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건프라&피규어

반다이 신규 식완 모빌리티 조인트 건담 Vol.1 기동전사 건담

반응형

MOBILITY JOINT GUNDAM Vol.1

반다이 식완 사업부에서 신규 식완 라인이 발표되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오늘부터 예약에 들어갔는데 국내에도 슬슬 예약받는 곳이 나오고 있네요. 디테일도 괜찮고 프로포션도 괜찮아 보이는데 아마도 마이크로 워즈가 실험작이고 이것이 대충 개선 라인업쯤 되는 것 같네요.

 

 

반다이 공식 이미지들을 보면 항상 사진빨에 속긴 하지만 기본 품질만큼만 나와주면 프로포션이나 디테일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국내 샵 예약 가격을 보면 개당 7,300원 정도 가격이네요.

 

- 예약일시 : 2021년 10월 20일 (수) 13:00
- 출고예정일 : 2022년 4월 예정
- 가격 : 6,490 엔(VAT 포함)
- 프반 한정(반다이 캔디 온라인샵)
- 소재 : ABS
- 크기 : 70mm(H) x 50mm(W)
- 시리즈 : 기동전사 건담
- 제조/발매 : 반다이
- 등급/브랜드 : 모빌리티 조인트(MOBILITY JOINT)
- 기타 : 1 BOX 10개입

 

 

 

새롭게 출시되는 캔디 사업부의 라인업 중에서는 기대가 큰 편인데요. 요즘 캔디 사업부의 제품들이 꽤 퀄리티가 좋네요. 물론 가격도 동반 상승하고 있어서 좀 그렇습니다. 비슷한 느낌의 G 프레임은 프레임과 따로 팔았지만 그래도 이건 그렇진 않네요. 개인적으론 G프레임의 SD 버전쯤으로 생각됩니다.

 

 

 

G 프레임과 비슷한 공용의 모빌리티 조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컨셉 자체는 G프레임과 다르진 않은 것 같고 프로포션만 다른 것 같아요. 사이즈는 앙상블 정도 되려나요?

 

 

모빌리티 조인트 1탄은 인기 높은 기체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퍼스트건담, 지옹, 사병용자쿠, 자쿠 2 조니 라이덴 전용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샤아 자쿠는 2탄에 끼어 나올 가능성이 높을 것 같네요. 한 박스 10개니까 2개가 중복인데 뭐가 중복일지가 관건이네요.

 

 

저의 목표는 무조건 퍼스트 건담입니다. 마치 디테일 업 파츠를 사용한 것 같은 양각의 느낌들이 꽤 근사하네요. 믈론 아쉬운 부분들도 있고 골다공증이 좀 보이는 부분도 있어서 실제 제품을 봐야 알겠지만 느낌이 나쁘진 않습니다.

 

 

각 기체별로 활용할 수 있는 무장 셋이 같이 판매되는데요. 퍼스트 건담은 퍼펙트 건담으로 환장할 수 있는 파츠가 함께 출시됩니다. 이렇게 2개의 박스가 한 세트일 테니 4x2=8, 나머지 2개의 박스는 중복이겠죠. 제발 퍼스트와 지옹이 중복이길 바라지만... 반다이가 그렇게 내 줄리가 없겠죠..ㅋㅋㅋ

 

 

최근 다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지옹도 있는데요. RG로 출시되기도 했고 건담베이스 한정도 곧 출시를 앞두고 있어서 지옹을 모으는 재미도 좋습니다. 한동안 지옹 관련된 제품이 없어서 속상했는데 이제 조금씩 나오는군요.

 

 

물론 지옹은 퍼펙트로 환장할 수 있는 옵션 파츠가 있고 라스트 슈팅을 재현할 수 있는 스탠드가 함께 제공됩니다. 퍼펙트 지옹은 끌리는군요.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방패와 발바닥 부분에 골다공이 좀 보여서 걱정스럽긴 한데 저는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둘 다 고기 동형과 일반형을 선택할 수 있는데 옵션 파츠에 고기동형으로 바꿀 수 있는 파츠가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샤아 자쿠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컬러는 샤아보단 조니라이덴 전용기에 가까워 보이긴 합니다.

 

 

 

추가 무기와 옵션 파츠가 있는데 무장은 여기저기 덕지덕지 부착할 수 있어서 자쿠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지일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 건태기가와서 구매도 잘 안 하고 있긴 한데 이렇게 취저의 라인업들이 나와주니 또 맘이 설레긴 하네요. 다른 건 몰라도 요건 하나 건져야겠습니다. 반다이 몰에서 예약을 받을지는 잘 모르겠는데 아직 출시까지 꽤 시간이 남아 있긴 하지만 일본에는 프반에서 예약을 받기 시작했으니 국내에도 받아 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