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파인드라이브 안전코인으로 게임하듯 경제적인 안전운전습관을 만들자,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반응형

이제 드라이빙도 게임처럼~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무선연결

 

운전이라는 것은 참으로 재미없는 일 입니다. 단거리야 조금씩 신경써서 다니지면 되지만, 장거리 운전하면 정말 피곤하기 짝이 없죠. 매일 다니는 길을 가거나 혼자가야 하는 장거리 운전은 사람을 피곤하고 무료하게 만들어주 기 딱 좋습니다.

 

파인드라이브에는 안전코인이라는 재미난 UI가 들어가 있습니다. 자신의 안전운전 습관을 포인트로 쌓아서 수치화 해서 보여 주는 기능 입니다. 단순히 자신의 안전운전 습관을 수치화 하는 것을 넘어 다른 사람들과 순위경쟁을 해 보거나 오늘의 미션을 통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안전 코인으로 물건을 사거나 할 수는 없지만, 안전코인을 쌓는 것에 조금만 주위를 기울이면 자신의 운전습관을 뒤돌아 보게 되고, 안전운전을 하는 습관이 몸에 자연스럽게 베이게 됩니다. 안전코인은 운전을 하면 자연스럽게 쌓이긴 하지만, 안전운전에 방해가 되는 일을 하면 마이너스가 되기도 하거든요.

 

안전코인은 별도로 실행할 필요없이 아틀란 맵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작동을 합니다. 보통 네비게이션이 자동으로 실행되기 떄문에 크게 신경을 쓸 필요도 없는거죠. 안전코인은 운전하는 동안 자동으로 조금씩 쌓이게 되는데, 점수가 높아지면 높아 질 수록 안전운전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만약 운전중 DMB를 보거나 규정속도 구간에서 속도를 지키지 않으면 코인이 차감되게 됩니다. 급발진이나 공회전을 해도 차감되더라구요.

 

 

 

매일매일 안전코인 데이터는 초기화가되고 그날그날 쌓은 안전코인 데이터는 따로 저장이 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거나 무선네트워크와 연결하면 다른 사람들과의 랭킹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루하루 미션이 주어지는데, 미션을 완료하면 한번에 많은 안전코인을 얻을 수 있구요. 미션은 매일 초기화되고 하루에 한번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미션은 어려운게 아니니 조금만 주위를 기울이면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굳이 안전코인 상세화면으로 넘어오지 않아도 아침에 네비가 켜지면 음성으로 안내 해주니까 좋더라구요.

 

 

iq 3D 7000v를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와이파이 동글이 필요 합니다. 3D맵전용의 와이파이 동글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용 동글을 구입해야 하구요.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모두 지원이 되고,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됩니다. 한번은 iq 3D 7000v에 스마트폰을 등록하는 작업이 필요한데, 이후에는 어플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 연결이라는 단어를 써서 스마트폰만 되는것 같지만 수동으로 무선네트워크를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에그나 그외 무선네트워크가 주위에 있으면 수동으로 연결이 가능 하구요. 저는 스마트폰과 에그 둘다 등록해 두고 사용하고 있구요.

 

 

클라우드 맵을 다운받을 수도 있고, 네트워크와 연계된 서비스들이 많아서 데이터 사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상당히 궁금했는데, 맵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쉽게 파악이 가능하더라구요. 얼마나 사용이 되고 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 자신의 데이터량에 따라 네트워크를 사용하거나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전 스마트폰 요금제는 그리 데이터가 많지 않은것을 사용해서 에그를 주로 ...ㅋㅋㅋ 요즘은 무제한 요금제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으니 그런분들에게는 완전 대박이죠.

 

스마트 Wi-Fi 어플의 실행화면 입니다. 스마트폰과 iq 3D 7000v이 서로 연결되면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이지만 자주 사용되는 기능들을 모아 놓아서 상당히 편하고, 뒷좌석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하니 가끔 운행중에 목적지를 변경하거나 하는 경우가 생길 때 동승자에게 요청하기도 쉽습니다.

 

 

리모컨 기능 뿐만 아니라 안전코인 데이터도 서로 연동이 됩니다. 아마도 아틀란서버에서 가져오게 되는것 같은데, 제가 리뷰쓰다가 실수로 네비게이션 초기화를 해 버렸거든요. 그런데 네트워크 연결을 다시 하니까 안전코인데이터를 불러오더라구요.

 

 

안전코인 데이터 뿐만 아니라 주행거리나 월평균연비 그리고 최고속도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서 자신의 운전 습관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iq 3D 7000v을 처음 실행시키면 자신의 차량을 세팅하게 되는데, 이 차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비를 계산하는 방식이라 아주 정확하다고는 할수 없습니다. 더욱 정확한 연비나 운행데이터를 측정하고 습다면, 악세서리 중에 별매로 판매되는 FINE OBD II를 구입하면 더욱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굳이 맵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메인 화면에서 안전코인을 선택하면 안전코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파인드라이브의 UI를 보면 참 깔끔하게 잘 만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기능들을 이동하는 UI가 참 유기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간단하게 iq 3D 7000v를 무선네트워크와 연결하는 방법과 안전코인에 대해 알아 봤는데, 어떤가요? 스마트 해 보이나요?^^

 

안전코인이 단순히 순위경쟁만 하는 것이라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안전코인으로 물건을 살수 있는 안전코인몰 같은게 있으면 더 안전운전을 하려고 할것 같은데 말이죠...ㅋㅋㅋ

iq 3D 7000v를 무선인터넷에 연결하면 상당히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과 iq 3D 7000v를 연결하면 서로 데이터를 교환하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데, 리얼타임 맵을 사용한다면 사용량이 좀 있는 점은 감안해야 겠네요. 상당히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는것은 아니지만 아주 적은양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다이나믹 3D모드로 변경하면되니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닌듯.

iq 3D 7000v와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면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이 가능한데, 이 부분은 따로 자세히 다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글은 iq 3D 7000V의 체험을 위해 파인드라이브로 부터 제품을 무상 대여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