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아이폰 추천어플 - 설정 필요없는 원격 PC접속 프로그램 팀뷰어(TEAM VIEWER)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은 원격으로 PC에 접속할수 있는 팀 뷰어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이폰용으로만 개발된 프로그램이 아니고 원래 잘 알려진 팀뷰어라는 프로그램의 아이폰용 버전 입니다.
원격으로 접속해야 하는 상황들이 종종 발생을 하거든요.
회사에서 집의 PC를 접속해야 한다던지, 외부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해야 한다 던지 할때 굉장히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유료버전도 있지만 유료버전은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은 거의 쓸일이 없을듯 해요.
원격접속하는 PC의 갯수가 많지 않다면 라이트버전 만으로도 충분~

팀뷰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원격으로 제어할 피씨에 먼저 팀뷰어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깔아야 합니다. 여기저기 둘러보지 않아도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무료 다운로드 라는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 받으면 됩니다.
SETUP할때 PC에 설치 할것인지 아니면 그냥 바로 프로그램을 구동할것인지를 묻는데 바로 실행을 선택하면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원격 지원을 바로 할수 있습니다.

팀뷰어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구동이 되면 만나게 되는 화면 저기 보이는 ID와 Password를 원격 접속할 사람에게 알려주면 원격으로 접속이 가능 합니다.
다른 방화벽있거나 공유기를 쓴다고 해도 별도로 세팅을 잡아 줄 필요도 없고 굉장히 편해요.
패스워드 부분에 커서를 옴기고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패스워드를 새로 생성 할 수도 있고 클립보드로 복사도 가능 하구요. 자기 마음대로 패스워드를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팀뷰어를 실행시키면 나오는 접속 화면 입니다.
이곳에 위에 클라이언트에 나오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 하기만 하면 끝 입니다.
다른 설정은 할 필요도 없고 아이디와 패스워드의 입력만으로 간단히 접속이 되는거죠.
대신 와이파이가 끊기게 되면 자동으로 접속이 끊기게 됩니다.

처음 접속하면 나오는 설명화면 이 설명이 계속 나오게 할수도 있고 설정을 꺼 버리면 그 뒤로는 나오지 않습니다. 설명의 표시 유/무는 세팅 탭에서도 간단히 변경이 가능 합니다.

김군의 PC에 접속을 했습니다. 화면이 작기 때문에 좀 불편한 감은 있지만 급할때는 정말 유용합니다.
하단부의 버튼은 좌측부터 각각 닫기, 키보드 보이기, 우측마우스, 화면 축소 설정 입니다.

키보드 버튼을 누르면 키보드창이 나타 납니다.
아쉽게 아직 한글은 지원이 안되는것 같더라구요.
일반 스펠자판 말고도 펑션키가 있는 자판도 불러 올수 있읍니다.

물론 화면의 축소와 확대도 지원을 합니다. PC에서 할수 있는 모든일을 다 할수도 있구요.
하지만 좀 불편하긴 합니다.. 역시 노트북으로 원격 접속하는것이 가장 편하긴 하더군요..^^;

가로 보기도 지원을 합니다.
세워서 보는것은 약간 불편할때도 있거든요. 전 프리젠 테이션 할때도 에어 마우스 대신에 이것으로 쓰는데 상당히 편해요. 각각의 취향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접속이 끊어지면 원격 접속을 한 PC에 다이나믹 패스워드를 변경 하겠냐는 창이 뜹니다.
다시 뜨지 않게 설정도 가능 합니다. 자신만 접속 하는 경우라면 패스워드를 굳이 바꿀 필요는 없으니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커넥트 버튼 옆에 있는 리커넥트에 들어 가면 자신이 접속했던 PC의 목록이 저장이 됩니다. 다이나믹 패스워드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원클릭만으로도 접속이 가능 합니다. 패스워드 변경을 망설이게 되는 이유죠..ㅎ

설정탭에서 각종 설정 변경도 가능 합니다.
접속했을때 바탕화면의 배경을 안보이게 할수도 있어요. 아이폰에서 설정만으로 말이죠.
그리고 접속했던 로그가 그대로 남기 때문에 쉽게 로그 분석도 가능 합니다.
접속로그와 활용로그 2가지가 남게 되던데 자세하게 분석은 김군이 불가..ㅎㅎ

아마도 대부분은 잘 안쓰게 되는 프로그램인데 집에서 컴퓨터로 티비랑 연결해서 영화를 보거나 할때 멀리서도 제어가 가능 하느까 편리하게 쓰실수 있습니다.
응용하기에 따라서는 굉장히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라고 할수 있죠.
무선 마우스로 쓰는 어플도 있는데 전 그냥 이것 하나로 전부 해결 합니다. 이게 편하고 좋더라구요..^^;;
외부에서 다른 PC로 연결시에 부팅을 바로 해 놓으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실행이 되지 않지만 한번 부팅을 시켜 놓고 잠금으로 해 놓고 자리를 비운사이에 외부에서 접속을 하면 로그인이 되더라구요. 물론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설정해 두어야 합니다.
자동으로 로그인 되니까 한번만 설정하면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