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의 3D컨버팅으로 즐기는 3D 라이프
LG 시네마 3D 스마트 TV가 집에 온 뒤로 TV를 볼 때 마다 뿌듯함을 감 출 수 없습니다. ㅋㅋ 단순히 3D로 만들어진 컨텐츠를 즐기는 것을 넘어서,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2D로 된 컨텐츠를 3D로 컨버팅 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합니다.
2D로 만들어진 컨텐츠를 3D로 컨버팅 하면 3D전용으로 만들어진 컨텐츠 보다 퀄리티는 떨어질 것이라는 염려를 하게 될텐데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3D 설정을 통해 깊이감이나 3D효과를 조절 할 수 있어서 원하는 대로 3D효과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조절 하는것이 다가 아니라 3D컨텐츠를 자신의 눈에 피로 하지 않게 조절 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시청 해야 하는 영화시청 같은 경우에 눈에 피로도를 덜어 줄 수 있습니다.
3D로 컨버팅 하는것은 보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듣는 즐거움도 함께 증가 시켜 주는데 3D설정에 있는 3D사운드 설정을 이용하면 2D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3D서라운드 음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돌비나 SRS같은 서라운드 음장의 기술이 아닌 LG자체의 기술이라고 하던데 다른 음장 회사들의 사운드와 비교해 보아도 뒤지지 않는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2D에서도 서라운드 설정이 있는데 덕분에 홈씨어터 같은 외부 스피커 없이도 풍성하고 선명하게 사운드를 전달 받습니다. 물론 홈씨어터의 입체 음향과는 비교 할 수 없지만 다른 기기의 도움 없이도 풍성한 음향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보통 TV를 볼 때 말 소리가 뭍히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서라운드로 설정해 두고 클리어 보이스 기능을 켜 두면 그런 불상사를 차단 할 수 있습니다.
3D 컨버팅 하는 방법도 매우 편리 합니다. 매직리모컨이나 일반 리모컨의 3D 버튼을 누르면 3D변환 메뉴로 바로 이동 하는데 여기서 2D~3D컨버팅만 선택해 주면 끝~
자~ 3D로 컨버팅 해서 즐길 수 있는것들은 무었이 있을까요?
가장 크게는 드라마나 영화 같은 TV 방송의 3D컨버팅을 즐겨 볼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트에도 살짝 언급해 드렸듯 김군은 요즘 드라마를 3D로 컨버팅 해서 보는 재미에 빠져 있는데 3D효과를 높여주면 영화관 못지 않은 3D로 눈을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3D는 화면이 크면 클 수록, 적당히 거리가 멀 수록 느껴지는 효과가 큰데 거실의 특성상 TV와 시청 거리를 늘리는 것은 한계가 있으니 3D 설정을 잘 조절해서 보면 눈이 불편하지 않는 3D효과를 맘껏 누려 볼 수 있습니다. 또 제로베젤의 LG 3D 스마트 TV는 디스플레이를 꽉채우는 화면으로 현실과의 괴리감이 크지 않아서 더욱 생생하게 몰입 할 수 있습니다.
김군이 요즘 3D영화를 모우고 있긴 한데 아직까지 나와 있는 타이틀이 많지는 않거든요. 하반기에는 아바타도 3D 타이틀이 판매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첨보가 있어서 완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3D영화를 포기 할 수는 없는 법! 블루레이급 화질이라면 3D 영화 못지 않은 3D효과로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3D블루레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3D블루레이 플레이어가 필요 합니다. 3D 타이틀 뿐만 아니라 2D로 된 타이틀을 플레이 시키고 3D컨버팅을 하기만 하면 2D의 블루레이 타이틀도 3D 타이틀 처럼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레이라 화질은 보장 되는 것이니 완전 감동으로 즐겨 볼 수 있거든요.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은 바로 게임 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TV와 연결해서 즐기는 경우가 많아 졌습니다. 또 연결이 예전보다 쉽기 때문에 스마트 폰을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와 연결하면 콘솔 게임기 처럼 즐길 수 있습니다. 그것도 3D로 말이죠!^^ 케이블 연결을 통해서 미러링으로 연결하면 콘솔게임기 처럼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은 거의 HDMI 단자가 사라지고 MHL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서 충전 하면서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DLNA로 연결하면 스마트폰에 있는 영화나 사진 같은 컨텐츠를 쉽게 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스마트쉐어를 이용해서 쉽게 연결이 가능 합니다. LG스마트폰이라면 더욱 편하게 연결이 가능 하구요.
물론 이것도 3D로 볼 수 있는데 2D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도 3D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어서 굳이 3D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3D로 추억을 간직하고 볼 수 있습니다.
김군이 요즘은 야외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PC로 옮기서 확인하는 번거로움 없이 카메라를 직접 TV와 연결해서 보곤 하는데 이것도 3D로 바로 변환 해서 볼 수 있습니다. 굳이 3D로 촬영하지 않아도 3D로 보니까 훨씬 생생하게 추억을 간직 할 수 있더라구요. 지금은 평면적인 3D 이지만 미래가 되면 홀로그램으로 될 수도 있겠죠?^^
또 콘솔 게임기를 직접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D타이틀을 구해서 플레이 하는게 가장 좋지만 3D가 지원되지 않는 게임들도 쉽게 3D로 변환해서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김군이 좋아하는 슈팅 게임이나 레이싱 게임도 훨씬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실사 보다 이런 에니메이션으로 된 컨텐츠 들이 3D로 만들기도 쉽다는데 그래서 그런지 컨버팅을 해도 효과가 확확살아나서 현장감 있는 게임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특히 3D로 만들어진 게임은 더욱 그러한대 개인적으로 배트맨 아캄시티가 가장 3D가 잘 표현되지 않았나 합니다.
이렇게 많은 기기들을 연결 하는 것도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라면 아주 쉽게 몇번의 클릭 만으로도 쉽게 연결하고 편하게 찾아 볼 수 있도록 메뉴가 잘 정리 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다른 기기와 연결해 볼 수 있습니다.
어떠세요? 3D TV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생각보다 많죠? ^^ TV라는 물건이 디스플레이에 촛점이 맞춰진 것이지만 스마트 TV~ 그것도 3D 스마트 TV가 되면서 더욱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굳이 3D가 지원되는 주변 기기들을 구입하지 않아도 집안에 있는 TV와 연결되는 모든것들을 3D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해 지기도 하구요.
예전에는 TV와 주변 기기들을 연결하는 과정들이 많은 노력이 필요 했고 그마져도 쉽지 않았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 했는데 요즘은 너무나 쉬워서 기계치인 제 아내도 쉽게 잘 따라 하더군요.
3D TV를 사면 할게 너무 없을것 같아 고민인 분들~ 2D의 드라마를 3D로 즐겨보는것 부터 시작해 보면 어떨 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