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카메라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그러나 전문가 급으로 사진을 즐겨라 , NX11 체험단 모집

반응형

우리나라 카메라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켜 가고 있는 삼성 이미징의 미러리스 카메라 NX11이 국내에 출시 되었습니다. CES2011에서 공개하면서 많은 관심을 모았는데 생각보다 일찍 우리나라에 출시를 했내요.
NX11은 APS-C 규격의 1460만 화소의 CMOS를 채용하고 삼성의 독자 기술인 i-Function렌즈를 채용해서 사진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나 초보자들도 쉽게 전문가급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배려한 모델 입니다.

i-function 렌즈는 사용자들이 손쉽게 카메라의 ISO(감도)·EV(노출)·WB(화이트밸런스)·셔터스피드·조리개 값 등 각종 설정 값을 포커스 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한 렌즈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렌즈 입니다. 물론 NX 시리즈에 마운트되는 렌즈군은 전부 사용할 수 있고 i-function렌즈와 함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에 쓰이는 NX마운트의 렌즈 말고도 별도의 변환 어덥터를 구입하면 K 마운트를 사용하는 삼성과 펜탁스의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K 마운트 렌즈는 오토는 지원을 하지 않고 매뉴얼 모드만 지원을 한다고 하내요.
펌웨어 업데이트등으로 오토모드도 지원이 된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일텐데..ㅎㅎ

미러리스 카메라의 시장이 점점 더 치열해 지면서 다양한 브랜드에서 많은 제품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 삼성도 이제 본격적으로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 출사표를 던질 모양 입니다.
NX11의 전작인 NX10의 경우엔느 약간 아쉬운 점들이 있었는데, NX11은 사용자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들을 많이 녹여 놓아 사용자의 편의 성을 높이고 다양한 기능의 활용으로 원하는 사진을 빠르게 얻을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촬영 대신 쉽고 간편한 촬영을 모토로 하고 있는 NX11답게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해서 각각의 모드 설정에 따라 NX11이 최적의 촬영 환경을 설정 합니다.

NX11 로 촬영한 샘플 이미지 입니다. 물론 제가 촬영한것은 아닙니다..ㅎㅎ
삼성이미징 홈페이지의 NX11 소개 페이지에서 발췌한 샘플 이미지 인데요. NX10에 비해서 색표현이나 색감이 많이 나아 진듯 하내요. 특히 야간 촬영에 문제가 되는 노이즈 처리도 많이 개선이 된것 같습니다.
아아.. 정말 한번 찍어 보고 싶어서 손이 근질 근질 하내요. ㅎ
카메라 라는것이 비싼것은 비싼 값을 하겠지만.. 요즘 가장 필요한것은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제가 원하는 사진을 찍어 줄수 있는 손쉬운 카메라가 정말 정말 필요한데.. NX11 정도면 딱! 일것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NX11을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지금 클럽 NX 카페를 통해서 체험단 모집이 진행 중 입니다. 물론 김군도 참여를 위해 이렇게 포스트를 쓰고 있습니다. 참여를 위해서는 NX 카페에 응모하면 되는데요, 응모 양식 중에 자신의 블로그에 체험단 소식을 알리는 포스트를 김군처럼 작성해서 응모 해야 하는 미션이 있습니다.
체험단 모집 기간 및 자세한 사항은 클럽 NX 체험단 모집 공고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