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영화,공연,전시

한국만화 100년의 힘! 국내 유일의 출판만화축제 BICOF2009

반응형

.
어린시절 만화책 한두권 안읽어 보신분은 없으실 겁니다.
학창시절엔 수업시간에 교과서에 끼워서 몰래보던 만화가 어찌나 재미 있던지.. ㅋㅋ
물론 일본만화들이 대부분 이었지만, 그만큼 우리나라 만화들이 다양하지 못했던 탓도 있겠죠.
우리나라에서는 전통적으로 만화라고 하면 무조건 나쁘게만 생각하고, 아이들만 보는 장르라고 생각해서 인지 엄청난 부가가치를 낳는 만화산업을 아직도 좀 등안시 하는 경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만화나 애니를 사랑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 아직 정착이 안된것이 아쉬워요.
가까운 나라 일본만 보더라도  캐릭터 산업만 가지고도 일년에 수십 수백억을 벌어들이는대 말이죠.
우리나라도 조금씩 이 부가가치 산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정부와 지방 자치단체에서도 가치 창출을 위해 실물 캐릭터를 만들어내고 의미를 부여 하는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인식이 바뀌고 있으니 조만간 더 나은 모습을 기대해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 전문 만화 축제가 있는것을 알고 계시나요?
매년 국제 영화제가 열리는 부천에서 열리는 또나하나의 축제  BICOF 2009(부천국제 만화축제)가 9월 23일 ~ 27일 까지 개최됩니다. 지금 한창 준비에 여념이 없으시더라구요.
이미지 출처 : BICOF2009블로그


한국 영상진흥원주최로 열리는 이행사에는 만화축제에 걸맞는 각종 전시와 공연 코스프레등이 열리는 전문 축제 입니다.
각종 만화산업을 주제로 하는 컨퍼런스와 관람객들 위한 전시장 곳곳에서 열리는 이벤트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며 어린시절 만났던 캐릭터들의 세계로 인도해 줍니다.
거기에 만화를 사랑하는 연예인들의 작품들을 만나볼수 있는 자리까지 마련된다니 너무 기대가 됩니다.
작가분들의 사인회도 만련될 예정이니 평소 좋아하던 작가분의 사인회 일정을 참고하셔서 전시기간동안의 방문일정을 잡아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김군도 이 멋진 행사에 빠질수 없죠. 가서 머리도 식히고 평소 즐겨보던 만화의 캐릭터를 만나며 아이디어 구상도좀 해볼수 있는 아주 좋은 시간이 될것 같습니다.
또 부천에는 이것 말고도 아인스월드나 영화촬영장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으니까 함께 시간내어 방문하면 하루를 알차고 재미나게 보낼수 있겠죠?^^

지금 BICOF 블로그에서 이벤트 행사도 하고 있으니 방문하셔서 BICOF의 이야기도 만나 보시고 , 만화를 사랑하는 연예인들과 2009년에 상을 수상하신 작가 분들의 이야기도 한번 만나보세요~
좀더 자세한 사항과 일정은 BICOF2009 홈페이지에 가시면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