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 코드제로 사용후기, 총평

반응형

이제 청소도 무선의 자유로움을 만끽하자

 

모바일 시대가 도래 하면서 선이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이제 집안 곳곳에 선이 없는 시스템들이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청소기라고 예외는 아닌데, 무선 청소기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LG전자도 선이 없는 무선청소기들을 속속 내어 놓고 있습니다.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기존의 청소기에서 선을 없애고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무선 청소기이지만 유선청소기에 뒤지지 않는 흡입력과 함께 LG화학의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이 더해져 강력한 흡입력을 오래 오래 지속하더라구요.

 



일단 청소기에서 선이 사라졌다는것은 상당한 편리함과 자유로움을 줍니다. 선이 있다는것 자체 만으로  선을 연결하고 하는 부담 때문에 청소기를 꺼내기가 상당히 부담스럽게 느껴졌었거든요.

 

하지만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선이 없으니 완전 자유롭습니다. 자유롭다는 것은 위 사진으로 모든게 설명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 저희집은 아이가 둘이라 거실에 장난감이 항상 꺼내져 있거든요. 거기에 놀고 있는 아이들이 선에 걸리니까 비키라고 소리소리를 질러야 하는데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그냥 사이 사이로 싹싹 지나 갑니다.


 

선이 없으니 어디 걸릴일도 없고 행동반경이 상당히 넓어 집니다. 그동안 선이 걸려서 혹은 선을 끌어오기가 귀찮아서 방치(응?) 했던 공간까지 구석구석 청소를 하게 되더라구요. 게다가 커다란 바퀴가 부드럽게 움직여 주어서 끌고 다녀도 힘이 들지 않으니 청소가 쉬워지기도 하구요.

 

 

무선청소기라서 흡입력이 약하지 않을까 생각 했었지만, 조용하면서도 강하게 빨아 들이는 흡입력은 상당히 인상적 이었습니다. 배터리가 약해지면 흡입력이 약해질것 같지만 강력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탑재로 배터리가 바닥 날 때까지 거의 일정하게 흡입력을 유지 해 주구요. LG전자는 코드제로 싸이킹의 모터를 10년 인증하고 있을 만큼 자신감을 보이고 있으니, 무선청소기를 오래 사용해도 강한 흡입력이 떨어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죠?

 

 

흡입력은 강/중/약의 3단계로 나눠서 사용할 수 있는데, 대부분 중 정도로만 맞춰도 청소가 가능 할 정도로 흡입력은 좋더라구요.

 

 

소음도 많이 줄었다고 했는데 결혼 할 때 선물받은 LG 유선 싸이킹과 비교하니 정말 조용한 무선 청소기 더라구요. ㅋㅋㅋ 모터 자체의 소음도 상당히 줄었고 사운드 케어 기술이 적용 된 흡입구 덕분에 소리가 상당히 많이 적어 졌습니다. 청소기에서 나는 소음이 층간 혹은 이웃간의 소음 문재가 되기도 하는데 이런 부분도 줄어 들겠죠.

 

 

소리에 민감하지 않은 아이라면 최소 정도로 해 놓고 청소해도 아이가 깨지 않을 정도의 수준은 될것 같네요. 우리 둘째는 최소로 해 놓고 방문 닫아 놓으면 깨지는 않더라구요.

 

약 한달 반 정도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사용해 봤는데, 역시 무선이 주는 장점은 자유로움 이었습니다. 선이 주는 부담이 없으니 청소기가 필요할 때면 쓰~윽 꺼내와서 간단하게 청소해 주면 되니까 자주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전에는 와이프가 청소하라고 하라고 잔소리 해야 겨우 꺼내와서 했는데, 이제는 그냥 청소가 필요하면 제가 먼저 청소기를 가져 옵니다. 와이프가 요걸 좋아라 하더군요...ㅋㅋㅋ

 

처음에는 무선청소기가 무선 소용이냐던 와이프가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써보더니 역시 청소기나 가전 제품은 때 되면 한번씩 바꿔줘야 한다며 완전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무선청소기라서 흡입력이 걱정이라면 크게 걱정할 필요도 없고, 10년이나 LG가 모터의 품질을 보증하며, 청소기 밖으로 나오는 초미세먼지까지 99,999% 차단하는 프리미엄 요소를 갖춘 제품이니 믿고 구매해도 되겠죠?

이제 걸리적 거리는 선을 가진 청소기 대신  무선의 자유로움을 가진 LG 코드제로 무선싸이킹과 청소를 함께 해 보세요. 청소에 걸리는 시간이 줄고 조금은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소개를 위해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