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2010년 프로야구 놓치지 않고 오즈에서 생중계로 즐기는 방법

반응형
 
2010년 프로야구 시즌이 개막 되었습니다.
저희 회사 분들도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벌써 개막전에 다녀 오신분들도 있고 일정을 체크 하느라 분주한 모습 입니다.. 저희 회사에서 이번에 아마추어 직장인 축구 대회를 나가는데.. 저희 회사 응원은 뒷전이고 말이죠.ㅎ

야구장에 나가도 어지간한 자리가 아니고서는 홈그라운드 쪽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재대로 보기 힘듭니다. 또 자리가 지정석이 아니기 때문에 운에 맡겨야 하는 상황이구요.
야구장에 가지 못했는데 야구를 놓치고 싶지 않거나 야구장에서 실시간으로 실황을 중계받고 싶다면! 오즈에서 즐기시면 됩니다.^^

오즈 서비스가 이것 저것 많아서 가끔 혼돈이 오시는 분들도 계신것 같은데 다음에 한번 따로 정리를 하겠지만 오즈Lite24는 오즈의 모바일 페이지 입니다. 오즈 웹이라고 표시된것이 오즈 라이트 24이죠.
오즈 라이트랑은 조금 다른 페이지 더라구요.

물론 웹 페이지 이기 때문에 맥스폰을 이용하신다면 와이파이로 접속이 가능 합니다.
맥스만 오즈라이트24에 접속이 되는것은 아니고 오즈를 사용할수 있는 모든 핸드폰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야구장에서 와이파이가 되거나 와이파이가 되는 환경에서 야구보기를 즐기신다면 데이터 이용료의 부담도 없이 즐길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되는거죠.
실제 요금은 3G환경에서 이용시에 오즈 데이터 요금제(1G)를 쓸경우 12시간 이용이 가능 하구요.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1분에 540원의 이용료가 부가 됩니다.

또 가로 보기를 지원 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화면 전환을 해서 보시면 되는데요. 모션 센서가 달려 있기 때문에 맥스폰 이라면 따로 화면 전환을 해 주지 않아도 됩니다. 예전에 쿠키폰을 쓸때는 화면전환을 따로 해 줘야 했거든요.

LGT에서는 오즈를 통해 2010년 프로야구 전 경기의 생중계를 시작한다고 보도 한바 있습니다.
오즈라이트 24 서비스 항목에는 2가지의 야구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하나는 2010프로야구 다른 하나는 생중계보기 입니다.

2010프로야구 탭으로 들어가면 네이버 스포츠의 프로야구 탭으로 이동이 됩니다. 가로보기로 보는것이 조금 보기가 편하군요. 예전에 쿠키로 쓰던것 보다 UI가 많이 개선이 되었내요. 스마트폰의 영향이 컷겠죠?^^

맥스폰의 장점인 핑거 마우스를 이용하면 정말 편리하게 웹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의 특성상 화면을 확대 하거나 아주 조심스럽게 링크를 클릭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 하는데 핑거마우스를 쓰니까 정말 편하더군요.
6월쯤 오즈 전용의 안드로이드폰이 나온다던데, 쿼티 자판에 핑거마우스까지 갖춘 프리미엄 제품이니 훨씬더 오즈를 즐기기에 좋지 않을까 하는군요.

근데 이 카테고리는 네이버의 스포츠 카테고리 바로가기인지라 사실 야구 외에도 축구, 농구, 배구, 2010년 남아공 월드컵등의 다른 스포츠 카테고리로의 이동도 가능 합니다.
아마도 네이버와의 제휴에 의해서 들어와 있는 카테고리 이겠지요?

때문에 네이버에서 서비스되는 동영상을 볼수 있는 페이지로의 접근도 가능 합니다만.. 네이버가 동영상 플레이어로 실버라이트를 쓰는 관계로 실버라이트 플러그인을 깔아야 하는데 브라우저가 일반 IE나 여타 브라우저가 아닌 엘지티의 커스텀 브라우저인 관계로 실버라잇 플러그인이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동영상을 즐길수 없습니다. 그럼 어디로 가야 하느냐! 바로 2010 프로야구 생중계 탭으로 바로 찾아 들어 가면 됩니다.

2009년에도 베타를 달고 있더니.. 2010년에도 베타를 달고 있군요.. ㅡ.ㅡ;; 언제까지 베타로 이용하실 건가요.췟.. 경기가 없는 날은 이전 경기의 결과가 이렇게 보여지게 됩니다.

각종 2010프로야구 관련 동영상도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2010년 프로야구의 하이라이트와 이모저모 그리고 한주간의 특별한 동영상을 모은 위클리 레어 영상! 두둥!

동영상만 있는것은 아니구요. 경기일정이나 팀순위 그리고 선수들의 기록을 볼수 있는 기록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만 찾아 들어가도 대략적인 2010년 프로야구의 동향은 알수가 있겠내요.

프로야구에 관한 정보는 2010년 프로야구 탭에서 보시고 실시간으로 전송되는 오즈의 2010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이번 시즌을 놓치지 않고 시청 하는것이 가능해 지겠군요.
야구장에서 생생하게 즐기는것 만큼의 커다란 즐거움을 주지는 못하겠지만 아쉬운데로 언제 어디서든 즐길수 있는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것이 정말 다행 스럽습니다.
지상파 DMB를 쓰시는 분들은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에 더욱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하는군요.
오즈로 프로야구를 시청 하시기 위해서는 한달 6천원에 1기가의 패킷이 제공되는 오즈데이터 요금제를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요금 폭탄을 맞을수 있어요... 1분에 540원이나 되니..
보통 오즈를 쓰시는 분들이 500메가의 패킷도 다 못쓰신다고 하니 반정도되는 6~7시간정도는 야구를 보는데 쓰셔도 되겠내요. 자신이 사용한 패킷의 양은 엘지텔레콤 오즈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오늘도 경기가 있는 날이군요, 오즈와 함께 2010년 프로야구를 마음껏 즐겨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