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 미니 오슬로, 런던 등 다양한 도시를 쉽게 찾아보자
김군이 요즘 열심히 플레이 중인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게임들 처럼 화려한 그래픽은 아니지만 예전 향수를 일으키는 대항해 미니가 그것 입니다. PC게임인 대항해 시대의 축소판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터치로도 간단히 조작이 가능해서 아주 잼있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iOS나 안드로이드를 가리지 않고 플레이 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에서 하다가 아이패드로 하곤 하는데, 아이패드에서 플레이 하면 완전 빠져들게 되더군요....^^;;;
플레이는 아주 간단한데 기본 줄거리는 잃어버린 형을 찾아 항해의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 입니다. 작은 상선에서 시작해서 최대의 선단이 되어가는 그런 스토리 입니다. 중간 중간 도시를 돌며 무역을 하고, 돈을 모아 선단을 키우는 재미가 쏠쏠해요. 계속 붙들고 있지 않아도 되니 더 맘에 들구요.
UI가 썩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문제인게 지도 입니다. 도시를 돌면서 비싼 값에 팔리는 제품을 구해다 팔아야 하는데 지도에 지명이 나오지도 않고, 도시가 있는 지역을 터치하면, 터치한 주변 지역만 볼 수 있으니 여러번 터치하기를 반복해야 해서 답답 하더라구요.
그래서 ~ 김군이 지명 지도를 준비 했습니다. 저도 아직 지중해를 벗어나지는 못한터라 ... 지중해 까지의 지도만 있습니다. 더 많은 도시는 계속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에 지명만 있어도 완전 편리하더라구요.
대항해 미니 북해 지도
대항해 미니 지중해 지도
점점 스마트폰 게임이 별로 재미 없어 지고 있는데, 요것 참 재밋내요..ㅋㅋ 지도가 복잡해 보이지만 실상 돌아보면 그다지 많은 도시도 아니더라구요. 지중해를 벗어나게 되면 살짝 복잡해 지겠죠? 아직 플레이 전이신 분들은 어서어서 대 선단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