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베가스 멈춤 현상 소소한 간단 해결 방법

반응형


베가스 15 (Vegas 15)로 알아 본 베가스 멈춤 현상 해결법! 초간단!



요즘 영상을 메인으로 하는 크리에이터가 늘어나고 영상 촬영 및 편집자들이 늘어나면서 영상편집 프로그램들의 수요가 부쩍 늘어나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영상편집은 쉬운 작업은 아니기도 하고 편집 프로그램 자체가 비용이 많이 들기도 하죠.





여러 편집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저는 베가스(Vegas)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험블 번들에서 베가스 15를 24달러에 판매해서 그동안 사용하던 베가스 11을 벗어나서 15버전으로 점프 업했습니다. 


험블 번들에 종종 베가스 할인 패키지가 올라오기 때문에 베가스 구입을 고려한다면 험블번들 할인이 나오길 기다려도 좋습니다. 최신 버전은 아니지만 어도비 프리미어를 구독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비용이 확실히 세이브가 많이 되니까요. 또 최신 버전은 높은 PC 사양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조금 가볍게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구요. 저는 사실 베가스 11로도 크게 불편하진 않았거든요.


베가스나 프리미어나 둘 다 좋은 프로그램이라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프리미어가 좀 더 사용하기 좋긴 한 것 같아요.





베가스도 이용자가 많긴 한데 베가스를 사용하다 보면 베가스가 편집 중 멈춰 버렸다는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종종 만나게 됩니다. 저도 이것 때문에 좀 불편 했구요. 특별한 오류 메시지 없이 그냥 멈춰 버리는 경우도 많아서 이유를 알기도 어렵죠.


베가스의 오류라기보다는 GPU나 그래픽카드와 궁합이 맞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은데, 대부분 간단한 설정으로 해결되긴 합니다.





베가스를 실행하면 상단에 메뉴 중 Options 메뉴의 하위 메뉴 중 가장 아래에 있는 Preferences를 선택해 기본 설정 창을 오픈해 줍니다.





많은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Video 탭에 있는 GPU 가속 메뉴를 OFF 해 주면 됩니다.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다시 GPU 가속을 설정하면 멈추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일단 OFF로 놓고 작업을 완료하고 나중에 변경해서 테스트해도 되구요. 설정 후 베가스를 재 실행해 주면 됩니다.


저는 OFF로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 간단한 영상 작업도 계속 멈추더니 이제는 더 이상 멈추지는 않더라구요. 쉽죠?



영상 작업이 만만하지는 않지만 사실 해보면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상당히 재밌기도 한데 영상도 하면 할수록 늘게 되니 많은 연습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한 게 많아서 계속 공부하고 있습니다. 사운드의 레벨을 맞추는 게 가장 어렵더라고요. 베가스를 사용하면서 멈춤 현상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