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폰6s, 아이폰6c 어떻게 나올까?

반응형

로즈골드 색상으로 여심까지 사로잡을 아이폰 6s

 

하반기 주요 스마트폰 출시 소식 중 의뜸은 갤럭시 노트5와 아이폰6s에 관한 소식 입니다. 이제 예상공개 시점이 한달여 남짓 남았으니 아이폰에 대해서 알아보지 않을수 없겠죠? 유출이든 의도적이든 이 두 스마트폰에 관한 소식들이 출시를 남겨두고 계속 흘러나오는것을 보면 둘의 경쟁이 얼마나 치열해 질지 흥미진진 합니다.

 



아이폰6s도 이미 다양한 유출 사진과 스펙들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신빙성 있는 이야기들도 있고, 이전 유출 소식들이 거의 대부분 맞아 떨어진것을 볼 때, 아이폰 6s도 풍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전망 입니다. 풍문에 의하면 꽤나 많은 부분의 업그레이드가 이뤄질 전망인데, 예전부터 s가 붙는 모델들이 디자인을 빼고 많이 발전 된 형태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6s를 기다린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물론 저도 그렇구요.

 

 

 

MIC가젯이 폭스콘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아이폰 6s는 16GB모델이 사라지고 32GB, 64GB, 128GB 모델만 나오게 될 전망 입니다. ios가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버전업을 거듭 할 수록 차지하는 공간이 많아져서 이제 16GB로는 감당이 되지 않는 수준까지 왔다고 판단했겠죠. 물론 그에 따라 가격도 올라 가겠지만...ㅎㅎㅎ

 

 

16GB모델은 보급형 모델인 아이폰6c로 나오게 될 전망 입니다. 4인치의 아이폰 배터리가 발견 되기도 해서 6c모델 출시설에 더욱 힘을 실어 주고 있구요. 애플이 신 모델을 출시 할 때 기존 모델에서 가격을 그리 많이 올리지 않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데, 16기가 모델 가격 수준으로 32기가를 출시해 줄지는 사실 좀 의문이 남는 부분 입니다.

 

가장 큰 이슈로 꼽는 2가지는 포스터치가 들어가게 되느냐와 골드로즈 색상 추가의2가지 입니다. 포스터치는 맥북과 애플워치에 이미 적용 된 기술로 터치 압력을 구분해서 터치만으로도 다양한 조작이 가능해 집니다. 멀티터치 도입 이후에 터치 UI는 가장 혁신적인 입력 방식이죠.

 

 

포스터치 때문인데 두께도 7.2mm로 더욱 두꺼워지고 밴드게이트 이슈를 잠재우기 위해 강성도 더욱 높아질 전망 입니다.

 

 

아이폰5s에 샴페인 골드를 넣어 이목을 끌었던것 처럼 6s에서는 골드로즈 색상이 추가가 될 전망 입니다. 아직까지는 카더라 일 뿐이지만 새로운 컬러 베리에이션으로 아이폰6 유저들의 관심을 끌려는 시도는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이 듭니다.  로즈골드 색상의 버튼들이 유출되면서 신빙성을 더하고 있구요.

 

 

메모리도 2GB로 확장 될 예정인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4GB로 업그레이드 되려는 시점인지라 큰 변화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나온 아이폰의 2배의 RAM 탑제는 무거워져 가는 ios를 더욱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줄 예정 입니다.

 

아이폰6s의 출시와 함께 ios9이 적용 될 예정인데, ios8과는 달라진 멀티테스킹과 PIP지원 등으로 RAM을 확보해야 하는 이슈를 대비하는 것이겠죠.

 

카메라도 업그레이드가 될 것 같은데, 소니의 DSLR 렌즈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히 어떤 렌즈를 사용하는지까지는 나오지 않았는데, 이미 발표 된 ios9개발자 버전에서 카메라에 대한 단서가 발견 되었다고 합니다.

 

 

전면 카메라에 대한 이야기일 뿐이지만 240프레임의 720P해상도로 슬로우모션 동영상 촬영이나 파노라마까지 전면카메라로 진원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전면 카메라를 위한 플래시까지 지원 할 것으로 보이는데, 최근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카메라 스펙에 열을 올리는 모습을 보고 자극을 좀 받았나 보네요. 전면 카메라가 저정도로 나오면 후면 카메라의 단순 스펙 외의 향상도 기대해 볼만 한대 1200만 화소와 소니 카메라 렌즈로 개선될 예정이니 더욱 쓸만해 지겠죠?

 

워낙 시크릿을 좋아하는 기업이 애플인지라 아직까지는 크게 공개된 정보가 없는데, 아마도 외관에서 보이는 큰 변화는 없지만 아이폰 5s처럼 컬러 베리에이션으로 이목을 끌고 몇가지 기능 향상으로 아이폰6시리즈의 완성을 보여줄 예정 입니다. 포스터치와 RAM의 변화는 시사하는 바가 크죠.

아이폰5s가 나왔을 때도 초반에는 샴페인골드 색상이 없어서 못팔정도 였는데, 아마 비슷한 현상이 또 일어나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보급형 아이폰6c도 함께 발표가 될 예정인데, 아무래도 아이폰6c보다는 6s가 압도적인 판매량과 관심을 받다보니 6s에 대한 정보는 조금 더 기달야 할것 같습니다.

 

외관적인 변화는 크지 않지만, 내실을 다지게 될 아이폰 6s!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