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아이폰 복원 하는 방법,아이폰 탈옥(해킹 후) 복원, DFU복원 및 일반 복원

반응형


아이폰의 보급이 빠르게 늘면서 아이폰의 기본 기능에 만족하지 못하는 해비유저들의 탈옥 시도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출신 해커 존 레흐 요한슨에 의해 처음 해킹이 성공 되었고 이에 우회적인 방법으로 아이폰을 즐길수 있게 된거죠.

사실 아이팟도 탈옥이라 불리우는 해킹이 존재 했고 많은 유저들이 있었습니다.
저도 아이팟을 사용했지만 복구 방법을 몰라서 그간 오리지날 UI로 계속 고수해 왔거든요.

아이팟도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아이폰은 iTunes에서 복원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아직 한번도 사용해 본적은 없지만 복구 방법이 존재하고 복구해본 분들의 복구후기가 올라오는 것을 보면 되기는 되나 봅니다.

리퍼 받을때 어떤 문제가 생길지는 모르겠지만, 복구가 가능 하다면 한번쯤 탈옥을 꿈꿔 볼수도 있겠군요.^^


아이튠즈에서 복원시키는 방법  

1. 단순복원
아이튠즈에는 기본적으로 OS를 복원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복원방식을 이용하게되면 기존OS를 복원하게 됩니다. 해킹 데이터는 남게 된다는군요.
단순히 OS가 꼬엿다거나 할때 한번 소프트웨어 리셋의 느낌으로 하시면 될듯 합니다.
윈도우즈 복원으로 생각해 본다면 윈도우 재설치 정도?^^

복원을 클릭할때 키보드의 왼쪽 Shift를 누르고 복원을 클릭[Shift] + [복원]을 하게 되면 펌웨어를 선택하여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2. DFU복원(해킹폰일경우 추천)
USB연결상태의 iPhone을 SleepButton + HomeButton을 동시에 누르고 전원이 꺼진 후 10초가 지난 상태에서 SleepButton만 해제합니다.
잠시 지나면 아이튠즈에 복원모드에 있는 아이폰이 발견 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럼 복원버튼을 눌러서 복원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복원 버튼을 눌렀을때 멈춘것 처럼 반응이 없더라도 그냥 잠시 두세요. 원래 좀 오래 걸리는것이 정상 입니다.
DFU복원으로 진입이 쉽지 않은데요, 이것이 타이밍이 참 중요한것이라 진입이 잘 안될수도 있습니다.
몇번 해보시면 될듯.

복원을 해도 다시 아이튠즈와 동기화를 시키면 데이터가 복원이 됩니다. 원래 동기화 데이터를 지우지 않았다면 동기화 할때 백업데이터를 받기 때문에 복원이 되는것 이지요.
전부다 되는것은 아니겠지만 어느정도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복원을 하기전에 주소록 정도는 백업 받아두세요.
그리고 어플들은 한번 구입한 항목은 나중에 다시 구입을 해도 요금이 청구 되지 않습니다.
한시적 무료때 구입을 하고 다시 유료 어플로 전환이 되어도 구입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시 세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남게 되겠내요.

복원후에 유심이 맞지 않는다고 메세지가 나온다면 아이튠즈를 재실행 시켜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