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콘솔게임기

실행 불가 롬 R4 백화현상, 치트를 이용해 제거 하는 방법

반응형

실행 불가 롬 R4 백화현상, 치트를 이용해 제거 하는 방법


R4 가 커널을 더이상 내 놓지 않은지 벌써 반년 가까이 되는 군요. 더이상의 커널 업데이트는 기대 하지 못하는것이 현실 입니다. 신 게임들을 하기 위해선 커널 업뎃이 필수가 되는 것들도 있는데 말이죠.. 위대한 밥상이나.. 토익, 더욱더 등등 ....
하고 싶은것들이 있어도 마냥 기다리고만 있었는데요, 치트를 이용해서 이 백화 현상을 제거 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제가 요즘 닌텐도에 관심을 갖지 못해서 이제서야 이런 방법을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실험결과 토익,위대한밥상,더욱더 트레이닝은 아주 잘 돌아가더군요. 포켓몬 시간 탐험대도 돌아간다고 합니다. 한국인의 상식력은 아직.. 미지수 입니다.


이 치트를 적용시키면 됩니다. 먼저 R4에서 Micro SD 카드를 빼서 컴퓨터와 연결시킵니다.

폴더 중에 시스템 폴더를 찾아서 들어가면 여러가지 시스템 파일이 나옵니다.

그 안에 첨부한 백화현상 치트 파일을 넣어 줍니다.
다른 치트들이 있을수 있는데요. 다른건 백업해 두시고 system폴더 안에서는 지워 주세요.

NDSL을 실행시키고 위대한 밥상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치트 라고 써진것을 터치해 봅시다.
그럼 치트를 적용시킬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만일 치트가 보이지 않으면 롬파일의 번호를 일치시켜 주어야 합니다. 그건 밑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이런 화면으로 넘어 오는데요. 중간에 2개를 선택하면 됩니다.
텍스트는 게임에서 안씀, 치트 사용안함으로 바뀌게 됩니다. 화면과 같이 되게 설정 하시면 됩니다.

치트 사용함으로 선택하고 나면 방향키로 위에 나타난 치트를 선택할수 있게 되는데요. 백화 현상제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버튼을 눌러주면 선택 됩니다.


만일 치트가 보이지 않으면 롬 파일과 치트의 번호를 일치 시켜 주어야 합니다.

첨부된 치트코드에디터를 다운받아 실행 시킵니다. 실행후 백화현상치트 파일을 불러 옵니다.

치트가 보이지 않는 파일을 선택하면 우측에 게임ID가 보입니다.

이제 이게임의 롬파일을 Tool탭의 겟 게임아이디 프롬 롬이라는 탭을 선택 불러옵니다.

그럼 이렇게 게임 아이디가 나타 나게 되는데 이걸 잘 기억해 두었다가 치트에디터에 적어주면 됩니다.



이 백화현상 치트를 쓰면 다른 치트파일을 쓸수 없어서 힘드실 텐데요.
그 문제는 치트파일을 하나로 합쳐 줌으로 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백화 현상 치트파일을 먼저 치트에디터에서 불러옵니다.

그곳에 다른 가지고 있는 치트 파일을 불러 오면 이렇게 치트파일이 합쳐지게 됩니다.
이걸 다시 저장하면 됩니다.
파일네임은 백화현상치트 안에 동봉된 파일네임으로 하시면 별 문제없이 구동 가능 합니다.
다른 치트 파일은 지워 주세요.

이로써 김군은 백화현상으로 고통받던, 위대한밥상과 토익DS, 더욱더 두뇌트레이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포를 전 벌써 1년 넘게 쓰고 있는데.. 참 좋아요.. 커널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다른걸 고민하고 있긴하지만..
다른건 별로 쓰고 싶지가 않아서 고민 됩니다.
모두 즐건 닌텐도 생활 되세요~^^

UPDATE 01-21
가장 중요한것! R4용 치트이구요. 최신커널 1.18로 업데이트 되어 있어야 합니다.
치트 적용을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네요.. 이궁..
미처 적지 못했내요. 그럼 ~ 성공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