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LG 뷰3, Q메모와 Q버튼으로 더욱 편리해 지다

반응형

LG 뷰3와 만다 더욱 편리해진 Q메모

 

LG 스마트폰에는 Q메모라고 하는 메모 어플리케이션이 기본 UI로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다른 모델들도 Q메모를 통한 다양한 활용이 가능 하지만 Q메모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러버듐펜과 4:3 비율의 조합은 상당한 재미와 함께 즐거움을 선물 해 줍니다.

 

 

G2에서는 사라졌던 Q버튼이 뷰3에는 다시 등장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뷰3는 옵티머스 G 프로가 가진 장점과 G2의 장점을 모아 놓은 UI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실용적인 UI가 매력적 입니다. Q버튼을 누르면 어떤 화면에서든 Q메모로 진입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잠금 상태에서도 Q버튼을 누르고 잠금 화면을 해제하면 바로 Q메모로 진입하게 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Q버튼은 환경설정에서 원하는 앱으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기본 어플들 외에도 자신이 설치한 어플로 얼마든지 변경 가능하니 참 편리하겠죠?

 

 

Q메모는 기본적으로 4가지 타입으로 실행이 가능 합니다. 각각의 스타일마다 느낌이 다른 메모를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에 감성이 묻어나는 메모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보이는 화면 그대로를 배경으로 사용하는 화면 입니다. 어떤 화면에서든지 그 화면을 캡쳐해서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죠. DMB나 동영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어플리케이션과 카메라 어플에서는 사용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약속장소를 정한다면 지도 화면을 캡쳐해서 보내 주면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겠죠? 갤러리에 저장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자 혹은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를 통해서 쉽게 공유가 가능 합니다.

 

 

다른 하나는 단색의 컬러를 가진 배경 화면 메모 입니다. 배경색상은 원하는대로 바꿔 줄 수 있지만 노란색이 가장 보기 편한것 같습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식은 할일을 적어 두고 마친일정들을 체크해서 최종 완료 되면 메모를 삭제하는 방식 입니다. 타이핑 하는 수고도 덜 수 있고 완전 편해요.

 

펜 타입도 4가지 펜 타입을 제공 하기 때문에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마치 형광펜 느낌이 나는 펜을 선택할 수 도 있어서 체크가 편리 합니다.

제가 Q메모를 자주 사용하는 것 중에 하나가 금융어플을 사용할 때 입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2가지 모드에서는 겹쳐보기 모드가 적용이 되어서 메모를 적어 놓은 화면을 위에 두고 다른 어플들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겹쳐보기 기능 입니다. 은행 계좌 같은거 일일이 다른데 적어 두는게 상당히 불편한데 이렇게 하면 쉽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른 2가지는 김서린 화면과 수묵화 같은 느낌을 주는 배경 화면 입니다. 김서림 배경의 경우는 창문에 입김을 불고 글쓰는 느낌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되실것 같습니다. 수묵화의 경우는 한지 위에 글을 쓰는 느낌을 낼 수 있는데 터치의 강/약을 구별 하기 때문에 두꺼운 선과 얇은 선을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번 노트북 어플에 이어 Q메모를 알아 보았습니다. Q메모 보다는 노트북 어플쪽이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나 편의 기능은 더 많지만 메모라는게 빠르게 적어야 하는 것이라 Q버튼과 함께 있는 뷰3의 Q메모는 상당히 강력한 기능 이 되고 있습니다. G2에서는 Q버튼이 없어서 좀 아쉬웠거든요.

Q메모도 초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았는데 뷰3까지 오면서 많은 부분이 개선되어서 이제는 상당히 편리해 졌습니다. 노트북과 연계해서 페이지로 남길수도있고 갤러리에 이미지로 저장도 가능해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하거든요.

또 뷰3에 적용 되어 있는 러버듐펜과 함께 사용하면 마치 아날로그 메모장을 사용하듯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러버듐펜으로 글을 쓰는게 쉽지는 않기 때문에 조금은 손글씨 연습이 필요 합니다..ㅋㅋ

뷰3의 넓은 화면은 메모를 하는것도 상당히 편리 하거든요.

 

LG전자의 뷰3~ 알면 알수록 매력이 쏙쏙 눈에 들어 오는군요...^^

 

- 이 글은 LG전자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