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카메라

올림푸스의 최상위 미러리스 OM-D 사진 유출, OM시리즈의 명성 이어갈까?

반응형

올림푸스의 새로운 미러리스 라인업인 OM-D의 사진이 유출 되었습니다. 한때 PEN으로 미러리스의 강자로 떠올랐으나 소니의 미러리스 NEX에 밀려 한풀 꺽이는 듯 하더니 새로운 비밀 병기를 준비하고 있었내요.
작년 말 부터 OM-D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지만 올림푸스에서는 노코멘트로 일관해 왔는데 OM-D의 사진이 유출되면서 이제 수면위로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OM은 약 30년간 지속된 시리즈로 한때를 풍미했던 올림푸스 카메라의 명기라 불리는 시리즈 입니다. 위 사진의 주인공인 OM의 호기 OM-1은 1973년에 만들어진 SLR로 작고 내구성이 뛰어나 히트상품이 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국내에도 간혹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시는 분들중 이녀석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을만큼 골수 팬들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렌즈를 구하기가 쉽지는 않고 중고가가 매우 낮게 형성되어 있지만 매물도 찾기가 어렵죠..ㅎㅎ
오리지날 렌즈는 구하기 어렵지만 국내 렌즈 메이커 중 삼양광각에서 렌즈를 생상하고 있기 때문에 국산 렌즈는 찾을 수 있기는 합니다.

뜬금없이 OM-1의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OM-D가 OM의 디자인 계보를 잊고 있기 때문 입니다. 알려진 바에 따른면 OM-D는 OM의 레트로한 디자인을 따르고 있다고 하니까요.
슬래시기어에서 밝히고 있는 재원에 따르면 1600만 화소를 가지고 있고 마그네슘 몸체에 렌즈 없는 바디의 무게는 373g으로 경량 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최고의 AF속도를 가질것으로 알려졌으며 다이나믹 레인지와 5축 이미지 스테빌라이저등을 가질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ISO는 200- 25600를 지원하고 틸트가 가능한 3인치 OLED LCD가 채용될것으로 보이며 1.44cm의 디지털 뷰 파인더를 가지게 될것 이라고 합니다.

많은것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일부의 사진이 유출 되기는 했는데 이것만 보아도 상당히 클래식한 분위기의 디자인을 가질것으로 예상이 되어서 사진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것도 다이얼이 3개인것으로 생각이 되는데 자세한것은 발표가 되어봐야 알겠지만 UI의 조작개만 좀 개선이 된다면 다시한번 올림푸스의 바람이 불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 모델 입니다.

2월 8일에 기자 간담회를 통해 발표가 될것 이라고 하는데 별다른 정보가 없는것을 보면 보안에 철처히 신경을 쓰고 있나 보내요? 이렇게 유출된것을 보면 그것도 아닌가요?ㅎㅎ
가격은 100,000엔 혹은 1,300달러의 선에서 결정 될 것으로 예산 되는대 단순 환율로 계산하면 145만원 정도 됩니다. 거의 NEX 7과 비슷한 가격대가 될것으로 예상 되는데 아마 국내에 들어 올때는 약간 더 싸지지 않을까요? NEX7도 그러하였으니..ㅎㅎ
요즘 NEX7을 구매 하려고 계속 대기중인데 요녀석이 등장 함으로 해서 또 마음이 흔들리고 있내요...^^;;

UPDATE 2012 02 08
엔가젯에 OMD에 관한 실물 사진이 올라와서 몇장 업데이트 해 봅니다. 더 자세한 사진과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엔가젯의 OM-D프리뷰를 참고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니트로한 멋이 살아 있는 OM-D 클래식한 멋은 있지만 왠지 새련되어 보이지는 않내요. 셔터 버튼 뒤에 있는 다이얼의 정체가 궁금..ㅎ 이것도 모델이 여러가지라거 다양한 컬러 베리에이션이 나오지 않을까 하내요.

프레임은 알루미늄 합급 프레임을 쓰는데 전면만 프레임이 들어가나 봅니다. 역시 고가의 DSLR처럼 전체 통 프레임이 들어 갈 수는 없었던듯

렌즈를 장착하니 완전 멋있내요. 예전 필름카메라를 쓰던 느낌이기는 한데 렌즈가 스틸재질이다보니 좀 다른 맛이 느껴집니다.

핫슈에 관해서는 어떠한 정보도 나와있지는 않던데 올림푸스의 DSLR과 호환이 가능 할것으로 보입니다.

무려~ 세로그립을 지원하는 OM-D 새로그립 마저도 클래식한 멋을 가지고 있습니다. 넥칠이는 새로그립을 지원 하지 않는데... 아아... 부러운 녀석..

CCD의 크기는 크롭바디의 CCD보다는 작은 CCD가 사용되는것으로 포착 되었습니다. 요게 상당히 아쉬운 부분인데 좀 더 큰 사이즈의 CCD가 사용되었으면 좋았을 것을...

사실 유출된 사진과는 다르게 상당부분 OM 시리즈의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어서 사실상 OM의 라인업을 그대로 물려 받은 모델이 되었내요(당연한것 인가요?). 조금 더 새련된 블랙의 모습을 기대 했는데 약간은 아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