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투몬USB(TWOMONUSB)로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활용해 보자

반응형

이제 아이패드를 초당 60프레임의 고성능 듀얼모니터로 활용해보자

 

무거운 무게로 집에 쳐박혀 있을(응?) 태블릿PC를 좀 더 생산적인 일에 활용할 수는 없을까? 태블릿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고민해 보았을 일이지 않을까 합니다.

 

TWOMONUSB를 이용하면 태블릿PC를 안드로이드나 IOS가리지 않고 고해상도의 듀얼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모빌리티 제품들이 날로 늘어가고 노트북의 휴대가 갈수록 더 간편해 지고 있지만 휴대가 간편해 지는만큼 모니터의 사이즈는 작아지고 듀얼모니터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데, TWOMONUSB를 이용하면 간단히 카페나 회사 어느곳이든 듀얼모니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활용하는 어플들은 이미 나와 있는 것들이 몇 종 있습니다. TOWMON이라는 같은 회사의 제품도 있구요. 하지만 무선 연결은 끊어지짐 이나 딜레이 같은 문제점과 불안요소를 가지고 있는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초당 60프레임을 지원하는 연결이 가능하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죠? 투몬USB는 무선연결은 아닙니다. USB를 이용해 연결하는 단점이 있지만 무선보다 안정적이고 그러다 보니 활용도가 높습니다.

 

TWOMONUSB

카테고리: 생산성
업데이트:  2014.03.26
버전: 1.0.7
크기: 8.5 MB
언어: 영어, 개발자: DEVGURU Co., Ltd

 

다운로드 링크 : https://itunes.apple.com/kr/app/twomonusb-tumon-yueseubi-usb/id796922580?mt=8

 

 

물론 아이패드가 있어야 겠고, 안드로이드 버전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태블릿 이용자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입니다만...ㅋㅋㅋ  윈도우 PC만 지원하고 MAC은 아직 지원이 안된다고 하는점은 좀 아쉽네요. 윈도우도 XP이상의 운영체제만 지원 합니다. 저는 아이패드를 이용한 연결로 트리플 모니터 환경을 구축했네요. ㄷㄷㄷ

 

 

TWOMONUSB를 사용하려면 PC에도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TWOMONUSB홈페이지 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고 설치하고 나면 트레이에 상주하면서 아이패드의 연결을 돕게 됩니다. TWOMONUSB PC클라이언트와는 별계로 아이튠즈가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PC에 설치가 되어 있을 테지만... 저처럼 아이튠즈를 싫어해서 별도로 설치하지 않는 사람들은 설치를 해 주어야 합니다.ㅋㅋㅋ

 

- TWOMON 홈페이지 : http://easynlight.com/

 

 

PC클라이언트를 실행한 뒤 아이패드에서 연결하기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연결 뒤에는 최적의 화면 해상도를 표시해 주구요. 물론 연결 뒤에도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해상도 조절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연결 된 뒤에는 PC UI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8을 사용하고 있는데 별 무리없이 UI를 모두 구동이 가능하더라구요.

 

 

이렇게 연결이 되고 나면 터치가 가능한 디스플레이가 되기 때문에 윈도우8과 상당히 궁합이 잘 맞습니다. 윈도우8의 터치 UI를 활용할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유선연결이라서 왠만하면 딜레이 같은 영향을 안받을 줄 알았는데, 약간의 영향은 있습니다. PC의 성능과 USB연결에 따라서는 조금 스무스하게 동작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더라구요.

 

 

외부기기를 통한 연결 보다는 가급적 직접연결이 좋은것 같고, 30핀을 사용하는 이전 아이패드 보다는 신형아이패드가 더 유리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리소스를 어느정도 사용하기 떄문에 내장그래픽을 사용하는 PC보다는 외장 그래픽카드를 가지고 있는 노트북에서 더욱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PC성능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고 홈페이지에도 나와 있더라구요.

 

 

제 울트라북과 연결 했을 때 서핑이나 문서 작성과 같은 것은 크게 문제가 없었지만 4K영상은 버벅임이 발생하더라구요. 물론 풀HD영상은 문제없이 플레이가 가능 했구요.

 

 

TWOMONUSB는 앱 상에서 구동되는 프로그램이기 떄문에 아이패드와 윈도우를 오가며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아이패드에 윈도우 화며을 띄워두고 아이패드의 UI를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니 멀티테스킹으로 아이패드를 따로 이용도 가능한거죠. 리소스는 PC리소스를 사용하니 아이패드 자체는 크게 무리가 가는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하지만 완전히 호환되는것은 아니라서 클립보드나 이런것을 함께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이런점은 좀 아쉽네요.

TWOMONUSB는 물론 무료는 아닙니다. 8.99달러 약 1만원정도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좀 비싼감이 있긴 하지만 단돈 1만원만 투자하면 레티나급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서브 모니터 한대가 생기는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으니 정말 듀얼 모니터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투자가 아깝지 않을 것 같습니다.

TWOMONUSB는 고객응대가 정말 좋은것 같은데, 홈페이지에도 다양한 활용법이나 팁 같은것도 업데이트를 열심히하고 있고, 메일문의나 댓글로 문의를 해도 기계적인 답변이 아니라 꼼꼼하게 하나하나 답변을 해 주더라구요. 물론 열심히 만들었겠지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환불을 요구해도 묵묵 부답인 일부 업체들과 비교하면 정말 하늘과 땅차이...

9.7인치의 보조 디스플레이라는것이 크게 활용도가 높지는 않을 수도 있지만, 외부환경에서 듀얼로의 활용을 생각하면 상당히 쓸모가 많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 부분 입니다. 외부에서 업무를 봐야 할 일이 종종 생기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거든요.

 

미니 듀얼 모니터가 고민인 분들이라면 TWOMONUSB를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