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함을 날려 줄 캐쥬얼 무료게임 베스트5
휴대폰은 이제 더 이상 전화기로써의 역할만 하지 않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나와 함께 하며 다양한 일들을 척척 해 내는 친구이자 비서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면서, 다양한 휴대 기기들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휴대용 콘솔도 휴대가 간편하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에 기를 펴지 못하고 있을 만큼 게임 분야도 활발히 진출되고 있기도 합니다.
게임중에는 상당히 고 퀄리티의 게임들이 있기도 하지만 역시 짜투리 시간에 살짝 즐기기에는 캐쥬얼 게임들 만한 게임이 없습니다. 어떤 게임들이 기다리고 있는지 한번 알아 볼까요? 안드로이드 용으로 소개 했지만 대부분 아이폰에도 있기 때문에 기종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본글은 SKT 매거진 VOL 01 호에 기고 되었습니다.
1. 전세계를 사로잡은 명작,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앵그리버드는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모바일 게임의 최고 인기 어플이다. 초창기 앵그리버드가 출시가 되었을 때는 앵그리버드를 플레이 해보지 않은 사람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고 그 인기를 몰아서 영화화가 되기도 했고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도 출시가 되어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시리즈가 계속 되면서 신선하지 못한 전개와 비슷한 게임들에 밀리면서 인기가 시들해지는 듯 했으나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로 다시금 앵그리버드의 열풍이 불고 있다. 그리버드의 최신 시리즈인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는 기존의 지구 중력의 영향을 받던 앵그리버드의 무대를 우주로 이동하여 전혀 다른 중력방향과 새로운 캐릭터로 기존 시리즈와 전혀 다른 즐거움을 선물해 준다.
앵그리버드 스페이스의 플레이는 상당히 단순하다. 새총을 뒤로 당겨 새를 날려서 돼지들을 맞춰 무찌르면 된다. 하지만 돼지를 무찌르기 까지는 우주라는 무중력의 세계와 돼지들이 있는 중력을 가진 별의 오묘한 중력의 조화를 잘 이용해야 한다.
2. 전세계 앱스토어 20개국 1위의 아케이드 게임, 에어펭귄
에어펭귄은 쉽고 간편한 조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스마트폰에 내장된 중력 센서를 이용해 스마트폰을 상/하/좌/우로 기울이면서(틸트) 플레이 하는 간단한 게임이다.
틸트를 하면 주인공인 펭귄이 틸트 된 방향으로 움직이게 되고 주위에 나타나는 훼방꾼과 장애물을 잘 피하면서 골인 지점까지 안전하게 펭귄을 이동 시키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나가는 게임이다. 150여개의 스테이지와 스테이지 모드와 서바이벌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똑 같은 패턴의 반복이 아닌 미니게임들도 중간중간 만나게 되어 플레이 하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너무 빠져 들면 약속시간에 늦거나 내릴 역을 놓쳐 버릴 수 있으니 주의 하자.
3. 달리는 순간 멈출 수 없는 유쾌한 중독, 오븐 브레이크
오븐 브레이크는 마녀의 오븐에서 깨어난 진저맨의 오븐 탈출 기라는 재미난 컨셉을 가진 게임이다. 좌에서 우로 달리는 런닝게임의 일종으로 ‘점프’ , ’슬라이드’ , ’후크’의 세가지 간단한 조작만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간편한 조작에 비해 난이도가 오를수록 진저맨의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상당히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플레이 하는 내내 긴장감을 늦출 수 없게 한다. 게임플레이 외에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얻게 되는 콜렉션을 모우는 재미도 쏠쏠하다. 일정 조건을 갖추어야만 플레이 할 수 있는 특별히 준비된 스페셜 스테이지는 보너스~
4. 신개념의 액션 디펜스 게임, 버닝런
버닝런은 한 때 스마트폰 게임으로 한창 인기를 누렸던 슬라이스 게임의 업그레이드 격으로 슬라이스와 디펜스가 난 액션 디펜스 게임이다. 동물 머리위에 나타나는 불을 슬라이스 및 터치를 통해 불을 끄는 간단한 방식 이라 누구나 쉽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디펜스 게임이 그러하듯 플레이 방식은 상당히 단순하지만 그만큼 재미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8개의 무기를 다양한 조합을 이용해 전략적으로 동물들을 구출해야 하기 때문에 만만하게 보다가는 동물들을 불에 태우기 십상이다. 캐릭터들의 표정 변화를 보는것도 재미를 배가 시키는 포인트. 재밋다고 너무 오래 플레이 하다 보면 지문이 지워지는 불상사를 맞이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5. 게임도 하고 상식도 키우는,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
신문이나 잡지를 볼 때 낱말 퀴즈를 먼저 찾아 보는가? 그렇다면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를 만나보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쉽고 간단한 퍼즐로 구성이 되어 있고, 현재 500개 이상의 다양한 스테이지를 갖추고 있고 계속 업그레이드를 해 주기 때문에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퀴즈도 풀면서 상식도 늘릴 수 있으니 1석2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스테이지별로 클리어 시간을 통한 기록경쟁을 할 수 있으니 최고의 낱말 맞추기 왕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어떠세요? 워낙 유명한 게임들이라서 대 부분 플레이 해 보셨을 법한 게임 이기는 합니다. 이런 캐쥬얼 게임류의 특징은 인스턴트로 가볍게 즐길 수 있지만 그에 반해 또 중독성이 상당히 강해서 한번 잡으면 손에서 놓기가 어려운 특징이 있습니다. 올 여름 휴가길에는 게임과 함께 해 보는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