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LTE가 사용하는 SKT의 LTE 통신은 아직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에만 서비스 되고 있지만 앞으로 서비스 확충이 빨라지면 더욱 많은 곳에서 LTE를 즐길 수 있습니다. LTE의 이론적 속도는 최대 다운로드 75Mbps 업로드 37.5Mbps로 3G보다 이론적으로는 최대 5배이상 더 빠른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네트워크를 이용한 더욱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저장공간의 자유를, 클라우드 서비스 100% 활용
3G네트워크를 사용할때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활용은 문서를 보거나 용량적은 이미지를 활용하는게 전부 였습니다.
더욱 빠르게 즐기는 웹서핑
웹서핑을 할때 로딩이 길어져서 짜증 날때가 종종 있죠? LTE네트워크 상에서는 더욱 빠르게 로딩 없이 인터넷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1028X800의 해상도를 가진 베가LTE에서는 더욱 넓은 화면으로 풀브라우징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휴대폰에서는 풀브라우징을 하면 확대 하지 않으면 글씨가 너무 작고 확대하면 화면을 자꾸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보기가 어려웠는데 베가 LTE의 선명한 화질로 풀브라우징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찍고 바로 올린다, 빠른 SNS 공유
심심할 땐 영화 한편! 버퍼링 걱정 없는 동영상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약속시간이 많이 남아서 잠시 시간을 보내야 할때, 보고 싶은 영화가 무료로 올라 왔다거나 할때 등등 대용량의 VOD파일도 문제 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순식간에 말이죠. 특히 T스토어의 VOD는 OK캐쉬백으로 결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즐기는 네트워크 게임
베가 LTE로 측정해 본 LTE의 속도
베가 LTE가 하드웨어 적으로 뛰어 나다고 해도 그를 따라 주는 SKT의 네트워크가 따라주지 않으면 효용성은 떨어지게 됩니다. 과연 베가 LTE로 얼마만큼의 속도를 즐겨 볼수 있을까요?
여의도역에서의 속도 측정 입니다. 여의도 역 밖에서는 잘 잡히던데 지하철 안에서는 속도가 잘 나오지는 않더군요. 하지만 3G 네트워크가 3~4메가 정도의 다운로드 속도를 내어주는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잘 나오는 편이죠?
공덕역에서의 다운로드 속도 측정. 공덕역은 LTE가 잡히는 곳과 그렇지 못한곳이 있더라구요. LTE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는곳에서 측정해 보았습니다. 11메가 정도 나오는군요.
그렇게 잘 나오지 않는 곳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36메가 정도 나오는 구간도 있습니다. 달리는 차 안에서 측정한 값이라는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빠른편 입니다. 핸드오버의 경우도 네트워크가 좀 안정화 되었는지 생각보다는 괜찮더군요. 업로드는 평균 6~7메가 정도로 다운로드 속도의 편차에 비해서는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베가 LTE와 LTE의 빠른 네트워크를 이용하면 이제 더 이상 스마트폰의 메모리에 압박으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일들을 해 볼수 있게 되었고, 느려터진 웹서핑을 하지 않아도 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베가 LTE와 함께 즐기는 LTE, 어떠셨나요?^^
베가 LTE의 주요 스팩
- 디스플레이 : 4.5인치 WXGA(1280*800) 디스플레이 – 335pp
- OS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이드
- CPU : 1.5GHz 듀얼코어
- RAM : DDR2 1G
- 카메라 :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 130만화소 전면카메라
- 크기/무게 : 132.9 * 71.4 * 9.35(mm) / 135.5g (black 기준)
- 배터리 : 1830mAh 배터리
- 센서 : 가속도, 조도, 근접, 자이로, 지자기
- DMB : 지원
- Color : Black / Whi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