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카메라

입문용으로 좋은 베스트셀러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000

반응형

가성비 좋은 추천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000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봄나들이에 빠질 수 없는 게 또 카메라죠.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촬영하는 것도 좋지만 계절의 감성을 담은 추억을 남기기에는 아직까진 카메라만 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카메라 제조사들이 앞다퉈 미러리스를 내놓고 있을 정도로 미러리스 카메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미러리스 카메라의 선두주자하면 역시 소니를 빼놓을 수없죠.





소니는 그동안 미러리스 카메라를 꾸준히 생산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왔는데요. a6000은 미러리스 카메라 중에서도 상위급에 위치하는 포지션으로 높은 성능과 가성비를 고루 갖춘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최근에는 그레이 컬러가 발매되면서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는데요. 개인적으로 카메라는 좀 어두운 색상이 고급스러워 보여서 좋더라구요. 이제 출고가도 많이 낮아진 상태라 비교적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 동급의 제품들과 비교해도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미러리스라는 장점을 최대한으로 살려 슬림하고 컴팩트한 바디 사이즈와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능은 점점 더 좋아지는데, 반대로 사이즈는 줄고 있네요.



저는 매일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니는데, 역시 사용하기가 편해야 자주 사용할수 있고, 필요한 순간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가 줄어도 그립에 대한 고민을 잘 녹여 두고 있어서 그립이 꽤 괜찮은 편입니다. 





최고 사양 수준의 다양한 커스텀 다이얼을 지원하고 있어서 빠른 효과적용과 설정 변경을 통해 최적의 타이밍에 빠르게 대응할 수도 있구요.




<a6000 + Sel1670Z로 담은 아이 사진>


높은 휴대성과 함께 DSLR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최고 수준의 빠른 AF를 가지고 있는데요. 확실히 기존 소니 모델과 비교해도 AF 속도가 상당히 발전했습니다. 얼굴인식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 촬영에도 AF를 빠르게 잘 잡아 주고요.




<a6000 + Sel1670Z로 담은 반려견 사진>


아무리 손에 들고 있더라도 AF가 느리면 흔들린 사진이 나오기 일쑤인데, 빠른 AF와 얼굴 감지로 피사체를 선명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고급기에만 들어가는 뷰 파인더를 갖추고 있는데, 소니의 뷰 파인더는 전자식이라 촬영되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면서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일반적으로 DSLR에 사용되는 광학식은 촬영하기 전까진 사진의 밝기나 효과를 알 수 없는데, 저는 소니 카메라를 오래 사용하다보니 이젠 광학식 뷰 파인더는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렌즈 교환식이라는 장점은 미러리스의 사진 세계를 폭넓게 확장 시켜 줍니다. 나중에 상황에 따른 렌즈 선택 요령을 따로 정리하겠지만 기본적인 표준 줌 하나만 있어도 스마트폰 카메라와는 확연히 다른 결과물을 얻게 됩니다.





센서의 크기도 보급형 DSLR에 들어가는 APS-C 타입의 센서와 같기 때문에 DSLR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동급의 제품에 비하면 성능이나 품질이 더 좋기도 하죠. 아웃포커싱 효과도 뛰어납니다.




<a6000 + Sel1670Z로 담은 꽃사진>


이제 거의 다 지긴 했지만 봄꽃을 보러 잠시 나가 봤는데요.  작고 가벼워서 휴대도 편하고 사진 촬영하기 좋더라구요. 새로 나오는 꽃도 있고 아직 남아 있는 꽃도 있어서 아직은 꽃사진 찍기에 좋으니 날씨도 따뜻해서 출사하기 좋습니다.




<a6000 + Sel1670Z로 담은 풍경사진>


렌즈에 따라서는 접사는 물론 광각까지 다양하게 촬영할 수 있는데, 표준 줌 정도만 있어도 충분히 가깝게 봄꽃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을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1670z로 사진을 담고 있구요.




<a6000 + Selp1650으로 담은 카페 실내 테스트 샷>


확실히 가벼운 카메라라 오랜 시간 들고 다녀도 부담이 없고 DSLR을 들이 대는 것보단 사람들에게 덜 부담스러워서 그런지 더 자연스러운 표정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실내 같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자연스럽고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구요. 




물론 스마트한 기능들도 빠지지 않고 있는데, WiFi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있는 사진들을 무선으로 확인하고 필요하면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지인들과도 쉽게 공유할 수 있구요.



A6000은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급의 성능을 갖추고 있지만 가성비가 무척 좋아서, 입문용으로 딱 좋습니다. DSLR을 주력으로 사용할 때는 항상 카메라를 휴대하는 것에 대한 부담이 있었는데, 미러리스 라인으로 바꾸고 나서는 정말 편하더라구요. 특히나 지금은 AF도 빠르고 성능이 비약적으로 발전해서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이나 반려동물과의 외출 사진도 문제없습니다. 앞으로 봄나들이 사진과 함께 다양한 A6000의 기능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 이 글은 소니코리아의 제품 지원을 통해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