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 V40 ThinQ의 출시 임박, 핵심은 3개의 트리플 후면 카메라

반응형

V40 초대장에 담긴 핵심과 예상 스펙은?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 예고된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이 모습을 들어내면서 뜨거운 격돌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실 기대만큼 톡톡 튀는 아이디어 대신 완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발표되고 있기 때문에 어디 하나에 치우치지 않고 비슷한 관심들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LG 전자도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V40 씽큐의 초대장 발송을 시작으로 출시를 알리고 있는데요. 추석 바로 뒤인 10월 4일 공개 행사를 시작으로 하반기 시장의 공략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출시 일과 가격은 미정.


V35는 G7씽큐의 확장판이라 V40 씽큐가 V30의 후속이라 할 수 있는데요. LG는 국내 출시를 빠르게 하기 때문에 공개 후 10월 중순 경에는 예약 판매를 시작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 XS와 출시 시기가 겹치게 될 가능성이 높구요.





요즘은 스마트폰 출시 전 대부분의 정보가 유출되어 신비감이 많이 떨어지긴 합니다. V40 ThinQ도 다양한 스펙들이 유출되었는데, 하드웨어 변경점은 6.4인치로 커진 디스플레이와 8GB의 메모리 업그레이드입니다. 아무래도 먼저 공개된 노트9의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의식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 모델은 6GB의 RAM에 64GB 내장 메모리, 8GB 모델은 128GB의 내장 메모리로 고급형과 확장형의 2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 졌구요.





디자인은 G7의 노치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을 것 같은데, 외형적은 변화는 크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대신 OLED를 사용하게 되면 베젤을 좀 더 줄일 수 있어서 기존보다 좀 더 얇은 베젤로 좀 더 완성도 있는 디스플레이를 갖추게 될 것이라 무척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서도 어느 정도 G7에 비해 베젤이 줄어든 것으로 확인되기도 하구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3개의 후면 카메라를 갖게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아이폰도 3개의 후면 카메라 썰이 있었지만 결국 2개로 나왔죠.





하지만 V40의 초대장 영상을 보면 3개의 카메라를 암시하는 영상이 담겼기 때문에 신빙성이 있는 주장으로 거의 기정사실화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기본과 광각 카메라에 추가로 망원 카메라를 추가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망원이 적용되면 광각 줌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광각부터 망원까지 전체적으로 두루 활용하기 좋은 카메라를 가지게 될 전망입니다. 




3개의 카메라는 각각 1600만, 1200만 그리고 8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로 예상되는데, 거기에 2개의 전면 카메라까지 하면 총 5개라는 어마 무시한 카메라를 가지게 되는 거죠. 초대장의 Take 5는 5개의 카메라를 의미한다고 보여 집니다.


기존에는 카메라 간 전환 시 전환랙이 어느정도 발생했는데, 전환 랙 발생도 좀 개선되어 나오면 좋겠네요.





5개의 카메라와 스냅드래곤845 그리고 8GB까지 더해지면 역대급 LG 스마트폰이 탄생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6.5인치의 대화면은 그립감 때문에 호불호는 좀 있겠습니다.


공개 일정이 다가올수록 V40 ThinQ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V40은 카메라에 강점을 가지고 있어서 1인 미디어들에게도 좋은 어필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일단 대화면이지만 최근 출시되는 제품 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가지게 될 것이라 부담을 줄이는 부분은 맘에 듭니다. 하지만 물리적인 부피는 줄이기 힘들기 때문에 크기에서 오는 부담은 어쩔 수 없을 것 같네요.

이제 발표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그동안의 준비가 소비자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어서 만나보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