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아이폰 추천 게임 - 중독성 강한 소셜게임 마피아 워즈(Mafia Wars)

반응형
이미 전세계적으로 소셜게임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많은 분들이 즐기고 계십니다.
각 게임마다 방식도 약간씩 다르고 해서 게임을 하는 재미가 쏠쏠하죠.
김군이 요즘 푸~욱 빠져 있는 게임 하나 소개 합니다. 이름하여 마피아 워즈~~^^
이미 페이스북에서 서비스를 시작 했던 게임인데 아이폰용의 게임으로 컨버전 되어서 나왔습니다.  페이스북과의 연동은 되지 않는듯 합니다.
페이스북 에서는 2008년에 300만 유저가 넘게 가입해서 상당히 인기를 끌었죠. 요즘은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요..ㅎㅎ

마피아 워즈의 메인 화면 입니다. 처음 접속할때 인터넷 접속이 되면서 서버에서 최근 데이터를 가져 오는것 같더라구요.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으면 상관 없지만 패킷을 조금씩 쓰게 됩니다.
근데 사용되는 패킷의 양이 워낙 적어서.. 제가 한 1주일 정도 플레이를 해 보았는데.. 거의 사용량이 없더군요.
일단 인터넷 접속이 된다는것만 알아 두시면 됩니다.

접속이 되면 자신의 레벨과 플레이어 아이디 그리고 각종 행동UI가 있는 화면과 만나게 됩니다.
온통 영어라고 어려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인 영어들이고 어렵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일을 하거나 싸워서 경험치와 돈을 얻고 그것을 토대로 무기를 사거나 비즈니스를 해서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것이 목표 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 자신의 세력을 무한정 확장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공격력과 방어력이 올라가고 다른 마피아가 감히 접근하지 못합니다.
혹시라도 마피아를 즐기실 분들은 김군의 플레이어 아이디 1700 1118 55 를 친구 등록해 주시고 자신의 아이디를 남겨 주세요.^^

가장기본이 되는 JOB탭에서 미션을 수행하면 경험치와 돈을 얻게 됩니다. 각각의 미션 마다 필요한 것들이 있으니 필요한것은 구입 하시면 됩니다.
각각잡을 수행하면 마스터 리워드가 따라 오는데 랭크 4까지 마스터 하시게 되면 2개의 아이템을 얻게 됩니다.
3번 수행할때 하나 5번째에 하나.. 이렇게. 그리고 스킬 포인트도 얻게 되죠.
잡 마스터 아이템이 좋은게 많으니까 Fight 보다는 잡으로 랩업하시는것이 탄탄하게 랩업할수 있는듯 해요.
그리고 얻을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는 레어 아이템들이 있으니 얻어두면 좋습니다. 완전 좋은거 많더군요..

상단 탭에는 자신의 스테미너와 헬스 그리고 파이트 포인트 자신의 패밀리 숫자가 나오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오르게 되거든요. 다 소진되면 리워드 포인트로 얻을수도 있지만 리워드 포인트는 1랩업 할때 마다 1포인트씩 오르게 되니 소중하게 사용 해야 합니다.

FIght 매뉴에 들어가면 다른 마피아들의 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자신과 가장 만만해 보이고 돈 많아 보이는 마피아를 잡아서 싸움을 걸면 싸움이 시작 됩니다.

싸움을 하게 되면 파이트 에니메이션이 나오게 되고 승패가 결정이 됩니다. 승리를 하게 되면 우측에 보이는 화면을 보게 됩니다.ㅎㅎ
싸움에 승리를 하게 되면 상대방 마피아가 가진 돈 중에서 일부를 가져 오게 되고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싸움에 이겨도 자신의 헬스가 조금씩은 깍이게 되더군요.

자신의 헬스가 떨어지면 의사를 찾아가면 회복 할수 있습니다. 근대 이것이 금액이 정해 진것이 아니고 자신의 금액에서 일정 비율로 치료비를 내는 시스템이라서 돈이 많으면 치료비를 많이 내게 되고 소유금액이 적으면 적게 되내 됩니다.

잡을 해서 마스터를 하거나 랩업을 하게되면 스킬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자신의 능력치를 올리는 화면 이에요. 음.. 제 생각에는 스테미너는 별로 안 올려도 되는데 에너지를 많이 올려야 겠더군요..  아직은 좀 더 테스트 중이니 따라 하시면 안됩니다.. 소신것..ㅎㅎ

일을 하거나 싸움을 해서 돈을 벌면 그것을 가지고 아이템을 살수 있습니다. 사는것보다는 잡 마스터 아이템이 좋은것이 많으니 꼭 잡 마스터를 먼져 하세요. 그리고 잡을 수행할때 필요한것들이 있으니 그것들은 필수로 사시면 됩니다.
아이템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붙어 있으나 레벨에 따라서 아이템으로 올릴수 있는 공격력과 방어력은 한계가 있는듯해요.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마피아 패밀리의 무한 확장 입니다..ㅎㅎ
각각의 아이템에는 유지비가 드는것들이 있으니 잘 확인해 보세요~

또 벌어 놓은 돈을 가지고 비즈니스를 할수 있습니다.
땅을 사서 건물을 짓거나 다른 다양한 일들을 해서 돈을 버는거죠.
24시간에 얼마, 8시간에 얼마 이런식으로 시간을 정해두고 돈이 벌리게 되니까 잘 확인해 보시고 구입 하세요.
비즈니스 잘해 두면.. 자고 일어나면 부자가 될수도 있습니다.ㅎㅎㅎ

자신의 마피아를 늘리는 방법은 친구 등록을 하는것 인데요. 메인 화면에 보면 자신의 고유한 플레이어 아이디가 있습니다 . 김군의 경우는 1700 1118 55 라는 아이디를 가지고 있지요. 전부 숫자니까 입력하기도 쉽습니다. 계속해서 세력을 늘려야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과 공유되면 좋습니다.
그리고 패밀리가 된 다른 마피아가 활동을 열심히 해서 랩이 올라가고 방어력과 공격력이 좋아 지만 같은 마피아끼리 그것이 영향이 있더군요.

같은 마피아 패밀리가 되면 리스트에 등록이 됩니다.. 김군의 마피아 패밀리는 이제겨우 4명.. 으으 너무 적어요...흑..ㅠㅠ

리워드 포인트는 스킬포인트를 얻거나 에너지를 채우거나 1명의 허수의 마피아를 만들수 있습니다.
원래 기본적으로 0 이지만 26포인트를 먼저 주는 어플이 있으니 그것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것도 캐쉬템 같은게 있어서 돈주고 사면 .. 빠른 랩업이 가능 하더군요..ㅋ

리뷰를 마치며..  
다이나믹 하거나 움직임이 많지 않으면서 짬짬히 시간을 즐기기에 참 좋습니다.
은근 중독성도 있고 다른 마피아들과 경쟁하게 되어서 묘하게 집중하게 되더라구요..ㅋ
이게임은 자신의 세력을 넓히는 것이 최고 이니 .. 주위에 많은 분들에게 전파하셔서 마피아의 세계로 들어오게 해 주세요.
김군과 함께 마피아가 되시고 싶은 분은  1700 1118 55 를 친구 등록 해서 함께 플레이 해 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