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깔끔한 남자의 선택 샤오미 코털제거기로 그루밍

반응형

남자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샤오미 NH1, NH3

 

요즘음 미용에 관심을 갖는 남자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기 때문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기도 하고 말끔한 자기 모습은 자신감을 갖게 되는 요소가 되기도 하니까요.

 

남자들은 필연적으로 '털'에서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 왁싱을 하거나 면도를 하기도 하지만 코털은 사실 자신이 직접 관리하지 않으면 안 되는데 아무리 멋진 남자라도 코털 하나로 호감도가 확 떨어지기도 합니다.

 

 

요즘은 코털 제거기가 워낙 잘 나와서 종류가 많은데 최근에 사용하던 필립스 코털 제거기가 고장나서 샤오미 제품을 구입했는데요. 간편하게 저렴한 제품으로 사용해 보려고 NH3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샤오미 코털 제거기는 NH3와 NH1의 2가지가 있는데 RPM의 차이 외에는 다른 점은 없습니다. NH1은 블랙 그리고 NH3는 화이트 컬러인데 샤오미는 저렴한 맛에 사용하는 제품이니 NH3를 구입했고요.

 

 

 

샤오미 답게 패키지도 깔끔하게 되어 있고 슬림한 디자인입니다. NH3 기준으로 1만 원도 안 되는 가격의 제품이니 가성비도 좋은 셈이죠. 

 

 

패키지를 살짝 들어 내보면 바닥에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그림으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긴 하지만 굳이 설명서가 없어도 되는 간단한 제품이긴 하네요.

 

 

본체를 드러내면 바닥에 AAA 사이즈의 건전지가 들어 있습니다. 중국 제품들을 구입해보면 대부분 테스트용 배터리 정도는 들어 있긴 하더라고요. 성능이 좋을 것 같진 않아서 듀라셀로 바꿔서 넣어 봤는데 듀라셀이나 기본 배터리나 성능은 크게 차이 나진 않더군요.

 

 

본체 하단부는 돌려서 열 수 있는 캡이 있고 여기에 배터리를 넣어주면 됩니다. 어느 정도는 방수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물에 담그지만 않는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이고요. AAA 배터리로 평균 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단 캡은 전원 버튼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버튼이 보이지 않으니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전원 ON/OFF가 중요한 제품도 아니고 버튼이 눌리는 느낌도 나쁘지 않아서 사용감은 꽤 괜찮은 편입니다. 고무 재질로 되어 있는 버튼이라 물기가 많은 욕실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디자인도 슬림하고 깔끔해서 휴대하면서 사용하기도 좋을 것 같은데요. 여행 갈 때 챙겨가도 좋겠죠? 무게도 30g 밖에 나가지 않는데 NH1 모델은 114g으로 약 3배 정도 무게 차이가 있어서 사용감을 생각할 때 NH3가 더 좋은 선택지라 생각됩니다.

 

 

캡을 열면 칼날이 있는 헤드 부분을 볼 수 있는데 이 부분을 코에 넣고 사용하면 됩니다. 도요타의 칼날을 사용한다고 하고요. 보통 코털 제거기는 이런 헤드형과 일자형의 2가지가 있는데 샤오미 제품은 헤드형이네요.

 

 

백문이불여일견이라 한번 사용해 봤는데요. 생각보다 조용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헤드가 있어서 너무 조심해서 사용하지 않아도 칼날에 상처 입을 걱정이 없으니 조금 과감하게 넣어서 사용해도 좋아요. NH1이 RPM이 더 높아서 성능이 좋을 것 같긴 한데 큰 차이는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헤드는 3단으로 분리할 수 있어서 세척도 깔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면도기와 비슷하게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면도기도 너무 청소하지 않으면 위생상 좋지 않으니까요.

 

 

IPX4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물이 닿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욕조에 담그거나 하는 일은 피해야 하겠지만 일반적인 세면 환경에서는 크게 문제 되지 않으니 물 묻은 손으로 바로 사용해도 괜찮아요.


이런 류의 제품이 꽤 많은데 수카스나 SMATE 등 샤오미 생태계 브랜드들도 비슷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 같은 방식이라면 성능은 다 비슷비슷할 것 같은데 이런 헤드형 제품들이 일자형보다는 아주 깔끔하게 처리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진짜 면도기처럼 짧게 제거해야 할 경우는 일자형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일자형을 날을 가진 제품을 선호하는데 샤오미 NH3는 가성비로 쓰기는 괜찮은 것 같아요. 일자형 살 거면 요즘 그루밍에 특화돼서 콧수염이나 눈썹까지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 있으니 조금 더 투자해 보는 것도 좋고요. 저는 이건 휴대용으로 사용하고 그루밍용으로 하나 더 구입했거든요. 자주 관리해 주려면 조금 더 투자해서 필립스나 브라운 제품 구입하는 게 좋고 가볍게 사용하기는 이게 딱 좋네요.

 

 

 

[9,610원][샤오미]깔끔한 샤오미 콧털제거기 미니 코털 커터 면도기 남자용 코털깎이♥구매대행,

언제나 Qoo10의 글로벌 도매 중국파트너 China Quube 글로벌샵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 중국 구매대행상품 소싱 문의 -재고부담없이, 판매규모에 관계없이, 중국의 우수한 가성비 상품들을

globalshop.qoo10.com

<샤오미 코털제거기 자세히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