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가로수길에서 만나는 LG V40 씽큐 스퀘어 체험존

반응형

LG V40 ThinQ가 궁금 하다면 가로수길로 가자



V40 씽큐가 출시를 앞두고 예약판매에 들어가며 곳곳에 체험존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체험존은 출시 전 신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알아보고 경험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도 꽤 괜찮은 공간입니다. 요즘 스마트폰도 비싼데 덜컥 사버리기는 좀 부담스럽기도 하니까요.





용산과 KT 스퀘어 같은 곳에도 체험존이 만들어지고 있지만 1년 내내 팝업스토어가 끊이질 않는 가로수길에도 V40 ThinQ 스퀘어가 문을 열었습니다. G7과 V30도 여기서 열렸었죠.





가로수길에 위치한 LG V40 ThinQ SQUARE는 2층으로 되어 있으며 V40의 키워드라 할 수 있는 카메라의 체험에 초점이 맞춰 있지만, 다양한 V40의 USP를 중심으로 체험이 가능합니다. 기능을 살펴보고 직접 체험하면서 V40을 알아보고 간단한 이벤트와 함께 커피도 먹을 수 있는 1석2조의 공간이죠.





꽤 널찍한 공간에 체험존이 운영 중인데요.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조명도 좋아서 사진을 촬영하고 V40의 카메라를 테스트하기 좋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가할 때도 있지만 요즘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북적북적하더라구요.





많은 사람들이 체험존에서 V40을 살펴보고 있는데, 전문가분들이 직접 하나하나 기능과 특징들을 설명해 주십니다. 꽤 상세하게 잘 설명해 주고 있어서 V40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요렇게 하나하나 설명을 들으면서 스템프를 찍어 오면~ 커피 득템 가능~!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로 만들어주는데 아이스랑 따뜻한 거 둘 다 만들어주니까 설명도 듣고 잠시 쉬어가도 좋습니다. 의외로 2층에는 한산한 편이라 잠시 쉬다 나왔네요.





LG V40 ThinQ는 디자인에도 공을 많이 들였는데 매트한 컬러가 일품인 무광 컬러는 꽤 고급스럽게 잘 뽑아 냈습니다. 손으로 느껴지는 촉감도 좋아서 사실 케이스를 빼고 쓰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V40 구매자 전원에게 주어지는 케이스 + 필름 세트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V40 메인 컬러별로 준비되어 있고 핏도 좋아서 사용감이 좋더라구요. 





메탈을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무게가 상당히 가벼운 편이라 대화면 스마트폰이지만 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LG V40 ThinQ는 카메라에 집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가벼워야 사진 찍기도 편하겠죠?





3개의 카메라가 들어가면서 후면 트리플 카메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 체험존에는 트리플 카메라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트리플 카메라는 망원/초광각/일반의 3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의 화각대로 사진을 촬영해 볼 수 있고 트리플 샷을 이용하면 한 번에 3개의 화각으로 사진을 촬영합니다.


트리플 샷은 3개의 화각으로 만든 이미지를 줌인 혹은 줌 아웃이 적용되는 간단한 영상으로도 만들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진 않을 것 같긴 한데, 다른 영상과 조합하면 재미난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LG V40 ThinQ는 저조도 HDR이 개선이 많이 되어서 슈퍼 브라이트 기능과 함께 야간이나 광량이 적은 환경에서 좀 더 깔끔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확실히 예전보다 개선이 많이 되었더라구요.





2층에는 LG V40 ThinQ를 활용해 직접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미니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조명도 있으니 꽤 깔끔한 사진을 남길 수 있고, 찍은 사진을 이용해 증명사진이나 여권사진을 출력해 주기도 합니다. 


저도 받아 왔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결과물이 좋습니다. 그냥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것과 별반 다르지 않더라구요.  집에서도 급하면 LG V40 ThinQ로 촬영해서 여권이나 증명사진 출력해서 사용해도 좋겠죠? 





전문 사진사의 손길로 완성되는 포토카드도 만들 수 있는데 LG V40 ThinQ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서 꽤 괜찮고 기념이 될 것 같은데, 1주차에만 진행된 것이라 지금은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아쉽 아쉽...





체험존에는 '1인 크리에이터 육성 클래스'라는 주제로 V40 씽큐 초청 강연이 열리고 있는데요. 지난 금요일에는 스팟 이벤트로 '에투샤'님과 함께 하는 유튜브 강연이 있었더라구요.





주말에는 고정 강의가 진행되는데, 이번 주는 여행 인플루언서 이승아 PD의 강연으로 '혼자 여행하는 여행에서 띵샷! 남기는 꿀팁!'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아무래도 V40이 카메라로 승부를 보고 있기 때문에 사진 촬영에 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데, 직적 시범을 통해 인생 샷 남기는 꿀팁들을 전수해 주셔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주(10/27, 토)에는 홈 카페 전문 사진 촬영 인플루언서 에이미 테이블의 먹스타그램의 필승 띵샷 전략이 진행될 예정이니 시간 맞춰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V40 씽큐 스퀘어를 방문하고 인증샷을 남기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인증샷 SNS에 올리고 보여주면 셀카 조명을 바로 지급하고, 나중에 추첨해서 LG의 여러 인기 제품들을 증정한다고 해서 저도 지원~ 셀카 조명 은근 빛이 밝아서 영상 촬영에도 좋겠더라구요.





LG V40 ThinQ SQUARE는 V40 외에도 인기 만점인 LG 프라엘과 LG전자의 엑스붐 GO같은 음향기기들도 한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있는 공간이라 의미 있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은데, 단순히 시연 정도만 하는 게 아니라 직접 활용해보는 체험형 공간이라 더 의미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LG V40 ThinQ는 LG가 카메라에 공을 많이 들여서 체험 거리가 풍성한대요. 그래서 그런지 체험 존도 꽤 알차고 카메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이벤트가 달라지지만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면 꼭 한번 방문해서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 가로수 길 LG V40 ThinQ SQUARE 

- 운영기간 및 시간 : 2018년 10월 8일 (월) ~ 10월 28일 (일) / 오전 11:00 ~ 21:00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27 (옥림빌딩) 




- 이 글은 LG 전자의 원고료 지원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