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Z 폴드2 KT 사전예약 혜택과 특징 간단 정리

반응형

 " 또 한 번의 진화 갤럭시 폴드 2세대, 새로운 휴대폰은 역시 사전예약이 정답 "

 

 

 

 

 

지난해 반으로 접히는 스마트폰의 출시는 상당히 충격적이었는데요. 실제로 사용해 본 갤럭시 폴드는 꽤 완성도 있고 쓸만한 제품이었습니다.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넘나 들며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은 상당히 매력적이죠.

 

하지만 두꺼운 베젤과 작은 전면 스크린은 아쉬움으로 남았는데 2세대 Z폴드 2는 기존의 아쉬운 부분들을 많이 보완한 느낌입니다. 갤럭시 Z폴드 2의 사전예약이 12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사전예약 일정과 혜택 그리고 갤럭시Z 폴드 2의 특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alaxy Z Fold2 Specification
디스플레이- 메인 디스플레이 : 192.7mm (7.6”) Dynamic AMOLED 2X Infinity-O Display (2,208 X 1,768) 
- 커버 디스플레이 : 158.1mm (6.2”) Super AMOLED (2,260 X 816)
메모리RAM : LDDR5 12GB / UFS 3.1 : 256GB / 512GB (외장 미지원)
CPUSnapdragon 865+
사이즈/무게- 접었을 때: 159.2 x 68.0 x 13.8~16.8mm
- 펼쳤을 때: 159.2 x 128.2 x 6.0~6.9mm /
- 무게: 282g
카메라- 커버: 10MP (F.2. FF) / 전면: 10MP (F2.2)
- 후면 :
망원: 12MP (F2.4) / 광각: 12MP (F1.8 2PD OIS) / 초광각: 12MP (F2.2)
배터리4,500mAh
컬러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 갤럭시 Z폴드 2 기본 스펙 >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의 네이밍이 Z로 통합되면서 2세대부터는 갤럭시 폴드도 Z가 붙기 시작했습니다. 스펙이나 전반적인 디자인 갤럭시노트 20과 맥을 같이 하고 있고요.

 

 

 

 

 

 

 

카툭튀인 카메라도 그대로 가지고 있는데, 두꺼운 폴드에 카툭튀까지... 사실 전 이 부분이 가장 걸리는데 일단 실물을 봐야겠죠. 물론 카메라 성능은 노트20 이 더 좋습니다.

 

 

 

 

 

 

카메라는 광각/일반각/망원으로 모두 1200만 화소를 지원합니다. 노트 20의 레이저 AF 대신 위상차 AF가 들어가서 노트 20과 외관은 약간 다릅니다. 광학 0.5~2배 줌까지 지원하고 있고요.

 

 

 

 

 

 

5:4 비율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일단 두껍게 자리하던 베젤과 노치가 없어서 더욱 깔끔한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베젤 때문에 아쉬웠던 완성도가 훨씬 좋아졌습니다. 화면도 살짝 커졌고요.

 

 

 

 

 

 

갤럭시 20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주사율 변경도 메인 디스플레이에 적용되기 시작했기 때문에 훨씬 깔끔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근대 이게 좀 애매하게 오류 나는 경우가 있던데 오류라기 하기도 뭐하고 항상 그런 건 아니라서 쩝...

 

 

 

 

 

 

25: 9 비율의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도 훨씬 커져서 활용성이 더 좋아졌는데요. 전작에서는 사이즈가 작아서 스마트폰으로 활용하려면 아쉬운 부분이 많았는데, 확실히 활용도는 좋을 것 같습니다.

 

 

 

 

 

 

Z 플립에 적용되었던 프리스탑을 지원하는 하이드 어웨이 프리스탑 힌지를 탑재해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화면을 반으로 나눠서 한쪽은 디스플레이로 한쪽은 컨트롤로 사용하는 게 가능하다는 말이죠. 전작은 이런 부분이 좀 아쉬웠는데 Z 플립에서 많이 개선되더니 폴드 2에서는 좀 더 발전된 형태가 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Z 폴드 2의 사전예약이 12일부터 시작되었는데, 9월 15일까지 사전예약 기간이 짧기 때문에 구매 의사가 있다면 빠르게 선택해야 하는데요. 삼성 스마트폰은 사전예약 혜택이 좋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사전예약을 노리는 게 혜택이 가장 좋습니다.

 

 

 

 

 

 

KT Shop 직영 온라인으로 개통하면 다양한 사전예약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Anker 미니스피커,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베루스 가죽 케이스 + 우레탄 필름 등의 사전예약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KT와 공식 제휴하기 시작한 넷플릭스(스탠더드 요금제 3개월)를 시작으로 시즌, 지니뮤직, 슈퍼 VR, B스토리 중 하나를 선택하여 무제한(슈퍼플랜 스페셜 플러스 이상 요금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분실 파손에 대한 걱정까지 덜어주는 폴더블 폰 안심보험도 제공되고요. 이거 정말 좋네요.

 

 

 

 

 

 

물론 삼성에서도 제조사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삼성 케어 플러스와 버즈라이브 OR 케이스 패키지까지 혜택이 주어 집니다. 삼성 혜택은 노트 20 때보다 좋은 것 같네요.

 

 

 

 

 

 

아무래도 폴드2 가격이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없는데 제휴 카드 할인을 이용하면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KT 현대카드 M에디션3(통신비 할인형)과 KT 슈퍼할부 우리카드를 이용한 더블 할인이 가능한데, M3는 2년간 최대 72만 원 통신비 할인을 지원하고요. 우리카드는 2년간 최대 36만 원 단말 할인이 가능합니다. (전월 실적 각각 70, 30만 원 기준)


자세한 소식은 출시되면 리뷰로 전해 드리겠지만 간단하게 살펴본 Z폴드 2는 전작을 상당히 개선해서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사전예약 기간이 짧아서 빠른 선택이 필요한데 단말 보험까지 KT에서 지원하고 얼마 전 넷플릭스와 제휴하면서 컨텐트 활용의 폭도 넓어졌으니 KT의 매력이 한층 높아진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은 9/11(금) ~ 9/15(화)까지 진행하고 정식 출시는 9월 23일(수)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전 예약을 놓치시면 얼마 전 소개한 KT 1분 주문 1시간 배송을 이용하면 너무나 편하게 구매할 수 있고요. KT 사전 예약의 더 자세한 소식과 자신의 구입 가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Z 폴드2 사전예약 가격 보러가기 <<

 

함께 보면 좋은 글

[김군의글 전체보기] - 무선 리모컨으로 손쉽게 샤오미 LED 모니터 조명 스크린 바

[사진으로보는리뷰/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노트 20 미스틱 그레이 사용감은 이런 느낌

[GAME/모바일게임] -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고사양 콘솔게임 KT 게임박스 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 작품 KT 올레tv에서 보자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 세상 편한 KT 1분 주문 1시간 배송으로 아이폰 11 pro 주문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