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샤오미 스마트램프 Yeelight 램프, 써보니 취침등이나 무드등으로 딱이네

반응형

계속되는 대륙의 실수! 소비자는 행복하다. 스마트하게 조명도 바꿔보자!

 

샤오미의 대륙의 실수 시리즈가 또 하나의 라인업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름하여 샤오미 Yeelight 램프! 샤오미답게 마감이나 사용성이 상당히 좋고 기능또한 제가 원하는 기능을 다 갖춰 두었더군요. 가격도 꽤나 저렴해서 조명기구 하나 들일 생각이라면 한번쯤은 구입을 고려 해보 아도 좋을 녀석 입니다.

 



원래 더 빨리 왔어야 하는데, 다른 제품이랑 함께 타오바오에서 구입한지라 재판 할 때 구입을 했는데, 생각보단 빨리 왔네요. 원래 먼저 나왔던건 Yeelight 전구 였는데, 전구는 Mi 라우터가 있어야 하는 모델이있고, 블루투스 모델이 있어서 잘 보고 구매를 해야 합니다.

 

 

박스는 다른 샤오미 제품들 처럼 심플합니다. 전작이었던 Yeelight 전구와 같은 박스 입니다. 박스는 종이 이지만 겉박스는 상당히 두껍고 탄탄해서 배송중에 깨질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될 듯 하네요. 좀 찌그러져서 오긴 했지만...ㅎㅎㅎ

 

 

박스 뒷면에 나와 있는 상세 정보... 온통 중국어라 뭐라고 하는지 알길이 없습니다. 이러다 중국어도 배워야 할 판이네요. 어플도 모두 중국어인디... 중요하게 봐야 할것은 사용전압이 100~240V의 프리볼트라서 다운트랜스 같은것을 사용하지 않아도 고장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혹 해외직구 하다보면 220V가 지원이 안되서 다운트랜스를 쓰지 않으면 쉽게 고장나는 경우도 있거든요.

 

 

샤오미 답게 심플 깔끔한 패키징 입니다. 램프는 부직포로 한번 더 감아서 배송중에 생길 수 있는 스크레치를 방지하고 있구요. 램프는 색상이 한가지라서 구매하기 편하더라구요.

 

 

왜 MI 램프가 아닌지 모르겠지만 어쨋든 Yeelight의 Y를 형상화한 로고가 들어 있습니다. 콘센트는 당연히 중국에 맞춰진 일자형이라 사용하려면 돼지코가 하나 필요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면 판매자가 돼지코를 뽀너스로 주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설명서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Yeelight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어플을 실행해 보고 온통 중국어라서 멘붕이 왔는데, 몇번 해 보니까 쉽게 알겠더라구요. 안드로이트 마켓에서는 검색되지 않으니 QR코드로 다운받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와 ios모두 지원이 가능한데, 안드로이드 어플은 샤오미 관련 카페에서 번역해서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서 안드로이드쪽이 더 사용하기는 편할것 같습니다. 굳이 번역본이 아니라도 간단히 사용법만 알면 중국어로 된 어플도 큰 불편은 없더라구요.

 

오늘의 주인공 Yeelight램프 입니다. 심플&깔끔하죠?^^ 생각했던것 보다는 크던데 디자인이 깔끔해서 거추장 스럽지 않고 좋더라구요. 약간 반투명한 아크릴케이스라 은은한 빛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조작부는 모두 상단에 있습니다. 거무스름한 기포는... 스크레치방지용 비닐을 안 떼어 내었더니 생겼네요. ㅎㅎㅎ 가운데 있는것이 전원버튼이고, 하단에 있는 길쭉한 버튼이 모드변경과 블루투스 연결시에 사용하는 버튼 입니다.

측면이 터치로 되어 있어서 밝기조절을 하거나 색상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한번 넣어 봤는데, 와트가 적은데도 생각보다 꽤 밝더라구요. 처음에 구입할 때는 광량이 적어서 그냥 무드등이나 취침등 정도로만 사용해야 겠다고 생각했는데, 집에 조명으로 사용해도 좋겠더라구요. 거실에 3~4개 사뒤고 쓰고 싶은데 한꺼번에 조절이 되려나요? 갑자기 테스트 해 보고 싶은 욕망이...ㅎㅎㅎ

 

 

 

측면을 좌/우로 문지르면 밝기가 조절 되는데, 하단 버튼을 누른 상태로 조절하면 색상이 변경 됩니다. 근대 이렇게 하는것 보다는 어플에서 제어하는게 100만배 정도는 편하고 기능도 많네요.

 

 

모드 버튼을 누르면 어플 하단에 나와 있는 메뉴 순서대로 모드가 변하는데, 색상 변경모드, 일광모드, 랜덤컬러모드 순서로 변경이 됩니다.

 

 

어플 실행하고 연결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페어링을 마치고 연결이 되는데, 처음에는 이 연결버튼을 못찾아서 한참 헤멧네요...-_-;;; 어플 실행하면 2개의 큰 버튼이 있는데 그 아래에 작은 글씨로 비활성화처럼 보이는 텍스트가 연결 버튼이더라구요. 중국어 공부줌 해야 할듯... 한자 정말 시른데...ㅠㅠ

 

 

어플을 실행하고 좌/우로 움직이면 색상 변경이 되고, 상/하로 움직이면 밝기 조절이 됩니다. 어플 자체가 굉장히 깔끔하고 UI가 잘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알람설정도 되고, 예약도 가능 하다고 하는데 당췌 찾을수가 없네요. 그냥써도 좋습니다만...ㅎㅎㅎ 사진을찍어서 사진에 있는 색상으로 변경도 가능해서 컬러를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주변 환경에 맞춰 은은한 조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게 같은곳에서도 좋을듯 한데, 여러대를 한꺼번에 연결해서 제어 할 수 있으면 참 좋겠네요.

 

모드는 주광모드와 색상모드의 2가지로 쓸수 있는데 주광모드는 흔히 우리가 말하는 형광등색과 전구색을 색온도로 조절해서 사용하는 기능 입니다. 꽤나 밝아서 일광모드는 취침등으로쓰기는 좀 밝은데, 색상모드에서 적당한 색상으로 바꾸면 취침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밝기와 색상이 되더라구요.

 

 

 

사각형 이었어도 괜찮았을것 같은데, 원통형 디자인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아이들이 보고 자꾸 가지고 놀려고 하는게 문제이긴 하지만 ㅎㅎㅎ 심플하니 어디에 놓아도 좋을것 같습니다. 집안 인테리어 컨셉이 심플인 곳은 더 잘 어울리겠죠?

 

 

이걸 구입한 원래 목적은 취침등 입니다. 아이들이 있어서 취침등이 항상 필요한데 맘에 드는걸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요건 저희집 취침등으로 사용되던 LED 램프 입니다. 캠핑용인데 캠핑을 맨날 나가는건 아니니까 집에서 활용....^^;;; 밝기가 조절되기는 하는데 조절 다이얼이 별로 성능이 안좋은지 어둡게 만들면 계속 깜빡 깜빡 거리면서 신경이 거슬려서 Yeelight램프 나오는거 보고 바로 구매해 버렸죠.

 

 

저희집 취침등의 위치 입니다. 다른 제품들들도 화이트라 이질감이 크지는 않군요.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그냥 집에 있는것 이것저것 활용해서 테이블로 쓰는데, 이사가면 침실에 인테리어해두고 놓으면 딱 좋겠습니다.

 

 

색상모드에서 노란색과 초록색정도로 해 두고 밝기를 줄이면 취침등으로 쓸만한 광량이 나옵니다. 물론 더 밝게도 할 수 있고 누워서 켜고 끌수 있으니 완전 편하더라구요. 전에는 전부 수동조작이라 꽤 귀찮고 불편했는데... 구입하고 아내에게 칭찬 받는 몇 안되는 물건중에 하나...ㅋㅋㅋ

 

사실 샤오미 제품들이 좋다고 이야기 할 때 별로 와 닿지가 않았는데, 실제로 써보니 가성비도 훌륭하고 만듬세나 성능또한 좋습니다. 물론 중국산 저가 제품들의 퀄리티가 아직까지 그리 좋지 못한경우가 많지만 이런 검증된 제품들은 좀 무섭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만들어내고 있네요. 저희집에는 샤오미 제품들이 별로 없는데 아마 곧 샤오미제품들이 점령하게 되지 않을까 하네요. 이거 써보고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하나 주문 했다는...^^;;

어플도 깔끔하고 기능들이 충실해서 스마트램프로써의 역활은 톡톡히 해 주고 있습니다. 샤오미밴드를 사용하면 수면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OFF되는 기능도 있는데, 샤오미밴드는 제가 선호하지 않으니 그건 테스트를 할수 없네요. 샤오미밴드에 디스플레이와 통화기능이 들어가면 좋은데 말이죠...ㅎㅎㅎ

점점 샤오미제품들이 가격이 올라가는 느낌이지만, 아직까지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을 많이 내어 놓고 있습니다. 지금은 소형가전과 IT제품들이 주를 이루지만 곧 중국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 집안에 샤오미 제품들이 채워지는 날이 머지 않은것 같습니다. LG와 삼성은 좀 샤오미를 분석하고 본받을 필요는 있을듯.

 

저는 타오바오에서 구입해서 배대지로 받았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면 별도의 배대지 없이도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중국어를 몰라도 구매가 가능 합니다. 한국 구매자가 많아서 그런지 빠른 배송으로 보내주는 센스를 갖춘 판매자도 있구요. 배송비 때문인지 가격은 조금 더 나가도 편하게 구매가 가능 합니다. 주문이 많아서 프리오더 받는 경우도 있으니 잘 보고 구입하세요.  집에 조명이 필요하다면 이녀석 강추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