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껏 국내 모바일 업체들이 내어 놓은 게임들이 기존의 피처폰용의 게임들을 컨버전 해서 내어 놓은것들이 많았기 때문에 그래픽이나 조작등에서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하기에는 좀 어색하고 떨어지는 게임들이 많았는데 여기 저기서 기존의 플렛폼을 버리고 스마트폰용으로 게임들을 만들면서 국내 모바일 게임들도 재미난 것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 2011. 03. 03
크기 : 19.5 MB
가격 : 1.99 달러 ( FREE버전 있음 )
다운로드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id409687884?mt=8
팔라독은 디펜스 게임이지만 RPG적인 요소를 담고 있어서 사람들이 더욱 빠져 들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게임들과 다르게 부드럽고 한국적 귀여움을 담고 있는 캐릭터 들도 인기에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 스토리는 동물왕국과 언데드의 대결 이고 언데드에게 밀리던 동물왕국에 나타난 구원의 팔라딘, 바로 팔라독이 동물왕국을 이끈다. 이런 내용이 되겠내요.
기존 횡 스크롤 디펜스 게임처럼 전투를 통해 얻은 머니로 자신의 유닛을 업그레이드 하고 장비를 장착하면서 성장하는 기본 내용은 비슷 합니다. 업그레이드 비용이나 다른 게임 벨런스가 잘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드내요.
업그레이드를 할때는 이것 저것 하시면 안되고 자신이 원하는 유닛 한두개 정도만 게임을 클리어 해 나갈수 있도록 몇개 찍어주고 마지막 용에 올인하면 게임 진행이 쉽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인첸트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는데 유저가 직접 강화 하는것은 아니고 전투를 통해 아이템을 얻거나 상점에서 구입하는것 입니다. 상점에서 팔지 않는 것들도 있고, 대부분의 아이템은 전투를 통해서 얻는다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근대 이 아이템에 능력치가 있어서 아이템을 모으는 재미도 쏠쏠 하내요..ㅎ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음 스테이지를 플레이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나씩 클리어 하면서 다음 레벨로 이동하는데 생각보다는 난이도가 그다지 높지는 않기 때문에 Easy로 하는것 보다는 HELL모드로 하는것이 진정한 팔라독의 재미른 느낄 수 있습니다. 또 3개의 스테이지 마다 나오는 미니 게임들도 팔라독의 또다른 재미 포인트~
-일반미션: 적본진을 섬멸하라!
-호위미션: 마차를 호위하라!
-데스티니미션: 적을 모두 물리쳐라!
-베틀필드 미션: 적진을 돌파하라!
게임의 진행은 자신의 유닛을 생산해서 팔라독과 함께 전투를 벌이는것 입니다. 우측 끝 까지 도달 하면 상대 진영의 돌문이 있고 이 문을 부수면 클리어가 됩니다. 팔라독을 직접 조종해서 전투를 수행하게 되는데 팔라독은 기본적으로 오오라를 가지고 있는데 이 오오라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수 있습니다.
레벨 업을 할때 마다 자신이 가진 능력중에 하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레벨업 포인트를 쌓아 둘 수도 없고 능력치의 트리를 따로 가지고 있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할때만 이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또 나오는 능력치도 랜덤으로 나오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스킬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초반에는 마나와 식량의 재생 속도를 높이는게 중요한데 이게 나오지 않으면 게임이 더뎌 질수 밖에 없는거죠. 하지만~ 그래도 다 방법은 있습니다.ㅋㅋ
레벨업 노가다(?)하기 좋은 곳 |
1. DARK CAVE의 12번째 스테이지
각 섹션마다 12번째는 중간 보스가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DARK CAVE의 12번째 스테이지는 중간보스로 유령 팔라독이 나오는 곳 입니다. 이 유령 팔라독은 신의 주먹이라는 메이스로만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핑크드레곤을 생산 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곳에서 노가다 해도 제한 레벨인 100까지 무난하게 레벨업 할 수 있지만 좀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는동안에 핑크 드레곤을 생산할수 있게 되면 이곳으로 와서 핑크 드레곤을 생산 합니다. 팔라독을 좌측 화면 끝에 두고 핑크 드레곤을 이용해서 사냥을 하면 되는데 언데드 진영에서 팔라독 쪽으로 축구 하듯 유닛을 차 버리는 언데드가 나오기 때문에 무한 반복 사냥이 가능합니다. 잠시 켜 두고 다른일을해도 되기 때문에 전 그냥 켜 두고 무한 사냥하기도 했습니다.ㅎㅎ
핑크 드레곤 6~7마리정도만 만들면되고 더 이상 만들면 앞으로 전진하기 때문에 무한 반복 사냥에 장애가 됩니다.
2. FORGOTTEN PALACE 11번째 스테이지
노가다 장소로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죠. 이곳도 핑크 드레곤이 있으면 편한데 핑크드레곤을 못만든다면 디펜시브 터틀로 길을 막고 뒤에서 캐러비안 몽키 해적으로 공격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좀 불안하더군요.
핑크 터틀은 한마리만 있으면 되고 얻어지는 머니도 엄청 납니다. 나중에 가면 핑크드레곤 업그레이드 비용이 100만 단위가 넘어가기 때문에 이런 노가다가 아니면 업그레이드가 불가능 합니다.ㅎㅎ
곧 만랩 제한인 100레벨을 풀어 줄것 이라고 하니까 열심을 돈을 모아서 다른 유닛들 업그레이드를 해 주어야 겠습니다..^^
지금까지 해 본 다른 어떤 디펜스게임보다도 재밋게 플레이를 했는데 한국적인 유닛들의 디자인과 RPG게임적인 요소들이 잘 결합되어서 재미나게 할 수 있었던것 같내요.
유료어플리케이션 이지만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게임 입니다. 우리나라 아이폰 게임들도 해외에서도 호평받고 있고 국내 게임 산업이 PC게임을 넘어서 이제 모바일 까지 세계속에 한국을 알리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과는 다르게 휴대폰 게임에서는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는데 점점 좋은 소식들이 많이 들려 오내요. 오랜만에 정말 몰입해서 해본 재미난 게임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