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S 2 더 얇고 선명해 지다, 미디어데이를 통해 갤럭시S 2를 미리 확인하세요.

반응형

벌써 예판에 들어간 갤럭시S 2 의 미디어 데이가 4월 28일 (목) 오전 10시 30분 부터 시작 됩니다. 기존 발표회들 처럼 김군의 블로그 혹은 삼성투모로우 페이스 북(http://www.facebook.com/SamsungTomorrow )과 삼성전자블로그(http://www.samsungtomorrow.com) 에서도 감상이 가능 합니다..

이미 유럽에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갤럭시S 2의 광고가 진행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공개된 광고에 따르면
갤럭시S 2가 내세우는 핵심은 보이스 토크와 슈퍼아몰레드 플러스내요.


아몰레드는 모두들 인정하는 선명한 화질을 가진 디스플레이인데 더 개량되어 플러스가 붙었으니 얼마나 괜찮을지 기대가 됩니다. 해상도는 WVGA 800x480로 갤럭시S와 같지만 갤럭시S의 픽셀구조인 펜타일구조에서 벗어나 Real RGB타입으로 픽셀구조가 변경되면서 가독성도 크게 높였다고 하내요.
 
보이스 토크는 단어에서 풍기듯 말로 제어하는 시스템인데 기존의 음성인식을 얼마나 잘 개량 했을지가 궁금합니다. 한글은 영문보다 인식이 어렵다던데 국내 출시 제품도 보이스 토크가 잘 적용 되려나요? 잘만 인식이 된다면 운전할 때나 기타 손을 사용하기 힘든 상황에서도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 될것 같은데 말이죠.

갤럭시 S2의 알려진 스펙
이제 스마트폰은 스펙만 놓고 보면 구형의 PC보다 훨씬 좋습니다. 그만큼 비싸기도 하지요..ㅋㅋ
가장 얇은 부분은 8.9미리로 슈퍼 슬림디자인이 되었다고 하내요. KT예판 모델이 8.9mm입니다. DMB가들어가면서 좀 더 두꺼워 질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가 보내요. LG U+의 모델은 조금 더 두껍습니다. 앞서 이야기 한대로 슈퍼아몰레드 플러스가 적용되고 해상도는 WVGA 800x400,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4.3인치 입니다. 슈퍼아몰레드에 비해 18%정도 소비전력이 낮아 졌다고 하니 배터리 부담은 좀 덜어 주는군요.
전방 200만, 후방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영상통화 및 셀카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2.3의 진저브래드가 적용되었고 1G의 램과 16/32G의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장 메모리는 최대 32G지원, 배터리는 1650mAh의 대용량을 자랑 하는군요.

블루투스는 3.0이 적용되고 1.2Ghz의 듀얼코어 CPU가 적용되었죠. 이제 대세는.. 듀얼코어.. 듀얼코어 스마트폰의 불꽃튀는 경쟁이 예상 됩니다.5배까지 향상된 3D표현 기술로 1080P의 풀HD영상을 재생/촬영을 통해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 2예판에 나온 통계중에 가장눈에 띄이느 부분은 출고가 인하가 되겠내요. 아마도 아트릭스나 다른 스마트폰들을 의식하지 않을 수는 없었나 봅니다. 지금까지 나온 스마트폰들 중에 들어난 하드웨어 스펙은 가장 좋죠. 그런대도 당초 예상 되었던 90만원 후반대의 출고가가 80만원대로 10만원 정도 인하가 되었습니다. 소비자로써는 반갑다고 해야 할까요?ㅋㅋ


21일 부터 28일까지 예약을 받고 출시가 되는 29일 부터는 소비자들의 손에 들려 질수 있을것으로 전망 됩니다. 물론 저도 하나 예약 했습니다.ㅋ
요즘 갤S 2를 사야 하느냐고 묻는 분들이 많이 계시던데, 출시를 목전에 두고 열리는 이번 미디어 데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어서 구입에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4월 26일 오전 10시 20분 부터 열리는 이번 미디어데이 행사는 김군의 블로그에서 위의 플래시 플레이어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고 삼성투모로우 페이스 북(http://www.facebook.com/SamsungTomorrow )과 삼성전자블로그(http://www.samsungtomorrow.com)에서도 감상이 가능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