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오즈로 편리하게 데이터 걱정없이 트위터리안이 되는 방법

반응형
 

얼마전 피처폰에서는 처음으로 WiFi모듈을 탑제한 맥스폰이 LG에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오즈 어플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어서 참 좋은데, 정말 아쉽게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SNS서비스인 트윗 어플이 없더군요. 이 부분이 정말 아쉬웠는데 오즈에서도 편리하게 트윗을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맥스폰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오즈가 되는 핸드폰을 가지고 계신다면 모두 편하게 이용 할수 있습니다.

맥스폰 사용자 이시라면 와이파이를 설정해 두세요. 오즈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 하는 것은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이 되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지원 합니다.
상단 시계부분을 터치하면 알람이나 블루투스, 절전 등을 선택할수 있는 부분이 팝업되니 사용하시면 편리 합니다.

오즈가 되는 터치폰의 UI는 거의 비슷 비슷 할것 같은데 쿠키폰을 쓸때도 이러한 UI를 가지고 있었거든요.
그때는 아이콘에 그냥 오즈 라고 되어 있었는데 .. 오즈 서비스가 오즈의 모바일 브라우징 페이지인 오즈웹이 있고 오즈 왑 페이지가 있으니 오즈웹페이지로 들어가면 와이파이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오즈서비스를 접속한 화면 입니다. 오즈서비스는 기본적으로 3단으로 되어 있는데요.
최 상단에 있는 부분이 개인화 부분이고 2번째는 그날 그날의 이슈를 보여주는 부분, 하단부는 오즈 서비스들을 보여 주는 페이지 입니다. 트윗을 쓰기 위해 주목해야 할 부분은 최 상단의 개인화 부분 입니다.

1단으로 되어 있는 부분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개인에게 맞춰진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트윗외에도 팅플과 미투데이를 설정해서 이용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날씨와 주가 정도는 아무런 설정이 없어도 나오게 되더라구요.

처음 사용할때 자동로그인 설정을 해 두면 그 부분에 기본적으로 팔로워와 새로운 트윗의 갯수를 보여 줍니다.
김군이 트윗을 사용한지도 좀 되긴 했지만 잘 쓰지 않는 편 임에도 400개가 넘는 트윗을 날렸군요...^^;
아마 그 중에는 블로그글을 발행하면서 자동으로 트윗된 글이 대부분이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처음 트윗서비스를 이용할때 자동로그인을 사용할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기본값으로 자동로그인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일반 웹브라우저가 아니고 오즈 웹브라우저를 쓰기 때문에 일반 웹브라우저로 접속하는것보다 훨씬 편하더라구요.

접속을 하면 이런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일반 웹브라우저에 없는 몇가지의 버튼을 더 만나게 됩는데요, 최 상단에 있는 버튼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자신의 트윗계정을 관리하거나 DM을 보내고 맨션을 보는등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고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자신이 즐겨보는 사람들만 따로 관리 할수도 있습니다.
최 상단에는 자신의 팔러워와 자신을 팔로윙하는 사람들 그리고 자신의 트윗수가 표시가 됩니다.

타임라인마다 우측 하단에 조그마한 탭이 붙어 있는데요, 요것을 터치하면 메뉴들이 나타내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트윗 어플이 아니더라도 이런 기능들을 제약없이 사용할수 있는거죠.
아마 타임라인에 전부 집어넣으면 복잡해질것을 염려해서 이렇게 따로 빼어 놓은듯 합더라구요.

물론 가로모드도 지원을 합니다. 세로모드로 보는것 보다 한번에 볼수 있는 량이 많아서 좋군요.
신기하게 이미지가 올라오면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을 하더군요.

자동로그인 설정으로 자동로그인이 되는것이 싫다면 로그인 취소를 해 주시면 되는데요, 오즈 창 제일 하단에 보면 설정 이라는 버튼이 있거든요, 그곳에 들어가면 개인탭에 설정을 바꿔 줄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트윗을 선택하면 트윗개정을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개정만 삭제가 되는거니까 필요하면 다시 자동 로그인을 설정 해 주면 됩니다.

트윗의 자동로그인 기능이 아니더라도, 오즈 브라우저의 IID/PW자동 완성 기능을 이용하면 로그인이 쉬워 집니다. 자기가 자주 다니는 싸이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매번 입력하시지 말고 저장해두고 사용하세요~

김군이 맥스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가장 아쉬웠던것은 오즈 어플중에 트위터 어플이 없다는것 이었습니다.
왜 싸이월드나 여타 다른 것은 있는데,, 사람들이 많이 쓰는 트윗관련 어플이 없는지 참 의아 스럽더군요.
사실 얼마전까지는 MAXX폰으로 접근하면 접근 실패가 되었는데 지속적인 문의가 있었는지 지금은 접속이 잘되고 있습니다.
오즈가 1기가나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한달 내내 써도 거의 다 쓰지 못하는 지경에 이거든요.ㅎㅎ
이제 김군의 트윗은 오즈에서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