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가깝고 친근한 5G의 시작 KT 하이 파이브 5G

반응형

 하이 파이브 KT 5G (Hi Five! KT 5G)는 무엇?

무선 네트워크의 발달은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바꿔 놓고 있습니다. 속도가 전부는 아니겠지만 빠른 네트워크는 더 많은 일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으니까요. 그에 맞춰 컨텐츠 소비 풍토도 빠르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4G LTE를 외치며 더 이상 빠른 네트워크는 없을 것 같던 시대를 넘어 5G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5G 시대에 걸맞게 KT는 빠르게 5G를 준비하며 곳곳에서 맹활약하고 있기도 하구요.

 

 

평창올림픽을 직접 보진 않아도 TV와 모바일로 많이들 보셨을 텐데요. 기존 방송에서는 보지 못한 다양한 뷰와 정보들을 보셨을 텐데요. 이 같은 새로운 시도들도 5G를 이용한 빠른 퍼포먼스가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었는데 KT 의 5G 네트워크 기술들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기도 했습니다.

 

의도 된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저가 하이 파이브 플랜카드를 들고 있는 저분 왠지 저 때부터 기획되고 있었던것 같네요.

 

 

평창 개회식에서도 LED 촛불을 이용해 비둘기를 형상화 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는데요. 이 또한 5G 기술을 기반으로 완성된 퍼포먼스입니다. 단순한 재미를 넘어 감동까지 선물하는 기술이군요.

 

 

반응형

그동안은 시범적으로 사용되던 5G 기술들이 본격적인 상용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제 누구나 5G의 빠른 네트워크를 누릴 수 있는 시대가 되고 있는거죠. 3G에서 4G로 넘어올 때보다 더 많은 변화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5G를 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KT가 하이 파이브 캠페인을 시작 했습니다. 

 

 

하이 파이브 KT 5G는 평창올림픽에서 이뤄낸 5G의 감동을 이제 대한민국 곳곳에서 친근하게 만나게 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캠페인입니다. 하이 파이브를 하듯 4G와 5G의 세대교체를 예고하는 것이죠.

 

 

이미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순간에도 5G가 여러 곳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초소형 카메라를 이용해 선수들의 시점에서 그동안 보지 못한 순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평창 올림픽에도 활용되었고 야구 장에서도 볼 수 있구요.

 

KT WIZ의 홈구장인 수원 KT WIZ 파크는 5G 설비가 갖춰져 있어서 싱크뷰를 이용한 야구 관람을 손쉽게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GS 리테일과 드레곤 플라이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VR 테마파크인 브라이트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한 VR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즐기는 VR 스페셜포스 이거 진짜 대박이더라구요.

신촌에 들릴 일이 있으면 꼭 한번 해 보시길~

 

 

또한 판교에 구축된 자율주행차 실증 단지에서는 지난해부터 5G의 빠른 네트워크를 이용한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 카를 위한 시범 서비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인명과 직결되는 부분이라 빠른 통신이 필수적인데 이곳에서도 5G를 이용한 시범망을 통해 자율주행차를 위한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도로 환경이나 신호, 보행자 보호 같은 인프라를 12월까지 완성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G는 단순히 빠른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빠른 네트워크를 통해 그동안 구현하기 힘들었던 많은 문제점을 해결하고 다양한 서비스로 다가올 예정입니다. 5G라는 게 나하고는 관계없어 보일지 모르지만 조금만 들춰보면 우리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 줄 많은 기술들에게 필연적인 요소라 관심을 가져볼만합니다.

아직 상용화 전이긴 하지만 조금씩 스며드는 5G가 바꿔줄 세상을 준비하고 알아 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5G가 가져올 더 즐겁고 행복한 세상~ 기대해 볼만하지 않을까요?

함께보면 좋은 글

[TECH/모바일] - 메카닉 덕후를 감동시킨 도심형 VR 테마파크 신촌 브라이트(vright)

[김군의이야기] - 알찬 주말 가족 나들이, 수원 KT위즈파크 프로야구 개막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