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미래의 내 자동차는 리어카? SK엔크린 럭셔리카의 주인공은 누구?

반응형
다음 위젯뱅크의 메인 화면

블로그 초창기에 일기나 간단한 일상을 적어 놓던 블로그를 넘어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좀 더 나아가서는 SNS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 모델들이 나오고 있죠.
점점 블로그 이용자가 많아지고 획일적은 블로그를 벗어나고 블로그에 좀더 활력을 넣어 주고자 하는 다양한 시도들이 있어 왔고 그중에 위젯이라 불리우는 인터넷 기반의 소비자 소프트웨어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위젯은 시계,게임, 운세, 광고 등등의 아주 다양한 형태와 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얼마전 SK 엔크린에서 내어 놓은 레이싱걸 위젯이 있습니다.
엔크린 하면 자동차와 관련된 사이트 이니 만큼 사람들에게 조금더 친숙하게 다가갈수 있는 레이싱걸과 게임, 그 중에서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수 있는 끝말 잊기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요것 정말 재미 있더군요. 사실 쉽지는 않았습니다..ㅎㅎ
위젯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죠.
김군도 이벤트에 참여해 보았으나.. 너무나 어려운 난이도에 두손 두발을 다 들고 말았습니다..
최고점을 받으신 분을 보니 정말 대단한 점수시더군요..
영상으로 레이싱걸들이 움직이기 때문에 정적으로 흐르는 블로그에 조금은 활력을 불어 넣어 줄수도 있는 그런 위젯 이었죠.

미래의자동차 위젯은 무었?  
이번에도 엔크린에서 재미난 위젯을 하나 내어 놓았습니다. 이름하여 미래의 자동차! - 김군의 블로그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미래에 나올 자동차가 아닌 미래에 과연 그 사람이 어떤차를 타게 될지 알려주는 위젯 입니다.ㅎㅎ

현재는 다음 위젯뱅크(http://widgetbank.daum.net/widget/view/643)에서 블로그 폼을 선택하시고 설치할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위젯뱅크에서 손쉽게 선택하고 관리자모드에서 설정을 변경 할수 있습니다.

미래의 자동차 위젯 꾸미기  

미래의 자동차 위젯은 기본적으론 자동차 정보를 표시하는 화면이 보여 지게 됩니다. 김군의 차는 윈스톰이라서 윈스톰으로 한번 꾸며 보았는데차량의 이미지와 최고출력 배기량 연비가 비젼클러스터 게기판의 모습으로 보여 지고 있습니다. 제차의 계기판을 비젼 클러스터로 바꾸고 싶군요.. ㅡ.ㅡ;;
 
차량은 자신이 소유한 차량이나 앞으로 소유하고 싶은 자동차를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위젯 맨 하단에 마이카 설정을 누르면 자동차를 설정창으로 이동하고 첫번째 버튼인 자동차 선택 버튼을 눌러서 리스트에서 고르거나 내차로 꾸미기로 들어가서 자신이 찍은 사진과 출력과 배기량등을 설정해서 위젯의 메인 화면을 설정 할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에 이미지 처럼 위젯 이미지에 커서를 가져가면 이미지를 보면서 차량의 제원을 볼수 있는데요 페이지가 리프레싱 되면 자신이 설정해 놓은 마이카로 바뀌게 됩니다.
처음 위젯을 설정할때 비밀번호 4자리를 넣게 되어 있는데 비밀번호가 설정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위젯의 설정을 바꿀수는 없게 되어 있습니다.

미래의 내 차는 리어카? 미래의 내 차 알아보기  
Mydream Car 미래의 내차 알아보기 위젯의 하이라이트 10년후에 내가 탈 차를 알아보기 기능 입니다.


위젯에 사진을 올리면 미래의 내 차를 알아 볼수 있습니다.
위젯 최 하단에 보면 오렌지색으로 된 탭을 볼수 있습니다. 사진을 올릴때는 모자를 쓴 사진이나 측면사진, 500kb이상의 사진은 피하시셔야 합니다. 측면사진의 경우에는 어느정도는 허용이 되는것 같아요.
저는 예준이를 모델로 삼아 보았습니다.
사진을 올리면 자동으로 이미지 스캔을 시작하고 결과를 보여 주게 됩니다.


예준이가 10년후에 타게 될 자동차는 벤츠의 스마트~
예준이와 아주 잘 어울리는 스마트~^^
여기서 이벤트 응모 하기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 이동 없이 바로 입력창이 생겨나고 이벤트에 참여 할수 있습니다.

각 칸을 입력하고 응모 완료 버튼을 눌렀을때 잘못 입력한 부분이 있으면 붉은 네모칸이 생기던데 좀더 명확하게 알려주면 좋을것 같아요.
제가 뭔가 잘못 입력했는데 응모완료 버튼을 눌러도 아무련 변화가 없어서 잠시 당황 했습니다..^^;;



응모가 끝나면 SK엔크린의 미래의 내차 이벤트 페이지가 새창으로 열리면서 1차 이벤트 응모는 끝이 납니다.
위젯으로 응모된 사진들은 실시간으로 이벤트 페이지에 업데이트가 되고 업데이트된 사진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자신과 같은 차가 선택된 사람들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또하나의 이벤트 댓글달기 이벤트  
이미지 업데이트만 해도 이벤트에 참여가 되고 또하나 댓글달기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벤트 경품은 사진등록자와 댓글등록 응모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음.. 김군이 무척 노리고 있는 소니의 380이경품으로 걸려 있군요.. 열심히 댓글을 달아야 겠습니다.ㅎㅎ

이제 이벤트 기간은 일주일 정도 남았으니 응모하지 않으신 분들은 어서어서 응모 해야 겠습니다.
이벤트 응모횟수는 제한이 없으니 많이 응모 할수록 유리 합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사진들은 총 6개의 탭으로 된 업데이트 화면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각 탭에 들어 갈때마다 랜덤하게 차는 바뀌게 되니까 들어가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정체불명탭이 가장 재미가 있더라구요. 바나나보트, 오리보트, 인력거등 재미난 설정들이 많습니다.ㅎㅎ
럭셔리 자동차의 주인공들도 한번 만나 보세요~


엔크린 사이트는 예전에는 단순히 주유를 하고 이벤트를 응모하거나 할 때만 이용했었는데, 최근 개편을 거치면서 자동차 포털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들을 부단히 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도 많이 바뀌도 단순히 이벤트응모 뿐 아니라 SK에서 운영하는 중고차 매매사이트인 엔카를 비롯 다양한 차량관련 소식들과 온라인 쇼핑을 할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도 있었는데 최근에 블로그 서비스를 정리해서 다른 방향으로 운영을 하고 있더라구요. 그부분은 나중에 따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엔크린 사이트의 재미난 위젯~ 앞으로도 기대해 볼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