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Z 플립 5G KT 사전예약 혜택과 기존모델과 다른점은?

반응형

" 폴더블 스마트폰 풍년, 갤럭시 Z 플립 2의 장점은? "

 

 

 

스마트폰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수년간 바(Bar) 형태의 제품이 주를 이뤘지만 폴더블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선택지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갤럭시노트20과 함께 Z폴드 2 5G와 Z 플립 5G가 공개되었는데요. 9월 11일(금)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삼성 제품들이 요즘 사전예약 혜택이 좋으니 사전예약을 활용하는 게 좋은데요. 전 모델과의 차이점과 KT 사전예약 혜택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삼성에서는 2가지 폴더블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는데, 조금 캐주얼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Z 플립입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폼 벡터 이기도 하고 활용 범위에 대한 부분이 아직은 명확하진 않지만 세대를 거듭할수록 일반 스마트폰보다 더욱 빠르게 개선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Z 플립과 같은 형태의 제품이 다른 브랜드에서도 출시되고 있지만 아무래도 완성도가 높은 제품은 삼성의 Z플립인데 AS와 빵빵한 혜택까지 더해지니 장점이 많습니다.

 

갤럭시Z Flip 5G 
디스플레이- 메인: 170.1mm(6.7") Dynamic AMOLED Infinity-O Display (2636x1080)
- 커버: 26.8mm(1.1”) Super AMOLED (300x112)
메모리RAM : 8GB / 내장 : 256GB
APSnapdragon 865+
OSAndroid 10
사이즈/무게- 펼쳤을 때: 167.3 x 73.6 x 6.9~7.2mm, 접었을 때: 87.4 x 73.6 x 15.4~17.4mm / 무게: 183g
카메라전면: 1,000만 화소 / 후면1st : 1,200만 화소 초광각 / 후면 2nd : 1,200만 화소 광각
배터리3,300mAh
컬러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화이트

< 갤럭시 Z 플립 5G 기본 스펙 >

 

Z 플립 5G는 세대 체인지 모델은 아니라서 외관상 크게 달라지는 부분은 없는데요. 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 사이즈와 상하로 접히는 디자인은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폴드 2 보다 관심을 갖고 있기도 하고요.

 

 

 

 

 

하지만 컬러는 변화가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노트20과 함께 출시되다 보니 노트20의 컬러톤과 헤이즈 디자인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미스틱 브론즈는 노트20과 폴드 2까지 전부 시그니처 컬러로 출시되고 있네요.

 

 

 

 

 

물론 AP의 변화도 있었는데요. 기존의 스냅드래건 855에서 865+로 변경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5G를 지원하기 위한 선택 지였을 테지만 AP의 변화만으로 쾌적한 사용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꽤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5G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인데요. 이것도 코로나 여파인지 5G 네트워크에 불안정한 부분이 종종 보이긴 하지만 5G가 제대로 잡히는 곳에서는 쾌적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5G의 빠른 네트워크 덕분에 더욱 다양한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KT의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인 GameBox를 플레이해보면 정말 쾌적하게 끊김 없이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서비스들이 더 많이 나오게 될 테니 5G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고 그래서 Z플립도 5G 모델이 나오는 것이겠죠.

 

 

 

" 갤럭시 Z 플립 5G KT 사전예약 혜택은? "

 

 

 

KT에서는 갤럭시 Z 폴드 2와 갤럭시 Z플립 5G 사전예약을 9월 15(화)까지 진행하고 있는데요. 사전 개통은 9월 15일(화) ~17일(목)로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고 9월 18일 2가지 모델 모두 정식 출시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단말기 부담금을 줄이는 게 가장 이득인데, KT Shop을 통해 최대 108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빵빵한 사전예약 사은품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KT SHOP(직영 온라인)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요이치 헬스 건 라이트 진동 마사지 건,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베루스 가죽 케이스 + 우레탄 필름 3가지 중에서 택 1 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제휴를 시작한 넷플릭스를 스탠더드 요금제 3개월 무료 이용할 수 있고 시즌 초이스 내 맘대로 즐기는 혜택 중 2가지를 택해서 사용(슈퍼플랜 스페셜 Plus 이상 이용 고객)할 수 있기 때문에 영화, 음악, 게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KT에서 제공하는 파손/분실/배터리 보장까지 되는 폴더블 폰 안심 보험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가의 제품이다 보니 파손에 대한 걱정이 큰데, 폴더블 스마트폰 전용의 보험이라 더 좋은 것 같아요.

 

 

 

 

물론 삼성에서 준비한 사전예약 혜택도 챙길 수 있는데요. 폴드 2처럼 삼성 케어 플러스와 파손&필름부착도 제공되지만 개인적으론 Z 플립 5G 전용으로 제공되는 디즈니 패키지가 끌리는군요.

 

 

 

 

 

물론 가격이 좀 나가는 제품이라 구입에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KT 제휴 카드 할인을 이용하면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KT 현대카드 M에디션 3(통신비 할인형)과 KT 슈퍼 할부 우리카드를 이용한 더블 할인이 가능한데, M3는 2년간 최대 72만 원 통신비 할인을 지원하고요. 우리카드는 2년간 최대 36만 원 단말 할인이 가능합니다 (전월 실적 각각 70, 30만 원 기준).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2 5G와 Z플립 5G가 동시에 출시되기 때문에 폴더블 스마트폰을 기다린 사람들은 상당히 고민될 것 같은데요. Z플립 5G는 외적인 변화는 크지 않지만 성능 좋은 AP와 빠른 5G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확실한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폴드 2도 좋지만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Z플립을 더 선호하는지라 이번 출시가 매우 반갑고요. 리뷰는 실제 제품이 출시되면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의 사전예약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T 갤럭시 Z 플립 5G 사전예약 가격 보러 가기 <<

 

함께 보면 좋은 글

[김군의글 전체보기] - 갤럭시Z 폴드2 KT 사전예약 혜택과 특징 간단 정리

[GAME/모바일게임] -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고사양 콘솔게임 KT 게임박스 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 작품 KT 올레tv에서 보자

[TECH/모바일] - 기가지니 2로 가전제품 음성 제어하는 만능 리모컨 설정 방법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 세컨드 TV로 제격인 KT 기가지니 테이블tv the 블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