요.
비행기 표만이 아니라, 페리, 숙박 등등의 다양한 공동구매 프로그램이 있고 커뮤니티 이다 보니 여행지에 대한 많은 자료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동구매 이기 때문에 상품의 종류가 다양하지 못한 단점이 있습니다. 초보 여행자라면 검증되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이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케줄 검토를 신청하시면, 많~은 고수분들이 조언을 해 주십니다.^^

더 싸게 항공권을 구하는 방법또한 있겠지만 김군이 소개해 드린 곳을 이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유여행에 대해 막막하게 생각하시는데요, 한번 가 보시면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처음 한번의 결심이 중요하죠.
각 항공사와 연계된 DB들 덕분에 비교적 정확한 데이터들을 제공하긴 하지만, 1~2 좌석이 남아 있을때는 약간 어렵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좌석수는 거의 비슷하니 여기저기에다 예약하지 마시고 검색해 보시고 가격이 제일 저렴하고 편리하다 생각 되시는 곳에서만 예약을 진행 하세요. 여러게 진행하면 복수예약자가 되어서 전부 취소되는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시간대가 다른 표라면 상관 없지만, 동일 기종에 동일 시간이라면 한곳만 하세요~
어디서 예약을 하시던 진행상황은 메일과 문자로 알려줍니다.
또한 좀 멀리 가실 계획이시라면, 직항기 보다는 환승기가 많~이 싸니까 표 구하실때 참고 하세요^^


UPDATE 2009 03 06
다음 추천신지식에 올랐군요. 약간 사족을 더 붙여야 겠습니다.
항공권이라는것이 제약이 많을수록 그리고 기간이 짧거나 일정변경이 안되는 것일수록 쌉니다. 성수기 비성수기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론 각 항공사에서 파는 노멀 티켓이 가장 비싸고, 여행사에서 대량으로 구입한 구룹 티켓이 가장 쌉니다.  그룹 티켓의 경우는 15~30정도의 기간인 것이 많고 일정 변경이 아예 되지 않는것이 있으니 싸다고 덥썩 구입하면 안되고,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의 일정과 비교해서 사야 합니다. 만약 카드 마일리지가 있다면, 카드사의 항공권 구매 서비스가 싸게 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것이지요.
해외여행을 가기로 마음 먹었다면, 항공권을 제일 먼저 구입하게 됩니다.
시작하는 의미인 만큼 기분좋게 잘 사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