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코모 출시 옵티머스G 프로로 알아보는 옵티머스G의 디자인과 스펙
옵티머스G가 출시 될 때도 일본에서 먼저 공개가 되었는데, 옵티머스G 프로도 일본에서 먼저 공개가 되면서 서서히 모습을 들어내고 있습니다. 일본 판매 제품과 국내 판매 제품은 디자인이나 스펙이 조금 다르게 나오기는 하지만 큰틀은 변하지 않으니 비슷한 모습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MWC2013에서 공식적으로 모습을 들어낼 것으로 알려진 옵티머스G프로 이지만, 일본의 통신사인 NTT도코모를 통해 4월경 출시가 될 것이라고 보도자료를 통해 확인이 되었습니다. 색상은 알려진대로 블랙과 화이트 입니다.
일본 향 옵티머스G 프로의 스펙
- 크기 : 139mm×70mm×10mm
- 무게 : 160g
- 디스플레이 : 5인치 (1080×1920) 풀 HD
- 외장 메모리 (최대 지원 용량) : microSD (2GB) / microSDHC (32GB) / microSDXC (64GB)
- 후면 카메라 : 1320 만 화소
- 전면 카메라 : 240 만
- 배터리 용량 : 3000mAh
- CPU : APQ8064/1.7GHz(쿼드 코어)
- OS : android 4.1(젤리빈)
* 무게와 스펙 디자인등은 국내 판매 제품과 차이가 있습니다.
The Verge를 통해 일본향 디자인이 살짝 공개가 되기도 했는데 일본 판매 제품이라 실제 손에 받아 들었을 때는 일본과 우리나라의 취향이 완전히 달라서 느낌이 많이 다르겠지만, 전면의 느낌은 옵티머스G 때와 마찬가지로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히 5인치라서 화면이 크긴 합니다.
측면 베젤은 옵티머스G와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옵티머스G는 이 부분이 좀 약한면이 있었는데 얼마나 개선이 되었을지 모르겠내요. 옵티머스G에서 크게 벗어나는 디자인은 아닐 것으로 추측 됩니다.
뒷면을 보니 더욱 광활해 보입니다. 옵티머스G도 결코 작은 사이즈는 아니었는데, 두 모델의 크기가 얼마 나지 않는데도 크기 차이가 확 나보입니다. 옵티머스G에서 툭 튀어 나왔던 카메라도 이번에는 개선이 되었을 까요? 일본 판매 제품에는 확실히 개선이 되었는데, 국내는 어떻게 나올 것인지 궁금합니다.
스피커 부분도 변화가 있었고 조금은 더 커진것 같은데, 어떤 사운드를 들려 줄지가 관건 입니다. 외부출력음이 생각보다 작아서 좀 불편했거든요.
유튜브에 공개되어 있는 도코모 출시 옵티머스G프로 핸즈온 영상 입니다. 옵티머스G도 빠릿빠릿 해서 그 부분은 크게 염려가 되지는 않는군요. 국내 출시 모델에는 새로운 기능들이 들어 갈것이라고 했기 때문에, 영상에서 보이는 부분은 극히 일부이겠네요.
2월 말에 있을 MWC에서 공개가 되면 아무래도 국내에는 이른 여름 쯤에나 만나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상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했지만, 이런저런 준비를 생각하면 아무래도 도코모 보다 더 늦게 출시가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죠. 이젠 모두들 매우 극비리에 자사의 스마트폰 관련 사업을 전개하고 있고, 관련 정보에 관해서는 거의 함구하는 분위기라 크게 정보가 나돌고 있지는 않지만, MWC2013에서 출시일이 공개가 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