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요금 부담없이 스마트하게 즐길수 있는 안드로이드 플레이어, SKY 더 플레이어

반응형

SKY에서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더 플레이어가 가온지는 좀 되었습니다. SMP (SMART MEDIA PLAYER)라고 명명 되어진 더 플레이어는 SMP-301M 이라는 모델명으로 세상에 발표가 되게 되었죠.
PMP는 아이팟 터치와같은 MID(Mobile Internet Device)기기들의 출현으로 많은 도전을 받고 있고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우리에게 친숙해지기 시작한 안드로이드 플렛폼을 담은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등장함에 따라 그 이름이 점점 잊혀지고 있는 형국 입니다.
아이폰의 OS를 담은 MID가 강세 였지만 안드로이드가 조금씩 안정화 되고 발전되면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멀티미디어 재생기기들이 나오고 있는데 더플레이어는 8월쯤에 나왔으니까 SKY에서 굉장히 일찍 내어 놓았던 것이죠. 김군이 요즘 갤탭이나 갤럭시 플레이어등 이런저런 안드로이드 기기를 가지고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 이 와중에 SKY의 더플레이어를 잠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더 플레이어는 사전도 기본 탑제되어 있고 판도라 TV같은 TV를 볼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빠져서는 안되는 DMB도 가지고 있고 HDMI로 TV와 연결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얼마나 편리한 기기 입니까..ㅋㅋ
한가지 빠져 있는것이 바로 3g데이터망을 이용한 인터넷 이용인데, 비용을 생각해서 WIFI환경에서만 사용하길 원하는 사람들 혹은 인터넷 강의를 듣고 사전으로 활용하려는 학생들에게는 편리하게 사용 될 기기 인것 같습니다.

더 플레이어의 강점은 학생들이 좋아 할만한 플레이어라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3G 데이터를 사용 하지 않기 때문에 통신비에 대한 부담도 없고 기본적으로 사전 어플리케이션이 탑제가 되어 있는데 YBM에서 제공하는 e4u  영한/한영 전자 사전이 들어 있습니다. 사전 뿐만 아니라 보이스 레코딩을 지원 하기 때문에 강의를 듣거나 친구들과 스터디를 할때 빼 먹지 않고 녹음해서 체크 할 수도 있고 여행을 떠날때도 간편하게 휴대해서 그때 그때의 상황을 스케치 하는 등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이 내장 되어 있기 때문에 요즘 트랜드에 맞춰 트윗도 날려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3G데이터는 사용 할 수가 없지만 요즘은 WiFi존도 많이 있고 개방형 WIFi존을 구성하려는 노력들을 하고 있기 때문에 도시라면 야외에서도 어렵지 않게 인터넷 서핑을 즐기거나 트윗을 즐겨 볼 수 있습니다.

PC를 켜지 않아도 인터넷 접속을 통해 간단하게 웹서핑을 즐길수도 있고 기존 PMP가 가지지 못한 장점들을 다수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플레이어가 가지는 한계점도 분명히 가지고 있지만 PMP나 일반 전자 사전에 비해서는 진 일보된 기기라고 할수 있죠. 김군의 블로그를 접속해 보았습니다. 강압식 터치방식 이기 때문에 멀티 터치는 지원되지 않고 그에따라 확대 축소는 하단에 마련된 버튼으로 해야 합니다.

PMP의 기능도 그대로 소화 하고 있는데 훨씬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있고 텔레칩스의TCC8900 덕분에 더 플레이어는 1080P의 풀 HD동영상을 재생 합니다. 보통 720P의 동영상만 재생되어도 무난한데 PC에서도 버벅대며 돌아가는 1080P의 풀 HD영상을 재생한다는것은 참 대단하다 생각이 듭니다. WVGA (800*480)해상도는 스마트폰에서 주로 채용하는 화면이라 무척 친숙하게 느껴 지기도 합니다.

동영상 플레이만 되는것이 아니라 마이크로 HDMI단자를 통해 외부 기기와 연동도 가능합니다. 패키지에 HDMI단자가 동봉 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구입도 필요 없이 FULL HD를 지원하는 TV라면 멋진 화진로 감상이 가능 합니다.

이런 강력한 동영상 기능 외에 이동시에도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지상파 DMB가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지상파 DMB 안테나도 내장형이라 따로 뭔가 준비할 필요도 없고 간편하게 쭈~욱 잡아 빼서 사용하면 됩니다.
화질도 괜찮은 편이고 아몰레드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밝은 햇살 아래에서도 시안성이 괜찮습니다.


아마도 이런 휴대용 플레이어를 선택 하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는 음악감상 일것 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영상 뿐만 아니라 MP3플레이어 로써도 뛰어난 음질을 보여 주는데 SRS WOW HD 와 CS Headphone 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풍부한 움질로 음악을 감상해 볼수 있습니다. 확실히 기본 음질로 듣는것 보다는 이런 기능들을 켜 두는 편이 음악을 듣는게 더 좋내요. 지원하는 포맷도 일반적인 음원 포맷 외에 FLAC, OGG, AAC, AC3 등 다양한 포맷을 지원해서 질좋은 음악감상이 가능하며 특히 DTS까지 지원하고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플레이어의 UI는 안드로이드의 기본 음악 플레이어를 채용하고 있고 앨범커버플로우를 채용하고 있어서 단순 드래그 만으로 곡을 이동해서 재생 할 수 있고 옵션 버튼을 통해 SRS WOW의 음장을 설정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포토뷰어로써의 역활도 하기 때문에 사진 파일을 넣어 놓으면 이미지파일의 재생도 가능하고 배경화면으로 설정도 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펌웨어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파일 매니저가 생겼기 때문에 좀더 편리 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상파 DMB도 기본 탑제가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DMB가 안잡혀서 굉장히 고심 했는데.. 채널 검색을 한번 해 주니까 너무나 잘 잡히더군요.ㅎ
WiFi를 사용하지 못하는 이동간에는 이렇게 DMB로 변신 할 수 있으니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겠죠?^^

다양한 장점을 가진 기기임에는 틀림없지만, 그만큼 아쉬움이 남는 기기이기도 합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OS를 채용하고 있으면서도 안드로이드 마켓으로의 접속이 되지 않는것은 굉장히 아쉽내요. 그렇다고 해도 다운로드 받은 어플리케이션의 설치가 전혀 안되는것은 아니더군요.
안드로이드 2.1 OS를 채용하고 있고 아쉬운점이 있긴 하지만 PMP로써의 가치는 정말 훌륭 합니다. 특히 1080P의 동영상이 재생되면서 HDMI단자를 통해 거실의 TV에서도 재생할 수 있는것은 아주 인상적 입니다. 단순히 PMP를 넘어 안드로이드 운영체재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떄문에 날씨, 이메일등의 다양한 생활편의 어플들과 연계 된다는것은 또다른 매리트가 되는군요.
그리고 지상파 DMB로 이동시에 활용도 괜찮고, 인강이나 전자사전으로 활용하는등 생활 밀착형 멀티미디어 플레이어가 되어 줄수 있겠내요.
스마트폰이 부담 스러웠던 분, 혹은 전자사전을 대체 할만한 플레이어를 찾고 있는 사람들 이라면 좋은 생활의 파트너가 되어 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