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아이폰 추천어플 - 편리한 할일(todo) 관리 프로그램 2Do

반응형

김군이 아이폰으로 가장 많이 하는일은? 바로 게임 입니다.ㅎㅎ
아이폰이 게임기로 격하 되는것을 막기위해 각종 유용한 어플들을 찾아 보고 있고 시험 중에 있습니다.
그중에 나름 유용하게 썻던것들을 몇가지 정리해 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할수 있는 가장 쉽고도 간편한 일이 바로 일정 관리 입니다.
매일매일 쏟아지는 일정들을 차근히 정리하고 할일과 해야할 것들의 목록을 관리 하는것 이죠.
몇가지를 다운 받아서 써 보았는데, 그중에 이 2Do라는것이 가장 편리 하더라구요.

김군은 아직 유료 결제로 어플은 산것이 없기 때문에 Lite버전을 기준으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2Do를 라이트 버전만 사용 했음에도 굉장히 만족도가 높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썸노트도 사용하고 있지만 작성할수 있는것이 너무 적어서 라이트 버전으로는 할일을 정리하기가 어렵더군요.

2Do를 실행시키면 나오는 메인 화면 입니다. 할일과 완료된 할일을 구분해서 볼수 있고 탭으로 카테고리를 나누어서 볼수 있습니다.
리스트 상에 어느 카테고리에 들어 있는 할일인지가 명확히 표시되고 날짜별로 리스트업 되기 때문에 편리해요. 전체를 다 볼수도 있고 카테고리 별로 나누어서 볼수도 있습니다.처음 표시되는 화면은 설정이 가능 하구요.
기본적으론 오늘 해야 할일과 전체 목록이 나누어 지고 각 탭별로 카테고리를 지정해서 보는것이 가능해요.

그리고 가장 원했던 바로 그 기능! 프로젝트 별로 할일을 나누어 넣을수 있다는겁니다. 메인화면에 나온 리스트중에 앞에 서류 가방 같은 그림이 있는것이 프로젝트 입니다. 그안에 할일을 각각 그룹지어서 넣을수 있어요.
저희 회사가 이번에 외주준 작업이 있는데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서 그안에 체크해야 할것들을 주르륵 넣어 놓고 관리 하고 있습니다. 사진에는 시안 확인 딱 하나만 있지만요..ㅎㅎ

메인 화면에서 탭 추가와 삭제가 가능 한데요, 라이트 버전은 탭을 하나 정도까지는 더 추가 할수 있지만 더 이상은 안되는것 같습니다. 전 회사와 블로그만 따로 정리해 주면 되니까 크게 문제되지 않더라구요.
다른 일정관련된 것은 기본 어플에 다이어리 캘린더 처럼 그때 그때 작성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지 않고 둘만 가지고도 충분히 일정관리가 됩니다.
동기화를 통해 아웃룩이나 구글캘린더와 연동이 됩니다.
생일과 기념일과도 동기화가 되고 태그 설정으로 간편검색도 할 수 있습니다. 무척 편리하겠죠?

메인 화면에 표시되는 순서를 설정해 줄수 있습니다. 보통은 마감일 순서로 해 놓아야 보기가 좋은것 같아요.
그날 그날에 따라 그날 할 일들이 화면에 보여 지게 됩니다.

메인 화면의 최 상단 우측에 있는 "+"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할일을 작성 할수 있습니다.
처음에 좀 헷갈렸는데 새 할일의 제목을 적고 나서 작성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음 할일 작성을 할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 가 버리거든요. 할일을 적고 나서 중간에 어두운 부분을 터치해 주어야 세부 항목을 설정할수 있는 페이지가 활성화가 됩니다.

새 할일을 적고 나면 기본적인 옵션을 지정 하면 됩니다.
이곳에서 프로젝트로 할것인지 할일로 할것 인지 정하면 되구요. 각종 세부 항목설정은 이창에서 하시면 되요~
날짜와 시간도 설정 할수 있고 알림도 설정할수 있습니다. 알람처럼 음악으로 할수도 있구요.

각 할일이 정해진 시간이 되면 할일을 정해 줄 수가 있습니다. 통화를 한다던지 SMS를 보낸다던지 메일을 보낸다던지 하는 설정을 한곳에서 바로 설정해 줄수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수정도 가능 하구요.

비밀번호를 설정해 줄수 있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를 지킬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보여줄수 없는 그런 할일들, 보안이 유지 되어야 하는 것은 폴더별로 비밀번호를 설정해 줄수도 있고 어플 시작시에 잠금을 해 놓아서 시작 자체를 할수 없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일정을 클릭하면 설정을 바꿀수 있는 창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설정 변경중 자주 쓰일만한것은 리스트를 2~3초 정도 터치하고 있으면 간단한 메뉴가 팝업으로 뜨게 됩니다. 일정이 변경 되었거나 하면 바로 이동해서 변경해 주면 됩니다.

세로 보기 뿐만 아니라 가로 보기도 지원 합니다. Todo 리스트에서 가로로 돌리기만 하면 달력과 함께 그날 그날의 일정을 볼 수가 있습니다. 따로 달력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이곳에서 전부 볼수 있으니 편리 하더라구요.

물론 자신이 작성한 파일들을 db피일의 형태로 백업 받을수도 있습니다.
메일 백업을 지원하기 때문에 메일로 백업 파일을 보내거나 2Do에서 제공하는 서버에 백업 파일을 디비로 저장 할수도 있습니다.


정식 버전을 구매 했다면 좀더 다양한 기능을 쓸수 있었을텐데.. 라이트 버전이라서 조금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그래도 전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아직은 모자라지 않겠지만 조만간 정식 버전을 구입해서 사용해 보아야 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용하실 To-Do어플을 찾으신다면 2Do어플을 사용해 보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내요.^^

2Do 라이트버전 다운 받기 
http://itunes.apple.com/WebObjects/MZStore.woa/wa/viewSoftware?id=339634641&mt=8

2Do 정식 버전 - 2Do: A Stunning To Do List with Push and Sync = 6.99 $
http://itunes.apple.com/WebObjects/MZStore.woa/wa/viewSoftware?id=303656546&mt=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