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없는 자유, 블루투스로 누리는 무선 생활
모바일기기들의 보급이 가속화 되고, 휴대기기들이 많아 지면서 무선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는 더욱 커지고 니즈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 입니다. 가장 대표적이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들은 아무래도 블루투스 제품들 입니다. 선이 없어도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고, 빠르게 진화하고 있지는 않지만 블루투스 기술도 많이 좋아져서 블루투스 3.0 버전에 이르러서는 어느정도 빠른 데이터 교환이 가능해 졌구요.
작년까지 블루투스 기기들 하면 이어폰이나 스피커 같은 사운드 관련 제품들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도 높았고, 관련 기기들이 아주 많이 나오게 되었죠.
올해도 어김없이 블루투스 제품군은 휴대용 스피커와 이어폰이 가장 강세 입니다. 재밋는건 지난해 까지 해외 전시회에서 만날 수 있었던 스마트워치류의 제품들이 이제 하나 둘 씩 나오고 있다는 사실이죠. 화면이 큰 제품들이 많아지다보니 간편하게 스마트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이죠.
스마트워치와는 조금 다르지만 비슷한 정보 공유하는 바 타입의 블루투스 제품도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와는 다르게 전화도 받을 수 있고 물론 전화도 걸 수 있습니다. 큰 화면의 스마트폰이 많아지다보니 태블릿 대신 화면이 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전화는 간편하게 이런것을 사용할 수도 있는 것이죠. 이것으로 스피커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델도 있기 때문에 참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합니다.
스피커나 이어폰들도 조금씩 식상해지자 기능을 더한 퓨전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작년에도 선을 보이긴 했지만 잘 알려지지 않았던, 블루투스 스피커와 터치펜의 결합 같은 제품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화면이 큰 스마트폰이 그다지 많지 않았지만, 갤럭시 노트로 촉발 된 대 화면의 스마트폰이 점점 많아지고, 필기를 할 수 있는 감성의 아이콘이 먹혀 들기 시작하면서, 펜 타입의 제품들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물론 펜타입의 제품들 이외에도 블루투스를 이용한 블루투스 키보드도 출격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키보드를 넘어서 아이패드 케이스와 결합 된 형태의 제품들이 많이 나오게 될 것 같구요. 태블릿 쪽은 아이패드가 강세이다 보니 아이패드용 블투 키보드 케이스들은 많이 나오는 것 같은데, 안드로이드 제품들도 좀 많이 나와 주면 좋겠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국내 최대 악세서리 박람회인 KITAS 2013이 열리게 됩니다. 참가 업체들의 리스트가 하나 둘씩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데,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 하는것이 아무래도 스마트폰의 스킨이나 케이스를 제조하는 업체들 이지만, 그와 함께 블루투스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일 예정 입니다.
눈에 띄이게 작년과 달라진점은 디자인을 입은 제품군이 많이 선보일 예정 이라는 것입니다. 블루투스 기기들은 투박하다? 라는 고정관념과 생각들을 과감히 버리고 예쁘고 아기자기한 제품군이 대거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만 예쁜게 아니라 재밋고 독특한 제품들도 많이 나올 것이라고 해서 무척 기대하고 있습니다.이제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온 KITAS 2013~ 선없는 무선 생활을 꿈꾸는 분들은 KITAS 2013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실제 들어보는것과 눈으로 보는것은 큰 차이가 있거든요.^^
- KITAS 2013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kitas.kr/web/for_visitors/pre_registration.php?pre_regi=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