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휴대폰을 사용 하면서 가장 필요 했던것 중에 하나가 멀티 파일 뷰어의 필요성 입니다.
물론 이동하면서 사용하게 되는 파일의 양이 많지는 않겠지만 언제 어디서나 파일을 관리 할수 있다는것은 그만큼 자신의 경쟁력이 높아 지는 일 이니까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다양한 파일 뷰어 프로그램들을 만나 볼수 있지만 파일뷰어 에서도 지원하는 파일이 한정적이고 각 기기마다 지원하는 기본 파일뷰어들도 지원 하는 파일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불편할때가 많거든요.
하지만 N드라이브를 이용하면 그런 문제는 한번에 해결이 됩니다.
업무나 문서 작성에 자주 쓰는 파일들은 전부 변환없이 한번에 보여 주는 N드라이브~
물론 N드라이브는 네이버의 서비스 이기 때문에 네이버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음에서도 이런 웹하드 계념의 서비스를 하려고 하는것 같던데 서비스가 출시가 되면 그것도 어플로 나와 주지 않을까 하는군요.
네이버 답게 깔끔한 디자인의 오즈 N드라이브 앱. wifi 환경에서는 동작 하지 않지만 오즈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1기가의 오즈프리 요금제를 사용 하시고 계실터이니 데이터의 압박은 받지 않으실것 같내요.
N드라이브는 기본적으로 5기가의 공간을 제공 합니다.
N드라이브를 사용하게 되면 N드라이브 메니저를 PC에 설치해서 사용하게 되는데 그러면 가상의 파티션이 하나 생겨나게 되고 이곳을 자신의 PC에서 처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N드라이브 파티션 안에 있는 파일을 PC에 복사 하지 않고도 바로 수정도 가능하고 저장도 됩니다.
번거롭게 USB로 옮기거나 하지 않아도 많은 파일들을 저장만 해 놓으면 필요한 파일만 그때 그때 찾아서 볼수 있게 되는거죠.
문서 파일들은 대부분의 파일을 지원 합니다. 가장 많이 쓰는 DOC파일은 물론 PDF나 엑셀파일인 XLS파일도 뷰어로 지원이 되고 각 파일들은 깔끔한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어서 무슨 파일인지도 알아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잘 쓰지 않지만 예전에는 많이들 쓰셨을 HWP파일도 지원이 가능 합니다.
아이폰 실용 탐구생활 이라는 셈플북 PDF파일인데 생각보다 뷰가 괜찮내요. 글자도 선명하게 보이고.
확대 축소도 가능하고 각 페이지를 넓이에 맞게 교정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물론 한페이지씩 넘겨 가면서 보는것도 가능 하구요.
N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을 손쉽게 MMS메세지로 보내거나 블로그 혹은 미투데이에 보내는것도 가능 합니다. 네이버 서비스 라서 그런지 네이버 서비스 하고만 연동이 되는군요. MMS로 보내는 기능은 참 맘에 드내요. 간간히 처가에 예준이 사진을 보내 드리면 무척 좋아 하십니다.^^
또 N드라이브에 저장된 사진을 자신의 휴대폰으로 저장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저장 하는 위치는 따로 지정 할수는 없고 인터넷 보관함에 저장이 되더라구요.
자신의 휴대폰에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N드라이브로 업데이트 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MicroSD카드에 저장된 문서를 옮겨 볼려고 했더니 그건 되지 않더군요. 파일 이동이 자유로우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대목..
아마 대부분은 사진 보관용으로 많이들 쓰실것 같은데 그래서 인지 포토앨범이 따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N드라이브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전부 리스트업도 가능하고 날짜별, 태그별로 정렬이 가능 합니다.
폴더에 들어 있는 파일들은 폴더명이 표시가 되고 이미지에 숫자로 폴더안에 몇장의 파일이 있는지도 표시가 됩니다.
터치 몇번만 하면 쓱싹 보낼수 있으니 꾀 괜찮은 기능 이죠?^^
이제 사진을 전송하기 위해 USB 케이블을 찾아 헤메이지 않아도 되겠군요. 간단히 N드라이브 하나면 밖에 있을때 급하게 메일로 문서를 전송해 주거나 사진의 이동이나 전송도 손쉽게 할수 있습니다.
멀티 파일 뷰어로써의 역활 뿐만 아니라 이동식 드라이브의 역활도 톡톡히 해 주는 N드라이브~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이 스마트폰 못지 않은 역활을 톡톡히 해 주고 있내요.
이제 USB케이블 찾아 헤메이지 마시고 ~ N드라이브 하세요~~
멀티 파일 뷰어로써의 역활 뿐만 아니라 이동식 드라이브의 역활도 톡톡히 해 주는 N드라이브~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이 스마트폰 못지 않은 역활을 톡톡히 해 주고 있내요.
이제 USB케이블 찾아 헤메이지 마시고 ~ N드라이브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