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선이없어 간편하게 청소하기

반응형

누구에게나 귀찮은 청소! 선없는 청소기로 청소에 간편함을 더하자

 

청소는 언제나 귀찮은 일 중에 하나 입니다. 청소기가 있긴 하지만 매번 선을 빼고 콘센트를 찾아 헤메다 보면 청소기 사용이 귀찮아 지기도 합니다.

 

 

LG에서 코드제로 싸이킹이 나왔다는 말을 듣고 완전 기뻣습니다. 스틱형 무선 제품을 사용하던 제 와이프는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원래 스틱형을 쓰고 있긴 했는데, 스틱형은 흡입력이 아무래도 싸이킹만 하지는 못하니까 좀 불만인것 같더라구요. 부피가 줄어서 그런지 박스의 크기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꼼꼼하게 포장되어 온 LG 코드제로 싸이킹~ 왠지 제가 좋아하는 전자제품들을 뜯을 때 만큼이나 설레이는 언박싱 이었습니다. 청소기라는게 한번 사면 자주 바꾸는게 아니라서 오랜만에 박스를 뜯어 보는데, 부품이 그리 많지는 않네요. 예전에는 덕지덕지 뭔가 많았던것 같은데.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기본 브러쉬 입니다. 전체적으로 무광인게 디자인이나 색감이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기본 브러쉬에는 사운드케어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서 흡입시에 소음을 많이 줄여 줍니다. 저희집에 2살짜리 막내가 있어서 낮잠잘 때 청소하기가 좀 그랬는데 흡입력을 좀 낮추면 소음이 엄청 적더라구요. 그래도 청소기라 완전 조용한건 아니지만 저희는 만족스럽다는^^ 

 

 

기본 브러쉬가 가동성이 좋아서 코너나 이런곳도 청소가 아주 편하더라구요. 무선이라 선이 걸리적 거리지도 않으니 전에는 선이 꼬이고 걸려서 대충 하던 곳도, 선걸림이 없으니 더 깔끔하게 하게 됩니다.

 

 

마루와 카펫 청소를 위한 브러시와 틈새용 그리고 솔형 브러시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LG 무선 싸이킹 코드제로는 코드가 없으니 전원에서도 멀리까지 가능해서 브러쉬들의 활용도가 더 높아질 것 같네요.

 

 

한쪽에는 추전코드를 끼울수 있도록 되어 있고, 반대쪽에는 배터리 충전상태와 잔량을 표시하는 인디케이터가 있습니다. 충전하면서는 청소기가 돌지는 않네요. 청소하면서도 배터리 잔량을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청소시간을 대충 가늠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한번 완충되면 최대 40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고, 강으로 하면 17분정도 청소가 가능해서 청소하는 동안의 배터리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구요. 완전방전에서 완충까지는 4시간이 걸립니다.

 

 

필터는 완벽하게 물세척이 가능해서 별도의 유지 비용도 거의 들지 않습니다. 먼지통은 정말 먼지만 들어가게 통으로만 되어 있더라구요. 강화유리의 150배에 달하는 재질이라 버릴 때 까지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 하겠네요.

 

 

배기필터도 4중 H13급 필터로 되어 있고, 독일의 미세먼지 인증인 SLS인증과 영국 알레르기 협회의 BAF인증을 받은 제품이니,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0.3마이크로 미터의 미세먼지를 99.99%걸러 준다고 하더라구요. 기술의 발전이 세삼 놀랍습니다.

 

 

겉에서 보면 아주 커다란 바퀴2개만 보이는데, 작인 바퀴가 하단에 숨어 있습니다. 무선 제품이지만 부피도 많이 줄었고 무게까지 가벼워서 끌고 다니기도 힘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6살짜리 우리 아드님도 열심히 청소를 할 수 있을 만큼 움직임이 부드럽고 가볍습니다. 이게 무선이다보니까 장난감이라고 생각 하는지, 청소 좀 해~ 이러면 살살 끌고 와서 청소를 하네요... 기특하게...ㅋㅋㅋ 이러다 아동학대로 잡혀 가는건 아닐지...^^:;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사용하기 전에 우리집 청소를 담당하던 유선 사이킹과의 비교 입니다. 유선 싸이킹보다 부피는 더 줄었는데 소음이나 흡입력은 더 좋아졌네요. 결혼할 때 선물 받은 거니까, 연수로 7년을 함께 하고 있는 제품 입니다. LG제품들이 잔고장이 없더라구요.

 

 

코드가 없으니 좋은 게, 이방저방 다닐 때 코드가 짧아서 코드를 빼고 끼는 불편함에서 완전 해방 되었다는 점 입니다. 코드가 있는 일반 청소는 코드가 문틈에 끼이거나 식탁의자에 걸려서 동선이 짧아질 때도 있는데 그런게 전혀 없어요.

 

 

물론 코드가 잘 닿지 않는 베란다쪽의 청소도 쉬워져서 이젠 구석구석 더 청소를 자주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청소기를 꺼내서 코드를 끼고 또 정리하고 하는 불편함이 없으니 눈에 보이면 바로바로 청소를 자주 하게 되더라구요.

 

아마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 차량 청소할 수 있는 무선 청소기가 있으면 좋겠다 생각 할 텐데, 쉽게 들고나갈 수 있는 제품은 아니지만, 조금 무리를 하면 외부에서 차량 청소도 가능 합니다. 일단 셀프세차장에서 사용하는 청소기만큼 흡입력은 좋으니까요.

 

 

기존 청소기가 나쁜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청소기에 줄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불편 합니다. 저희집에 싸이킹을 자주 안꺼내게 되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이 줄 때문이거든요. 줄을 빼고 꼽고, 방을 이동 하려면 줄이 모자라 다른 콘센트에 끼워야 하고, 정리 할 땐 또 선정리도 해야 하고 좀 번거롭더라구요.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그냥 완전 심플 그자체~ 거실에 아이들이 놀고 있어도 줄이 없으니 그냥 쓱싹쓱싹 청소가 됩니다. 전에는 줄이 자꾸 자기를 건들이 엉키고 하니까 아이들도 싫어 했는데, 지금은 별로 그런것도 없어요.

 

 

우리 둘째는 아직 청소기를 잡을 만큼 크지는 못해서 엄마가 청소하면 본체를 잡고 밀어주는데, 2살짜리 아이가 밀어도 쉽게 밀릴만큼 움직임이 좋습니다.

 

 

와이프가 몇일 사용해 보더니 흡입력이 정말 좋다며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을...ㅋㅋㅋ 무선 청소기라서 흡입력을 의심하던데,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그런 부분은 걱정 안해도 됩니다. 보통 이런 무선 청소기들이 배터리가 줄어 들면 흡입력이 함께 줄어 들기도 하는데, LG  무선 싸이킹은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줄이 없어 어디 걸릴 염려가 없으니 가고 싶은 곳은 휙휙~

 

 

무선이지만 볼링공도 거뜬히 들어 올리는 힘!  무선청소기의 편견을 확실 해 깨 줄만한 녀석 입니다. 코드제로의 무선 제품이지만 흡입력은 유선제품보다 더 좋은듯. 모터가 스마트 인버터 모터라서 전기는 기존에 비해 31% 더 적게 쓰면서도 18%정도 더 큰 힘을 발휘 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코드제로 제품이다 보니 사용이 간편해져서 청소가 많이 편해 졌습니다. 코드를 신경 안써도 되니 청소시간도 그만큼 단축 되기도 하구요. 도킹이 하나 있으면 좋겠는데, 그렇게 되면 공간적인 제약이 있으니 더 불편할려나요?

무선청소기라서 흡입력에 대한 우려를 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LG 무선싸이킹이라면 그런 걱정은 덜어 놓아도 좋겠습니다. 거기에 코드제로의 편리함은 청소에 대한 부담을 상당히 덜어 주더라구요. 다른 기기들도 마찬가지이지만, 청소기도 사용하기가 불편하면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코드제로의 편리함을 간직한 LG 무선싸이킹으로 청소에 부담을 좀 덜어 보는것은 어떨까요?

 

- 이 글은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소개를 위해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