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요금제에도 가성비는 있다! 87.8 비싸기만 할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필연적으로 선택하게 되는 것이 바로 요금제입니다. 요즘은 혜자스런 요금제들도 종종 보이고 있기 때문에 요금제 선택이 그만큼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더라구요. KT 토커로써가 아니라 소비자 입장에서 봐도 KT가 꾸준하게 좋은 요금제를 많이 내놓고 있더군요.


이것저것 따져서 가장 합리적으로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마저도 귀찮고 모바일 라이프를 충실하게 즐기고 싶다면 87.8 요금제를 선택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도 데이터 선택 87.8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87.8이라는 숫자만 놓고 보면 꽤 비싼 요금제처럼 느껴지지만 데이터 선택 87.8를 사용하면 다양한 부가 서비스와 함께 멤버십 VIP 혜택이 바로 주어지기 때문에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일단 요금제의 기본 혜택은 매월 20GB의 데이터가 주어집니다. 기본 데이터가 오버 되어도 매일 2GB씩 추가로 지급되고 거기서 더 오버되면 3Mps 속도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구요.



제 와이프는 데이터 선택 49.3 요금제를 사용하는데, 주변 지인들과 패밀리박스나 Y 데이터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남는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20GB 다 주고 기본 2GB씩만 사용해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패밀리박스를 이용하면 멤버십 포인트도 공유할 수 있으니 더 좋구요.


데이터 투게더 요금제도 완전 무료로 지원하는데, LTE 데이터가 지원되는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자신의 데이터를 무료로 공유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VIP 혜택이 기본입니다. VIP가 되면 연간 12만 포인트가 제공되기 때문에 무척 혜자스럽습니다. 단 VIP가 된 다음 해부터 적용이라 장기적인 안목으로 봐야 하구요. 물론 VIP 혜택은 다다음 달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 KT의 VIP에게 주지는 혜택이 상당히 좋은데, CGV 나 롯데시네마 등 영화 무료. 스타벅스나 커피빈 등의 아메리카노 무료 등의 혜택이 있죠~ 미술관 같은 문화생활도 동반 1인 무료를 지원하고 자신은 포인트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데이트 같은 실생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 와이프는 제것으로 결제해서 아이들 모두 등교 시키고 나면 잠시나마 집 앞 영화관에서 여유를 갖는 시간을 주고 있는데 너무 좋아 하더라구요. 무료로 생생 내니 개이득?ㅋㅋㅋ



또 단말 보험도 자신의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구요. 휴대폰을 변경하려고 할 때도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VIP가 된다는 건 상당한 메리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월 9,2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팩도 공짜로 제공되기 때문에 너무나 좋은데, 올레TV 모바일이나 지니 뮤직 스트리밍 데이터가 무료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에 대한 부담을 훨씬 덜 수 있습니다.



거기에 매월 TV 포인트가 11,000원 제공되기 때문에 유료 영화 1~2편 정도는 기본 제공되는 셈이죠. TV 다시 보기나 해외 드라마 같은 경우는 더 많이 볼 수 있겠죠? 월 9.600원으로 제공되는 데이터 무료 지니 뮤직 스트리밍이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VOD와 음악 감상에 들어가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미디어팩에서 제공되는 혜택만 계산해봐도 한 달에 29,000원의 비용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비용이 저렴한 요금제는 이 모든 혜택을 전부 추가로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큰 혜택이 됩니다. 저는 올레tv와 올레tv 모바일만 열심히 이용해도 충분하더라구요.




참고로 KT는 데이터는 물론 음성까지 LTE 망을 이용하는 배터리 절감 기술(C-DRX)가 적용되어서 최대 55%까지 데이터 사용 시 이용 시간이 증가됩니다. Volte 같은 음성 통화는 51%나 데이터가 절감되니 배터리 이용 시간이 체감 되더라구요.


물론 데이터 선택 87.8이 모두에게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이 정도 요금제를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데이터 사용이 많은 사람이니 한 번쯤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유튜브 같은 영상 시청이 많은 시대라 이것저것 고민할 필요 없는 요금제로 딱이구요.특히나 한 단계 아래의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 이용자라면 아주 강추하는데, 비용이 조금 더 추가되지만 다양한 혜택이 그것을 상쇄해 주니까요.
데이터 선택 87.8이 저렴한 건 아니지만 데이터 사용이 많고 미디어 활용이 잦은 사람이거나 다양한 주변기기를 활용하고 있다면 아마 충분히 만족할만한 요금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용 패턴에 따라서는 충분히 알뜰한 요금제로 활용할 수 있으니 자신의 모바일 사용패턴을 잘 따져보고 활용해 보세요.


>> KT 홈페이지에서 나에게 맞는 요금제 찾아보기 <<






김군의 블로그 글은 모두 김군의 허락없이 스크랩과 재 발행을 금합니다.
김군의 글에 대한 저작권 원칙은 [저작권 및 운영정책]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김군의글 전체보기 N
TECH N
사진으로보는리뷰
앱(APPS)
GAME
iHerb완전정복
사진으로떠나는여행
해외직구
Designer스토리
김군의이야기
드자이너김군's Blog is powered by Textcube