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김장훈과 싸이의 기분좋은 울림 <김싸뮤비>울려줘, 다시한번!

반응형
이제 남아공 월드컵이 2달 정도 남았습니다. 아직 시간이 좀 남아서 인지 월드컵에 관해서는 아직 크게 움직임들이 없군요.
그래도 은행권이나 금융권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간간히 관련 프로모션들이 올라오고 있더라구요.
또 다음의 2010년 남아공월드컵 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기아와 협찬한 이벤트도 있고 비자카드에서는 무려 500개의 피파 공인구를 마구마구 뿌리는 행사도 진행 되고 있습니다.
쓰고보니.. 말했던것 과는 다르게 진행되는것도 많군요..ㅎㅎ
그래도 아직은 몇달 남아서 그런지 분위기가 너무 조용하내요. 2002년에는 그렇진 않았던것 같은데 말이죠.

얼마전 2010년 월드컵에 관해 응원을 보내는 글을 한번 쓴적이 있었는데 거기서 밝힌바 있듯이 이번 월드컵은 우리에게 참 의미있는 월드컵 이기도 합니다.


국민의 축제의 장이 된 월드컵  


2002년을 기억 하시나요? 그날의 함성과 울림을..
2002년 월드컵을 계기로 우리나라에도 축구붐이 일어나고 굉장한 한해가 되었죠. 그때의 감동과 신화는 정말 잊을수가 없을것 입니다.
엘프녀의 등장과 태극기를 패션 아이콘 으로 승화시켜 다양하게 응원도구로 활용하는 등 갖가지 문화적 이슈들도 많이 생겨나고 축제문화가 거의 부재이다 시피한 우리나라에 국민적인 축제의 장으로 승화 되기도 했습니다.
외신들은 조용한 동방의 나라 한국에 울려 퍼지는 거대한 붉은 물결을 타진 하기에 바빳고 비가오나 바람이 부나 하나되어 울려 퍼지는 대한민국의 함성속에 남녀노소 누구나 선수들의 몸짓 하나하나에 숨죽이고 열광하고 환호 하고는 했었죠.  골이 들어가면 주변에 계시는 얼굴도 기억할수 없는 아녀자 들과 은근슬쩍 허그를 수없이 나누면서 말이죠.. 하하
그때 동참하지 못하신 분들도 거리를 수없이 물들이던 붉은 물결만은 기억하실 겁니다.
출퇴근 복장이 .. 붉은악마 티셔츠 였던 분들이 많으시니까요.. 저도 그랬고..^^;;

2002년 4강의 신화를 이룩하고선 2006년 월드컵은 정말 아쉬움이 많이 남았거든요.. 그래서인지 2010년 월드컵에 대해선 사람들의 반응도 2002년보다는 좀 시큰둥 해 진 면이 없지 않나 그런 생각도 듭니다.

이번 월드컵은 우리나라가 7회연속으로 본선에 진출하는 월드컵 입니다. 7회이상 연속으로 본선 진출한 국가도 많지 않거니와 아시아에서는 우리나라가 유일합니다.
해외에서 활발한 활약을 펼치면서 점점더 성장해 가는 박지성 선수를 에이스로 하고 무서운 뉴페이스 두 용들의 활약이 더해지만 2002년 월드컵의 영광을 재연 하는것도 무리는 아니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제 우리는 고이 모셔둔 붉은 악마 티셔츠를 꺼내서 함성을 질러줄 준비를 하고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가요계의 두 황태자의 만남  

불타는 열정과 정열로 공연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공연계의 두 황태자 김장훈과 싸이가 김싸뮤비를 공개 했습니다. 싸이씨는 병역문제로 좀 시끄러웠지만 무사히 병역을 마치고 나오자 마자 왕성한 활동을 보여 주고 계시죠.
공연의 퍼포먼스하면 빼 놓을수 없는 두 분이 뭉쳐서 월드컵응원가를 만들어 냈다고 하니 두분의 이름만 으로도 너무 기대가 되더라구요.
월드컵 때마다 김장훈씨와 싸이씨의 응원의 무대가 빠진적이 없어서 더욱 그러한가 봅니다. 이분들의 월드컵 사랑도 참 남다른 면이 있습니다.
우리의 영원한 호랑나비 열혈 축구팬 김흥국씨도 함께 하셨으면 더웃 멋졌을것 같은데 말이죠..^^;;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주재로 재미있게 만들어낸 뮤비가 참 볼만 합니다. 김장훈씨와 싸이씨의 촌스런 컨셉도 재미 있지만,일상에 찌든 무미건조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의 모습..  그렇게 무미 건조한 삶에 하나되는 함성의 즐거움을 알게 해 주었던 2002년 월드컵을 다시금 회상하게 하면서 가슴속에 꿈틀대는 붉은 함성이 용솟음 치며 전해 지는듯 합니다.
이 뮤비를 보고 있으니 갑자기 거리로 뛰쳐나가 대한민국을 외치고 싶어 졌습니다. 김장훈씨와 싸이씨가 찾아와서 손을 잡고 절 끌어내서 멋진 응원 속으로 함께 하게 해 줄것 같군요.^^
울려줘 다시한번! 모두가 하나되어 대~한민국~을 외쳤던 그날의 함성을 다시한번 일깨워줄 멋진 노래 입니다.

김장훈씨와 싸이가 만들어낸 월드컵 대한민국 응원가 울려줘 다시한번!
유튜브에도 공개를 해 놓았더군요, 아마 우리나라의 강력한 응원의지를 세계에 알릴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줄것 같아요.
티타임 홈페이지에 가시면 뮤비감상과 함께 MP3도 무료로 다운 받을수 있으니 언능 언능 다운 받아서 월드컵
응원에 대비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