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림질은 물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샤오미 핸디형 미니 스팀 다리미


옷에 신경쓰는 셀럽이 아니라도 다리미 하나쯤은 집에 가지고 있을 텐데요. 핸디형 스팀 다리미는 편리함으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아이템 입니다. 이제는 뭘 내놔도 놀랍지 않은 샤오미에서 핸디형 스팀 다리미를 내 놓아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이미 스탠드형 스팀 다리미는 출시 된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좀 더 컴팩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핸디형 미니 스팀 다리미 입니다. 





저는 일단 큐텐에서 직구로 구입해서 3만원 초반대에 구입했는데, 핫 딜 할때는 큐텐이 싼물건이 많더라구요. 큐텐은 무료배송이고 부대비용까지 전부 합한 가격이라 보기에 편하더라구요. 물론 큐텐이 답은 아니니 잘 비교해보고 구입해야 하는데, 일단 제 기준에는 잘 샀네요.


샤오미 제품이 대부분 그렇듯 이것도 OEM 제품이라 국내에 같은 제조사 제품이 들어와 있습니다. 디자인도 비슷하긴한데, 샤오미 제품이 성능이 더 좋은것 같더라구요. 





카톤박스에 담겨 있는데, 속 박스는 따로 없습니다. 그래도 스티로폼에 꼼꼼히 포장되어 있긴 하니 배송 중 파손 위험은 별로 없는 듯 싶네요. 구매 후 배송까지 4일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그리 많지 않은데, 보통 핸디형 스팀 다리미 구입하면 주는 기본 구성은 다 들어 있습니다. 보관용 파우치가 있는데, 바로바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파우치를 쓰는일은 거의 없을 것 같네요. 사진에는 없지만 물을 담을 때 사용하는 작은 계량컵도 하나 들어 있습니다.





브러시는 섬유용과 솔 브러시가 각각 제공 됩니다.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것도 있던데, 샤오미 다리미는 분사구가 넓어서 그런지 듀얼 브러시는 아니네요.




아마도 뜨거운 스팀에 손을 데이지 말라고 들어 있는것 같은데, 사이즈가 좀 작습니다. 여성 전용인듯.





생각보단 본체의 크기가 크지만 0.8kg의 무게로 꽤 가볍습니다. 물론 물을 채우면 무게가 늘어나서 그만큼 무거워 지긴 하는데, 사용하기 불편한 정도는 아닙니다. 





그립도 나쁘지 않은데, 남자가 아닌 여자가 들어도 크게 부담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런 붐무기 형태의 제품이 사용성이 좋아서 인기가 많더라구요.





스팀 버튼은 사용하지 않을 때는 실수로 눌리지 않도록 잠금해 둘 수 있고 사용할 때는 계속 누르지 않아도 되도록 스팀 상태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락이 걸리도록 스므스하게 움직여서 사용하기가 편하더라구요.





하단에 있는 물통은 측면 버튼을 누르면 쉽게 빠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버튼으로 고정되니 사용중에 빠지는 일도 없고 옷을 바닥에 두고 수평으로 사용해도 물이 세지 않아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80ml의 물을 채울 수 있는데, 보통 18분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사용하면 아주 많은 양의 옷을 다릴 수 있지만 보통 3~5벌 정도 다리면 끝날 것 같네요. 근대 따로 물 빼는 구멍은 없어서 물을 버릴 때가 좀 불편 합니다.





기본적으로 내수용 소켓이라 돼지코가 별도로 필요 합니다. 판매자가 고급형 돼지코 콘센트를 함께 넣어 주었더라구요. 철물점에서 파는 것보다 안정성이 좋아서 애용하는 제품~ 






전원은 뒤쪽에 있는 버튼을 이용해 켜 주면 됩니다. 아날로그 방식이지만 직관적이고  LED가 있어서 사용중임을 표시 해 줍니다.






예열까지 20초밖에 걸리지 않아서 거의 기다리는 시간없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저가형 제품과는 달리 분사구가 14개나 되서 그런지 스팀이 상당히 강력해서 다림질 효과가 좋더라구요.





여성분들이 들고 사용해도 크게 무리가지 않는 무게라 와이프도 쓱싹쓱싹 다림질 해 보더니 아주 좋다고 하더라구요. 





셔츠 뿐만 아니라 여름에 애용하는 면티셔츠나 아이들 교복처럼 매일 빨수 없지만 매일 입어야 하는 그런 옷에 빠르게 사용해도 좋습니다. 인형이나 장난감 살균에 사용해도 좋구요. 주차장에 콘센트 있나 확인해 보고 차에도 좀 써봐야 겠네요.


이런 핸디형 스팀 다리미는 집에 하나 들여 놓으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급할 때 다른 준비 안해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거든요. 제조사에서 나오는 제품보다 샤오미 브랜드로 나오는 제품이 더 성능이 좋아 보이는데, 아무래도 샤오미는 다른 제조사들과 협업해서 저렴하게 만들어 내는것이 특기라 이것도 믿을만 합니다. 

아주 대박 저렴하다고 할 가격은 아니지만 나름 괜찮은 가격대라 생각되니 핸디형 스팀 다리미 찾는 분들이라면 좋은 선택지가 되어 줄 것 같습니다.





김군의 블로그 글은 모두 김군의 허락없이 스크랩과 재 발행을 금합니다.
김군의 글에 대한 저작권 원칙은 [저작권 및 운영정책]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용량이라 편하겠네요

    2018.06.12 06:42 신고

카테고리

김군의글 전체보기 N
TECH
사진으로보는리뷰 N
앱(APPS)
GAME
iHerb완전정복
해외직구
사진으로떠나는여행
Designer스토리
김군의이야기
앱스토리 서포터즈
드자이너김군'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