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기능과 패션을 동시에 만족하는 에어리넘 2 에어필터 초미세먼지 마스크

미세먼지와 황사에 대처하는 에어리넘 2(AIRINUM 2) 에어필터 마스크



언제부턴가 미세먼지 마스크는 생활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좀 유난스러운 사람들이나 사용하던 마스크가 이제는 흔히 볼 수 있는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고 특히 호흡기가 약한 아이들을 위해 외출할 때 챙겨야 하는 일상용품이 되고 있구요. 안타깝긴 하지만 현실에 역행할 수는 없으니 차량과 집에도 공기 청정기를 설치하고 미세먼지 수치를 매일 체크 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전에는 간단한 일회용 마스크가 인기였지만 미세먼지가 점점 심각해지다 보니 조금 더 좋은 기능을 갖춘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어차피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디자인도 깔끔하게 스타일을 살려주는 제품을 구입하면 좋겠죠?





에어리넘은 겨울 방한용이 아닌 미세먼지와 황사 같은 먼지로부터 보호하는 마스크입니다. 첫 번째 버전은 킥스타트에서 펀딩을 받아 성공적으로 브랜드 론칭을 했고 이번에 2번째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북유럽 최고의 공과 대학인 스웨덴 왕립공과대학 (Royal Institute of Technology in Stockholm | KTH) 공학박사팀이 먼지 필터를 만들고 북유럽 패션 브랜드에서 디자인과 제작을 맡아 100% 스웨덴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제작에 참여하는 업체만 놓고 보면 상당히 믿음직스러운 바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이 좀 있는 편이라서 그런지 패키지는 상당히 고급스럽고 정갈하게 되어 있습니다. 최근 북유럽 브랜드들이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제품들도 꽤 있고 제가 소개도 많이 해 드렸는데, 패키지는 확실히 깔끔하게 잘 만드는 것 같아요.





패키지에는 에어필터 2장과 마스크 스킨 그리고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밸브 2개 그리고 헤드 스트랩과 보관용 파우치가 들어 있습니다. 고퀄리티 포장이라 선물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마스크 스킨은 북유럽 패션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 패선 재단사가 마스크 디자인 및 패턴 작업을 진행해서 디자인도 꽤 괜찮고 만듦새도 나쁘지 않습니다. 연예인들이 애용하는 블랙 컬러의 마스크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더 고급 저 보이죠?


물 빨래가 가능해서 필요하면 세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염색으로 물 빠짐이 적고 이염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폴리진 이라는 특허 받은 섬유 처리 기술로 박테리아의 서식을 막아서 불쾌한 냄새를 줄이고 세탁 횟수를 줄여 줍니다. 





에어리넘이 다른 미세먼지 마스크와 다른 점은 전용 에어필터를 사용한다는 점인데, 5중 레이어를 가진 필터로 피부 친화적인 재질로 싸여 있다고 합니다. 필터가 가벼워서 무겁거나 걸리 적 거리 진 않더라구요.





마스크 스킨과는 벨크로 형식으로 부팍되고 사이즈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외부에서 보면 전혀 필터가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통기를 위한 구멍이 있어서 숨쉬기가 편하고 특히 안경 착용자에게 좋은데, 김이 서리거나 하지 않아서 너무 좋더라고요.





밸브는 날숨만 내보내고 외부의 공기는 전혀 들어오지 않습니다. 스킨과 필터는 전용 밸브로 고정되는 방식인데 사용이 상당히 쉽고 간편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패키지안에 기본 2개의 필터가 들어 있고 개당 연속 100시간 정도의 연속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름에 한 번씩 필터 교체를 권장하고 있지만 하루 2~3시간 정도 사용하면 한 달 정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사용시간에 따라 개인차는 좀 있겠네요.





전용 트래블 파우치가 있어서 보관이나 휴대가 간편합니다. 파우치에 넣어서 보관하면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구요. 사용시간도 그만큼 좀 늘어나게 되겠죠? 아이들도 쉽게 넣고 뺄 수 있고 잘 사용하더라고요.





제 아들 녀석이 착용한 모습인데요. 디자인도 꽤 괜찮죠? 초등학생은 S 사이즈 유치원생 정도는 XS 사이즈를 사용하면 맞습니다. 너무 어린 영아들용은 없구요.


일반 마스크와 좀 달라서 약간 낯설기도 하지만 디자인이 꽤 괜찮고 숨쉬기가 편해서 울 아들 녀석이 상당히 좋아 하는데, 디자인도 꽤 괜찮아서 부쩍 외모에 신경 쓰는 아드님도 만족해하고 있습니다.





필터 안쪽은 상당히 부드러운 재질이라 피부에 닿는 느낌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냥 일반 마스크 사용하는 것보다 느낌도 좋고 얼굴형에 딱 밀착 되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서 틈새로 새는 공기를 어느 정도는 막아주도록 되어 있구요.


미세먼지와 황사는 물론 꽃가루 같은 먼지들도 걸러주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봄철 알러지고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에겐 꽤 특별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스크가 살짝 떠 보이지만 안쪽에 있는 필터에 보면 인중 부분의 모양에 따라 눌러주는 철사 같은 것이 있어서 필터가 뜨지 않게 눌러 줍니다. 헤드 스트랩도 있어서 잘 벗겨지지 않도록 꽉 잡아 줄 수 있는데, 기본 스트랩이 성능이 좋아서 잘 벗겨지지는 않더라구요. 


스트랩 조절 부분도 약간 탄성이 있고 쉽게 조절할 수 있어서 아이들도 자신의 얼굴형에 맞게 조절하기가 쉽습니다. 





턱 밑부분부터 코 전체를 덮도록 되어 있어서 거의 얼굴 전체를 가릴 수 있는데, 요즘 연예인들이 검정 마스크를 애용해서 아이들이 이런 마스크가 유행인데 인사템으로 괜찮지 않나요?^^;; 



에어리넘 2는 전작의 피드백을 받아서 더 좋은 성능과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전작보다 훨씬 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성능은 상당히 만족스러운데 문제는 초기 구입 비용이죠. 마스크 가격이 만만하지는 않아서 좀 망설이게 되지만 마스크 사용을 자주 하는 사람이라면 1회용을 매일 사용하는 비용과 비교하면 아주 동떨어진 가격은 아닙니다. 

전에는 국내로 배송해주는 해외 직구를 이용했지만 지금은 국내에서 수입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문제가 있으면 조금 더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현재 2세대 제품 출시 기념으로 할인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정 행사라고 하니 서두르는 게 좋겠죠?


>> 에어리넘 한국 공식몰 바로가기https://smartstore.naver.com/airinum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