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키즈랜드 앱으로 누구나 뽀로로, 핑크퐁 등 전 채널 누구나 무료, KT 유저는 데이터 프리
놀면서 배우는 tv 키즈랜드가 2.0의 시작을 알리면서 새 단장을 했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키즈 콘텐츠에 공을 들인 KT답게 키즈랜드는 좋은 반응과 홍을 얻고 있었는데, 새로운 시작을 알리면서 대대적인 개편도 진행되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키즈랜드를 알리고 발전시켜 왔는데요. 하지만 계속 컨텐츠가 추가되면서 정리되지 못하고 좀 산만하게 느껴질 때가 종종 있었거든요. 키즈랜드 2.0은 그런 부분을 좀 더 개선하고 콘텐츠의 종합적인 이용 편의와 기존 콘텐츠 강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가장 핵심적인 변화는 키즈랜드 2.0에 맞춘 모바일 앱의 출시인데요. 집에서는 올레tv로 외출할 땐 올레tv 모바일로 즐기고 아이들의 시청 습관을 바르게 잡아주는 도우미까지 다양하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만 출시되었고 11월 중에는 iOS 앱도 출시될 예정인데, KT 고객이라면 데이터 프리로 즐겨볼 수 있어서 데이터 소모에 대한 부감까지 확 줄이고 있습니다. 올레tv에도 데이터 프리 VOD들이 많은데, 이제 데이터 걱정 없이 시간을 보내기에 참 좋아졌네요.
키즈랜드 앱은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춘 디자인과 콘텐츠로 되어 있는데 자극적인 광고나 콘텐츠가 없고 유료 결제 같은 부분도 부모님이 관리해 줄 수 있습니다. 유튜브가 콘텐츠가 많긴 하지만 아이들에게 보여주기 좀 걱정되는 부분도 있는데 안심되는 부분이 많군요. 유튜브 키즈도 키즈랜드에서 보여 줄 수 있습니다.
KT 고객이라면 KT의 키즈랜드 메인 채널의 실시간 방송이나 VOD를 데이터 걱정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콘텐츠 미리보기에 표시되니 쉽게 알아볼 수 있구요. 올레tv와 동일한 채널과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집안이나 밖에서 동일하게 즐길 수 있고 물론 유료 콘텐츠도 한번 결제하면 IPTV나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즈랜드는 단순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IP를 이용해 아이들의 호기심만 자극하는 게 아니라 올바른 시청 습관 도우미와 시력 보호를 위한 다양한 옵션으로 시청 지도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KT 누리교실이라는 콘텐츠를 이용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BS도 있는데 그건 유료 콘텐츠라 가입이 필요 하더라구요. 무료 콘텐츠만해도 국내 최대라 이것저것 볼거리가 많고 EBS 실시간 방송 채널도 있어서 교육 컨텐츠도 상당 합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을 위한 오은영 박사의 초보부모 육아법이나 3~5세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뽀로로가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 답변해주는 ‘뽀로로의 왜요쇼’ 같은 콘텐츠도 제공 됩니다. 사실 저도 아이를 처음 키울 때 이런 정보들이 간절했는데, 이렇게 쉽게 서비스해 주니 초보 엄마 아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연령대 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되는데 뽀로로와 핑크퐁 같은 유아들을 위한 콘텐츠뿐만 아니라 터닝메카드와 베이블레이드, 소피루비, 시크릿 쥬쥬 같은 주니어 연령이 좋아하는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뽀요tv, 캐리tv 핑크퐁 같은 대형 IP 채널은 물론 올레tv에서 서비스되는 드림웍스나 디즈니 키즈, 애니원 같은 어린이 tv를 한눈에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 메인 화면에 무료 콘텐츠를 배치해 두고 있어서 접근성도 좋습니다. 보통 이런 VOD 서비스는 무료 콘텐츠를 찾기가 어렵게 UI를 배치하는데 키즈랜드 앱은 그렇지는 않네요.
올레 tv의 채널 서비스이기 때문에 몇 분 안되는 간단한 콘텐츠가 아니라 충분히 오래 볼 수 있는 콘텐츠라 계속 찾아 줘야 하는 부담도 없습니다. KT 유저라면 데이터까지 무료니 완전 대박 아닌가요? 어린이 채널이라도 애니메이션 채널이라 애니메이션 좋아하는 어른이들도 좋아할 만한 서비스라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VOD 중에는 유료 콘텐츠도 있는데요. 키즈랜드 활용이 많다면 키즈랜드 2.0 출시와 함께 출시된 올레 tv 19 키즈 요금제를 활용해 보면 좋은데요. 기본 올레tv 채널 혜택과 1.5만 여편의 프리미엄 키즈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월 1만 8백원 (VAT포함) 상당의 프라임 키즈팩이 합쳐진 형태라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즈랜드 2.0 출시를 기념해 키즈랜드를 200% 활용할 수 있는 기가지니 2와 키즈전용 리모컨을 100% 증정(단 키즈 전용 리모컨은 소진 시까지) 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 입니다.
키즈전용 리모컨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키즈랜드 콘텐츠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키즈전용 리모컨을 사용하면 올레tv가 키즈 모드로 자동 전환되서 키즈 전용 채널만 이동되고 인기 채널은 바로 가기 버튼이 있어서 아이들이 활용하기에 편하더라구요.
물론 모바일뿐만 아니라 Tv에서도 활용 만점인데 광고 없는 무제한 채널 뽀요Tv(153번), 핑크퐁채널(140번), 캐리tv(143번)을 더 큰 화면에서 볼 수 있고, 전문가가 큐레이션 한 500여 편의 교육 콘텐츠를 즐기는 등 TV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와 함께라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서 대화형으로 콘텐츠를 활용하는 등 활용도가 확 높아지고요.
아이들이 TV를 보는 시간에는 키즈 모드로 해 두면 키즈용 메뉴만 보이도록 할 수도 있고 시간제한을 설정해서 올바른 Tv 시청 습관과 학습을 할 수 있구요.
최근 올레tv 셋톱박스에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있었는데, 기가지니와 UI가 거의 통일되어서 일반 셋톱에서도 동일하게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제대로 다 활용하려면 기가지니를 활용하는 게 좋으니 기가지니 2를 무료로 지원하는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KT가 키즈 콘텐츠에 주력하면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생기니 너무 좋은데, 앞으로 아이들의 성장에 맞춘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니 성장기에 맞춘 세분화된 활용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TV 쏙 역할놀이나 생활습관 도우미 같은 서비스가 있어서 아이들과 놀이하듯 자연스럽게 다양한 교육이 가능하니 좋고, 기가지니를 활용하면 인터렉티브한 동화 보기와 영어 교육이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KT 키즈랜드 앱은 KT 이외 통신사를 사용하면 데이터 프리를 이용할 수 없는 게 아쉽지만 KT 유저라면 정말 꿀 혜택이라 할 수 있는데, 관심 있는 분들은 새롭게 출시된 olleh tv 19 키즈 요금제로 알차게 즐겨 보세요.
KT 키즈랜드 2.0과 올레tv 가입 혜택은 여기(링크)에서 좀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TECH/인터넷과IT] - KT 기가지니2 롯데슈퍼 장보기 음성 주문 사용 후기
[TECH/모바일] - KT 올레tv tv포인트 흩어진 포인트로 충전하자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음성으로 제어하는 전구 한샘 팔렛 IoT 허브전구 사용해보니 feat 기가지니 버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