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폰 미국 계정 변경 및 만들기, 더 많은 앱을 사용해보자

반응형

카드등록 없이 아이폰 미국계정 만드는 방법

 

아이폰은 다양한 국가에서 글로벌하게 판매되는 제품이고 보안과 국가별 지원을위해 국가별 앱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아이폰에 등록된 계정의 나라로 앱 스토어를 연결하기 때문에 국내 앱 스토어에 출시되지 않은 포켓몬GO나 슈퍼마리오런 같은 앱들을 다운받아 사용하기 위해선 필요한 나라의 앱스토어 계정이 필요 합니다.

 

 

계정에 연결된 국가를 변경하는 것은 기존 계정의 국가 변경 혹은 새로운 계정 생성의 2가지 방법이 있는데, 기존 계정을 연결하는 것은 별도의 계정이 필요 없지만 신용카드 정보가 있어야 하고,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는것은 카드 정보는 필요 없는 대신 새로운 메일 계정이 필요하고 기억해야 해서 번거롭기도 합니다.

 

 

" 신규 메일(ID)로 미국 계정 만들기 "

 

애플은 메일 계정을 ID로 사용하기 때문에 신규로 미국 계정을 만든다면 기존 메일 계정과는 다른 새로운 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메일보단 Gmail이 알림 메일을 받기에 좋습니다. 해외에서 오는 메일이라 그런지 차단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더라구요.

 

 

신규 계정 연결을 위해서 설정으로 이동해서 iTuns 및 App Store 메뉴로 진입해 상단에 있는 메일 계정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팝업에서 로그아웃을 선택합니다. 기존 계정의 연결을 끊어 주는 거죠.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앱스토어로 진입해서 아무 앱이나 다운로드를 시도하면 로그인하라는 팝업이 나타나는데 새로운 Apple ID 생성을 선택해 새로운 계정을 만듭니다.

 

 

이제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국가는 United States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한 후 약관 페이지로 넘어가면 하단에 있는 Agree 버튼을 눌러 줍니다.

 

여기서 자신이 사용할 E-mail을 입력하는데 이 계정이 미국 계정의 ID가 됩니다. 전 자주 사용하지 않는 새로운 이메일을 새로 만들어서 가입했네요. 비밀번호에는 대문자가 한 글자 이상 포함되어야 하니 이것만 유의 하면 됩니다. 

 

하단으로 내려 보면 결제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 여기서 None을 선택하면 됩니다. 기존 계정의 국가 변경은 None 메뉴가 없어서 카드 입력이 필수로 필요하거든요.

 

그 밑으론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같은 개인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 미국 계정에는 국내 주소나 우편번호 등을 사용할 수 없으니 미국 주소 정보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애플의 미국 주소를 많이 사용하죠. 나머지는 큰 문제없고 주소와 전화번호에 아래의 정보를 넣으면 됩니다.

 

- Address : apple computer inc.infinite loop

City : Cupertino

- State : CA-California

- Zip : 95014

- Phone : 800-500-7078

 

이렇게 회원 가입을 마치고 나면 이제 자신이 등록한 ID의 이메일로 본인확인 메일이 한통 날라오고 여기서 활성화시켜주면 이제 미국 앱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GO도 여기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고, 최근 출시 된 슈퍼마리오런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기존 계정의 국가 변경하기 "

 

신규로 계정을 만드는 것이 귀찮거나 번거롭다면 자신이 사용하는 계정의 국가를 변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별도의 계정을 기억하지 않아도 되니 이 부분이 더 편할 수도 있지만 매번 등록을 새로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죠.

 

설정 >  iTuns 및 App Store 메뉴로 진입해 상단에 있는 자신의 애플 ID를 선택해서 Apple ID 보기를 선택하면 자세한 설정 메뉴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국가/지역을 선택하고 다음 화면에서 나를 선택해 주면 이후 프로세스는 새로운 계정을 만드는 것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단, 지불 정보 입력에서 신용카드를 반드시 입력해야 하는데, 카드 정보를 입력해도 1달러 정도 가상 결제가 이뤄집니다. 원래는 카드의 활성화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라 실제 결제는 안돼야 맞는데 종종 실제 결제가 되었다는 사람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실제론 결제 금액이 빠져나가지 않아야 정상입니다.

 

계정을 변경해서 앱을 다운 받더라도 다시 계정을 변경해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받지 못하는 문제가 있지만 특별히 업데이트가 필요하면 다시 계정을 변경해서 업데이트 받으면 됩니다. 기존 계정을 변경하는 것은 매번 번거로운 절차를 걸쳐야 하니 새로운 계정을 하나 등록하는것을 추천합니다만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네요.

 

미국 계정을 만드는 것 별로 어렵지 않죠? 굳이 미국계정이 필요하겠냐고 생각 들겠지만 국내에 출시되지 않는 앱도 종종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