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아이폰 문자 활용으로 달라진 나의 모바일 라이프

반응형

아이폰의 등장으로 모바일 생태계는 한번의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스마트폰의 수요와 공급도 한꺼번에 늘게 되었죠.
흔히들 스마트폰은 어렵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너무나 기존 폰들에 익숙해져 버렸기 때문에 새로운것을 받아 들이는것이 생소하기 때문 입니다.

아이폰의 UI는 정말 직관적 입니다. 기본에 충실한 UI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따라가기만 하면 하고 싶은것을 할수가 있죠. 물론 아직 개선해야 할 부분도 많고 버그도 있지만 많은 고민과 개선 끝에 나온 UI라는것을 조금만 사용해 보면 쉽게 수긍할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으로 문자 보내기 정말 어려운가?  
주위분들에게 아이폰을 권하면 흔히 듣는 말이 '그거 문자 보내기가 어렵다며?' 입니다.
문자 보내기.. 사실.. 어렵습니다. 아니 어렵게 느껴 집니다.
워낙 키패드 기반으로 문자를 보내는것에 익숙하기 때문에 터치로 하는것이 생소하고 낯설게 느껴지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터치를 조금만 써보면 금방 적응 됩니다.
키패드에서 터치로 넘어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일종의 통과 의례 같은것 입니다.
전 요즘.. 티비까지 터치 하려고 하는통에.. 집안에 큰 웃음을 선사해 주고 있죠..ㅋㅋ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양방향 대화형의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일한 번호라면 대화 형식으로 문자를 표시해 줍니다. 지난 내역을 지우지만 않는다면 계속해서 대화 내역은 쌓이게 됩니다.
물론 문자는 최근에 들어오는 문자를 기준으로 최상단으로 목록을 보여 줍니다.
하지만 지난내역을 지우지 않는다면 세부 내용보기로 들어가면 지난 문자내역까지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가로형의 키패드를 제공 하기 때문에 세로로 보이는 쿼티 자판이 좀 작다 싶게 느껴 지신다면 가로로 놓고 사용하시면 좀더 큰 버튼을 볼수 있습니다.
세로 버튼이 시각적으로 작아 보이지만 사용하는데에는 가로나 세로나 크게 차이는 없더라구요.
전 세로로 쓰는게 편합니다. 가로로 쓰면 상대적으로 윗 화면이 가려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 이지요.

아이폰으로 달라지는 나의 모바일 라이프  
아이폰을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데이터 요금제를 쓰게 됩니다.
거기에는 이용 가능한 무료 문자와 무료 통화가 제공이 되죠. 김군은 i-라이트 요금제를 쓰는데 한달 무료통화 200분에 무료문자 300건이 제공이 됩니다.
처음에는 저도 문자가 어렵게 느껴졌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아서 문자는 거의 쓰지도 않고 전화도 그리 많이 쓰는 편이 아니라서 무료 통화도 많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문자는 모자랄 지경에 이르렀군요..ㅎㅎ

MMS(텍스트+이미지+동영상)을 활용하여 밋밋한 문자를 탈피하자~

스마트폰을 쓰게 되면서 인터넷 서핑을 하는 시간이 많아 졌습니다. 또 간단히 그날 그날의 기사를 볼수 있는 어플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동하는 틈틈히 기사를 읽기도 하죠.
누군가에게 공유하고 싶은 것들이 생기면 예전에는 일일이 전화해서 URL을 알려주던지 하는 수고가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간단하게 메세징으로 날려 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문자만 달랑 보냈는데 더욱더 다이나믹한 소식들을 전할수 있게 된거죠~
복사 하고 싶은 부분을 가만히 터치하고 있으면 선택할수 있는 부분이 생기고 자기가 복사 하고 싶은 만큼 영역을 지정해서 복사해서 붙여 넣을수가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Ctrl + C, Ctrl + V 하는 기능이라고 생각 하시면 쉽겠군요.


김군의 블로그를 예로 설명을 하면 누군가 제 블로그에 들어와서 호텔 정보를 보았을때 위 사진에 나오는것 처럼 원하는 부분만 복사해서 메세지에 붙여 넣기만 하면 끝~
메세지에 붙여 넣을때는 문자를 쓰는 부분에 더블터치 해 주면 바로 붙여 넣을수가 있습니다. 이미지의 경우는
이미지위를 살짝 터치 하고 있으면 이미지를 저장 할것인지 복사할것 인지를 묻는 대화 상자가 나타나거든요.
이미지와 기사를 전부 보내고 싶으면 이미지를 저장 했다가 기사를 복사해서 이미지를 삽입해 주면 됩니다.

저는 요즘 밖에 잘 나오지 못하는 아내를 위해 눈이 오면 눈이 온다는 소식과 함께 사진을 찍어서 보내 주기도 하고 좋아할 만한 보면 사진을 찍어서 바로바로 보내주니까 아내가 무척 좋아 하더라구요.
또 물건을 사야 할때도 사진을 찍어서 보내 주면 아내가 확인하고 살지 말지를 결정하니 정말 편리 합니다.

이미지를 첨부 하는 방법은 문자를 쓰는 곳 옆에 보면 카메라 모양의 버튼이 있거든요. 이것을 터치하면 카메라롤로 이동을 해서 보내줄 이미지를 선택 하기만 하면 됩니다.
달랑 문자만 보내는것 보다 더욱더 분위기 있고 애정이 담긴 문자를 만들어 줄수 있더군요.

동영상 보내기도 무척 쉽습니다. 예준이를 무척 보고 싶어하시는 장인 장모님에게 제가 가끔 보내 드리니까 무척 좋아 하시는 군요.덕분에 사랑받는 사위가 되고 있습니다. ^^
동영상 촬영을 하고 나면 카메라 롤에 사진과 함께 저장이 됩니다. 이것을 이미지 첨부 할 때와 마찬가지로 문자 입력창 우측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누르고 선택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이전에 찍어 놓은것을 보낼수도 있고 문자를 입력하면서 삽입할 이미지나 동영상을 찍을수도 있어요. 찍은 동영상은 영상의 상단에 나오는 타임라인에서 간단하게 편집도 가능 합니다.

제가 보낸 영상을 아이폰으로 실행시켜 본 화면 입니다.^^

MMS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다양한 어플들  
사진을 그냥 찍어서 보내는것도 좋지만 다양하게 응용해서 좀더 재미난 모습을 연출 할수 있는 어플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유료 어플들도 있지만 강력한 기능의 무료 어플들도 많이 있으니 활용하면 좋습니다.
김군이 활용하고 있는 몇가지 재미난 어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포토퍼니아 (Photo Funia)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아닐까 하는데요. 사진에 재미난 효과를 줄수 있는 어플 입니다.
다양한 프레임이 준비되어 있고 계속 업데이트가 되니까 사진을 좀 더 재미나게 만들어 줄수 있습니다.
그냥 밋밋한 사진 보다는 재미있죠?^^

2. 카메라펀 (Camera Fun)
카메라펀은 직접 효과를 보면서 촬영 할수 있는 어플 입니다.
자신이 적용하고 싶은 필터를 하단부에서 선택하면 되고 상단에 보이는 프레임 만큼 촬영이 되는것 입니다.
가로 세로를 전부 지원 하구요. 필터는 추가 할수도 있습니다.
잘 활용하면 재미난 사진을 찍을수 있겠죠?

3. PS 모바일 (PS mobile)
PS모바일은 포토샵으로 유명한 어도비의 포토샵의 모바일 버전 입니다. 이름이 포토샵 이지만 기능이 그다지 많은 편은 아니에요. 각종 필터를 적용해 줄수 있고 자르고 싶은 사진의 Crop 기능과 Rotate, flip 등의 기능을 제공 합니다. 상단에 보이는 4개의 메뉴 중에서 선택해 주면 선택한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컬러 그라데이션과 스케치 효과를 한번 줘 봤어요^^

4. 클릭미 (ClickMe)
클릭미는 셀프카메라를 쉽게 찍을수 있도록 도와 주는 어플 입니다.
FaceCapture를 선택하게 되면 화면에 반투명의 네모난 상자가 나타나고 이곳에 얼굴이 위치 하는지를 소리로 알려 줍니다.
위치가 잘못되면 음성으로 안내를 해 주기 때문에 포커스를 잡기가 쉽습니다.

또한 사진 꾸미기도 제공을 합니다.
프레임과 말풍선 그리고 쉐이프등을 지원 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데로 꾸며 줄수가 있습니다.
예전에 스티커 사진이 한창 유행했을때 스티커사진을 꾸미던 효과와 비슷하기도 하군요.

기본적으로 싸이월드나 네이버, 다음에 이미지를 올릴때 쓰는 이미지 같은 기능으르 제공 하니까 재미난 사진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미지나 동영상 관련된 어플이 나와 있습니다. 동영상 관련된 어플은 찾기가 쉽지는 않더군요. 나중에 다시한번 사진관련 어플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전 문자를 자주 보내는 편은 아니였거든요, 문자가 와도 문자 보내는게 귀찮아서 그냥 다시 전화를 걸곤 했는데 이제는 제가 먼저 문자를 보내곤 합니다.
이렇게 MMS를 만들어서 보내는 재미, 그리고 제가 좋아 하는것을 좋아 하는 사람과 공유하는 재미가 쏠쏠 하거든요.
아내는 저에게 결혼하고서 많이 변했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요즘 사진에 여러가지 효과를 담아서 보내 주니 서비스가 달라지는 효과도 있더군요..^^ 
KT가 아이폰을 적극지원하고 있고, 국제표준에 맞는 메시징 환경을 구축하고 있어서 기존 스마트폰보다는 확실히 편리한 메세징 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문자 생활~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 까지 바꿔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